티스토리 뷰

직원들 만족도가 높은 구글의 복지 혜택


세계 최대 규모의 직장 평가 사이트인 'GLASSDOOR'에 따르면 구글 직원들은 구글의 복지 혜택에 대해 5점 만점에 4.6점을 주며 굉장한 만족도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구글 직원은 어떤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입사한 첫 해 엔지니어들은 15일 유급 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년 후에는 20일, 5년 후에는 25일 유급  휴가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또한 구글 직원이라면 누그든지 본인이 원할 때 3개월 동안 무급 휴가를 쓸 수 있습니다.


2. 여성은 출산 휴가로 22주까지 월급을 받으며 쉴 수 있습니다. 또한 남성, 입양을 한 부모들도 7~12주 동안 유급 출산 휴가 혜택을 지원 받습니다.

구글 직원인 한 시니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이러한 출산 휴가에 대해 "지금이라도 팀 멤버 중 누구나 부담없이 떠날 수 있고 다시 돌아오는 것에 대해 지극히 정상적이고 괜찮다는 생각을 만들어 주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직원들 만족도가 높은 구글의 복지 혜택 1여성은 출산 휴가로 22주까지 월급을 받으면 쉴 수 있습니다.



3. 미국 퇴직 연금 구조인 401K를 $8,250까지 50% 매칭해줍니다.

401K란 쉽게 말해 직장에서 보조하는 은퇴 연금 혜택으로 직원의 월급에서 일정 부분을 떼어 401K 계좌에 저축해주는 방식입니다.  401K의 가장 큰 매력은 직장에서 매칭을 해주는 것입니다. 예를들어 50% 매칭을 제공한다면, 직원이 401K 계좌에 $100을 넣었을 때, 직장에서도 $50을 직원의 401K 계좌에 함께 넣어줍니다. 

하지만 이런 매칭 비율을 제공하는 직장은 드뭅니다.





4.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와 스낵이 사내에서 무료로 제공됩니다. GLASSDOOR의 한 리뷰어에 따르면 뉴욕 시내의 탑 레스토랑들과 견주어도 될 정도라고 합니다. 


5. 금요일에는 맥주와 와인을 사무실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6. 캘리포니아 마운틴 뷰와 뉴욕 시티에 있는 구글은 사내에 체육관 시설이 있습니다.






7. 샌프란시스코와 마운틴 뷰에 위치한 구글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본인의 애완동물을 데리고 올 수 있습니다.


8. 구글은 사망한 직원의 배우자나 파트너에게 10년 동안 월급의 50%를 지급합니다. 


2018/07/26 - [미국생활 ] - [미국 생활] 미국내 복지,연봉 좋은 기업

2018/07/30 - [미국생활 ] - [미국생활] 미국에서 내집 마련의 꿈을 이룰려면 연봉이 얼마나 되야 할까요?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