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혈관건강지키는법봄김치 방울무(래디시)효능과 방울무물김치 방울무국수말이 레시피 천기누설혈관건강되살리는봄김치로혈관을되살려라 두릅김치죽순김치 레시피 섭취시주의사항 관절건강 참당귀효능참당귀부작용 참당귀분말고르는기준 참당귀 샐러드 참당귀주스 만들기  465회 0507

혈관건강 되살리는 봄김치 대첩!

봄김치로 혈관을 되살려라~! 

한국인의 소울푸드, 김치

제철 채소로 담가 먹는 봄김치에 주목하라!

지금 이 시긴 봄김치를 먹어야하는 이유는?

봄 제철 채소로 만든 봄김치만 잘 먹어도 혈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혈관 건강 맞춤 봄김치 재료는?

갓김치, 시금치김치, 봄동겉절이, 쪽파김치, 부추김치, 오이소박이, 열무물김치(래디시방울무물김치), 두릅김치, 죽순김치~ 등 다양한 봄김치가 있습니다. 그 중 바로, 방울무 & 래디시 입니다.

봄김치 속 영양으로 혈관건강 지키는 법을 알려드립니다.

- 방울무 효능 (래디시 효능)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해 심장 건강 지키는 붉은 보석!! 방울무

지중해 연안이 원산지인 정식학명은 래디시입니다. 

방울무는 20일무, 적환무, 코매틑, 래디쉬 등으로 다양하게 불리운다.

특히 20일무라 하는 것은 기온이 적당하면 30일 만에 수확이 가능하다고 붙여진 이름이다.

뿌리의 색상이 빨간색이라 샐러드의 재료로 많이 이용된다.

겉부분만 빨간색이고 내부는 흰색이며, 아삭거리는 맛이 좋아 생식으로도 적당한 채소이다.

1. 방울무에는 항균작용을 하는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성분이 풍부해 염증을 억제하고 해독작용에 도움이 된다.

2. 방울무에는 비타민C가 사과의 13배, 자두의 약 3배가 풍부하다. 마그네슘도 고추의 약 3배가 풍부하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심장질환으로 인한 사망 위험을 줄여준다. 딱딱한 심장 동맥을 부드럽게 개선하고 몸속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3. 방울무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대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 예방에 효과적이다.

4. 카로틴,비타민C,비타민E 성분이 풍부해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미백에 도움이 된다.

5. 방울무에는디아스타아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촉진에 도움이 된다.

- 방울무 래디시 주문방법 & 후기 ▼

 

채소파는 가게 래디시 레디쉬

COUPANG

www.coupang.com

- 방울무 물김치 레시피

재료 : 방울무, 양파, 배, 사과, 홍고추, 마늘, 찬밥, 생강청, 소금, 물

<방울무 물김치 만드는법>

1. 방울무를 씻어 무와 무청을 분리한다.

2. 껍질을 벗기지 않고 그대로 얇게 썬다.

3. 소금 2큰술을 물에 넣어 준비한다. 

4. 믹서에 배, 사과, 양파 반개, 홍고추 2개, 마늘 8개, 찬밥 1공기를 넣고 곱게 간다.

5. 간 재료에 생강청 2큰술을 넣고 마저 곱게 갈고 준비한 소금물을 넣고 잘 섞어 방울무 위에 붓는다.

6. 랩으로 싸서 3일 정도 그늘진 곳에서 숙성시킨 후 먹는다. 

7. 방울무 국수말이 만들기 : 차게 식힌 방울무물김치를 해초 국수에 부어주면 방울무국수말이로 즐길 수 있다. 

- 방울무김치 레시피

재료 : 방울무, 부추, 사과, 고춧가루, 다진마늘, 새우젓, 다진마늘, 소금

<방울무김치 만드는법>

1. 방울무를 손질해 소금에 절인다.

2. 부추, 사과를 먹기 좋게 손질한다. 

부추의 철분이 방울무의 비타민C 체내흡수율을 높여준다. 

방울무김치를 만들 때 오이와 당근은 방울무와 상극이기 때문에 피해야 한다. 

오이와 당근에 들어있는 아스코르비나아제라는 성분은 방울무에 풍부한 비타민C를 분해해 버리는 효소이다. 

3. 김치양념 만들기 : 고춧가루 반컵, 새우젓 반큰술, 다진마늘 2큰술을 넣고 잘 섞는다.

4. 소금에 절인 방울무, 부추, 사과,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

- 방울무 섭취시 주의사항

방울무는 하루 8개 이내, 물김치로는 한그릇 이내 섭취가 적당하다. 

- 두릅김치 레시피

재료 : 두릅, 감자, 고춧가루, 새우젓, 다진마늘, 참기름

<두릅김치 만드는법>

1. 두릅 뿌리를 제거하고 끓는 물에 30초 데친다.

2. 감자풀 만들기 : 삶은 감자를 믹서에 넣고 간다.

3. 양념 만들기 : 감자풀, 고춧가루 2큰술, 새우젓 1큰술, 다진마늘 2큰술을 잘 섞는다.

4. 데친 두릅에 양념을 넣고 골고루 무쳐 냉장고에서 한달 숙성시킨다.

5. 두릅김치 먹는법 : 숙성시킨 두릅김치는 먹기 전에 참기름 1~2방울을 넣어서 먹는다.

두릅은 초장과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며, 과다 섭취할 경우 배찰을 유발할 수 있다.

두릅 하루 권장 섭취량은 10개 이내가 적당하다. 

- 죽순김치 레시피

재료 : 죽순, 산초가루, 소금

<죽순김치 만들기>

1. 죽순을 잘라 준비한다.

죽순 손질법 : 죽순은 채취한 후에는 빨리 삶아야 하는데 삶아서 냉장보관 또는 염장을 해서 보관한다.

죽순에 쌀뜨물을 넣고 1~2시간 푹 삶은 후 지퍼백에 소분해 넣어 냉동보관한다. 

죽슨은 대나무의 어린새싹으로 꼭지점부터 20~30cm 정도 부분이 가장 맛있다. 속살이 진노란색이 신선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희미하게 변한다. 

2. 풀 만들기 : 현미가루를 물에 넣어 끓여 식힌다.

3. 풀에 준비한 죽순을 넣고 소금 1작은술, 산초가루 1작은술을 넣고 버무리면 죽순김치 완성.

4. 죽순 활용법 : 말린 죽순을 끓는 물에 15~20분 삶은 후 찬물에 담가놓는다. -> 액젓,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4큰술, 고추장 반큰술을 잘 섞어 죽순, 미나리, 얼갈이를 넣고 함게 버무린다.

- 죽순 섭취시 주의사항

죽순은 신장질환자는 섭취 시 주의를 요하며 일반인의 경우 하루 150그램 이내가 적당하다. 

- 천기누설 관절건강에 도움주는 제철채소 참당귀 효능과 참당귀 섭취방법 & 참당귀분말 고르는 법 & 참당귀부작용 ▼

 

관절건강도움주는 제철채소 참당귀분말효능 천기누설 참당귀먹는방법 섭취시주의사항 참당귀

천기누설 관절건강도움주는 제철채소 참당귀가루효능 참당귀먹는방법 섭취시주의사항 참당귀부작용 참당귀 고르는법 혈관건강 방울무래디시효능 방울무물김치 레시피  465회 0507 관절건강에

wellbeingbeauty.tistory.com

검은콩으로뱃살타파 검은콩효능 초콩 레시피 천기누설 뱃살관리 초콩샐러드 초콩주먹밥검은콩차 레시피 검은콩활용법 바나나에관한수상한소문464회 0430

 

검은콩으로뱃살타파 검은콩효능 초콩 레시피 천기누설 뱃살관리 초콩샐러드 초콩주먹밥검은콩

천기누설 검은콩으로뱃살타파 검은콩활용법효능 검은콩차 초콩 만들기 뱃살관리 골반걷기운동 초콩샐러드검은콩샐러드 초콩주먹밥 레시피 만드는법 바나나에관한수상한소문 바나나잼 바나

jini-us.com

(알토란)쪽파김치 김쪽파나물 원승식 봄김치 레시피 쪽파손질법 이보은 오이깍두기 임성근 쫄갈비 열무얼갈이김치 만드는법 326회 0314

 

(알토란)쪽파김치 김쪽파나물 원승식 봄김치 레시피 쪽파손질법 이보은 오이깍두기 임성근 쫄갈

알토란 10분완성 쪽파김치 노하우 김쪽파나물 원승식 봄김치 레시피 쪽파손질법 이보은 오이깍두기 임성근 쫄갈비 얼무얼갈이김치 만드는법 326회 0314 입 안 가득 채우는 봄의 기운! 원승식 셰프

jini-us.com

728x90
반응형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