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은 해독작용과 살균 작용 등을 티내지 않고 묵묵히 해내는 침묵의 장기입니다. 침묵의 장기인 만큼 피로가 누적되는 것을 모르고 있다가 독성 성분이 쌓이면 기능을 제대로 해내지 못합니다.

간이 지쳐있을 때 휴식과 금주와 함게 간 해독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침묵의 장기! 간 해독에 좋은 음식 호두



간 해독에 좋은 음식


1. 호두

호두와 같은 견과류에는 아르기닌 성분이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아미노산 성분의 일종으로 간에서 암모니아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글루타티온과 오메가 3 지방산도 함유하고 있어서 이 또한 해독 작용을 도와줍니다.







침묵의 장기! 간 해독에 좋은 음식ㅣ 사과



2. 사과

사과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미네랄, 플라보노이드와 같은 식물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물질들이 간의 해독 과정에 관여합니다. 사과 한 개가 함유하고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담즙 생산을 자극하고 담즙은 해독 작용을 합니다. 사과의 펙틴 성분은 혈액 속 금속 성분을 제거합니다. 



침묵의 장기! 간 해독에 좋은 음식 ㅣ 자몽



3. 자몽

자몽에는 비타민 C와 글루타치온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간의 자연 정화 과정을 증진시킵니다. 자몽 하나에는 70mg의 글루타티온이 들어있으며 글루타치온이 바로 간해독 효소의 생산을 돕는 역할을 하는 단백질입니다. 자몽의 펙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기능도 합니다.

하지만 고혈압 약을 먹고 있는 환자에게는 오히겨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침묵의 장기! 간 해독에 좋은 음식ㅣ 콜리플라워 ㅣ 브로콜리







4. 브로콜리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십자화가 채소는 인체의 글루코시놀레이트 양을 증가시킵니다. 글로코시놀레이트는 항암 작용을 하며 비타민 C와 함께 해독 작용을 합니다. 간에서 해독 효소를 증가시켜 독소를 배출시킵니다.



침묵의 장기! 간 해독에 좋은 음식 ㅣ 마늘



5. 마늘

마늘의 효능은 매우 다양하지만 그 중 간 해독 기능도 있습니다. 마늘은 알리신 및 셀레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간을 깨끗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늘의 황 성분은 몸의 독소를 제거하는 작용을 하며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침묵의 장기! 간 해독에 좋은 음식 ㅣ 아보카도



6.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과 간 기능을 향상해 불포화지방산을 분해하고 지방간을 예방합니다.



침묵의 장기! 간 해독에 좋은 음식 ㅣ토마토



7. 토마토

잘 익은 빨간 토마토가 함유하고 있는 리코펜에는 암 예방 효과뿐만 아니라 간 해독 효과도 있습니다. 토마토는 생으로 섭취하는 것 보다 올리브 오일에 살짝 볶아서 섭취하는 것이 체내 흡수율을 높입니다. 








건강 정보 꿀팁~! 


음지의 산삼 가시오갈피의 효능과 부작용 [가시오가피 먹는법]


간 건강지킴이 헛개나무의 효능과 부작용 [헛개나무 복용법]


사과의 효능과 부작용 / 노화 방지와 혈관에 좋은 사과 껍질 


독을 없애주는 매실의 효능과 부작용 


복분자의 효능과 부작용


금연 못하겠으면 이거라도 먹자~!!! 담배피우는 사람이 섭취하면 좋은 식품


마늘 효능과 부작용 [마늘 보관법 / 마늘 장아찌 레시피]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