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들~! 



대부분 많은 이들이 냉장고가 모든 음식을 오랜 시간 신선하게 보관해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들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 [살림노하우] 감자와 고구마



감자와 고구마

감자와 고구마는 냉장보관시 녹말 성분이 당류로 변하며, 색과 식감, 풍미가 사라집니다. 햇빛에 그냥 두면 쉽게 싹이 날 수 있기때문에 직사광선을 피해 신문지에 잘 싸서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 [살림노하우] 양파와 마늘



양파와 마늘

양파는 수분 함유량이 많아 냉장보관시 쉽게 물러지고 곰팡이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늘도 양파와 비슷합니다. 양파와 마늘은 그물망에 넣어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을 손질한 양파와 마늘은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하고 가급적 빨리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저온에서 냉장보관시 토마토의 숙성이 멈추고 세포막이 손상되어 쉽게 수분이 사라지고 토마토에 함유된 영양소도 파괴될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쟁반에 담아 상온 12도 이상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 [살림노하우] 토마토 ㅣ 바나나


바나나

바나나는 상온에서 두고 먹는 과일입니다. 바나나를 냉장보관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는 아열대 과일인 바나나가 저온에 익숙하지 않아서 금새 세포벽이 파괴되고 껍질도 검게 변하고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바나나가 조금 물러지더라도 냉장보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 [살림노하우] 꿀



꿀은 15도 이사의 저온에서 보관할 경우 포도당 성분이 결정을 생성하여 설탕처럼 굳어버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꿀이 담긴 용기의 뚜껑을 잘 닫은 후 상온에서 보관해야 꿀 본연의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 [살림노하우]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버터처럼 기름이 딱딱하게 응고됩니다. 굳은 기름을 실온에 놔두면 다시 녹아서 액체상태로 돌아가지만 맛이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냉장 보관보다는 서늘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지금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 [살림노하우]  빵



빵을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수분이 빠르게 빠져나가 건조하고 딱딱해집니다. 따라서 빵은 구매 후 상온에 두고 3일 이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장시간 보관해야 할 경우에는 밀봉 한 뒤 냉동실에 보관하는 편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 [살림노하우] 커피



커피

커피의 원두가 냄새를 쉽게 흡수해버리는 성질이 있습니다. 커피 원두 및 원두가루를 냉장 보관하는 경우 탈취제 역할을 하여 냉장고 안의 여러 냄새가 배고 맛과 향이 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밀봉하여 밀폐 용기에 담은 뒤 습기가 없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만일 오랜 시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 지퍼백에 담아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당장 냉장고에서 꺼내야 할 음식 [살림노하우] 초콜릿



초콜릿

초콜릿이 녹을까봐 냉장고에 넣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콜릿은 습기와 냄새를 쉽게 흡수하기 때문에 냉장고 안의 다른 음식 냄새가 초콜릿에 배어 맛이나 향이 변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은 상온의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쩔 수 없이 냉장보관해야 하는 경우 밀폐 용기에 담아서 보관하면 초콜릿의 맛과 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알아두면 편리한 삶의 지혜~! 주방 꿀팁 10가지


아이템에 따른 화장품 추천 리스트 [기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알면 좋은 19가지 살림 노하우 TIP~!


매일 새차처럼 깨끗한 세차 꿀팁 


살림 노하우~! 유통기한 늘려주는 채소 보관 꿀팁! 


일반인은 모르는 핸드폰 기능과 관리 비법 [생활의 달인 팁 공개!]


에어 프라이어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 레시피 


간편하게 옷장 정리를 위한 수납 방법 TIP~!


습도 조절과 곰팡이 방지에도 효과있는 천연 제습 꿀팁 


알아두면 좋은 생활 꿀팁 


알아두면 편리한 인천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 및 서비스 


은행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해외 여행할 때 필요한 금융 서비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