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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는 콜라겐의 인기는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너뷰티 시장은 매년 점차 성장하고 있습니다. 

콜라겐은 동물의 뼈와 피부, 연골, 장기, 모발 등에 있습니다. 사람의 진피 대부분은 콜라겐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우리 피부의 탄력성과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콜라겐이 나이가 점점 들어감에 따라 우리 몸, 피부에서 빠져나가게되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살이 생기고 뼈가 약해지는 현상이 일어나게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우리는 식품으로 콜라겐을 섭취하지만 음식으로만 인체에 필요한 적정량의 콜라겐 섭취가 어려움으로 우리는 먹는 콜라겐을 섭취합니다. 




먹는 콜라겐의 효능과 섭취방법 [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먹는법]1






먹는 콜라겐 효능


동물성 콜라겐의 경우 분자가 커서 흡수율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분자의 콜라겐 섭취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피쉬 콜라겐은 우리 피부 속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입니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음식으로 콜라겐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족발, 돼지껍데기, 닭발 등을 섭취하고 있는데 이것들 모두 동물성 콜라겐으로 고분자 콜라겐입니다. 고분자 콜라겐 성분은 인체에 2%만 흡수되어 피부에 아주 미미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에 비해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할 경우 우리 인체에 84% 흡수율을 보인다고 합니다. 

콜라겐을 섭취시에는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콜라겐은 오렌지 주스와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콜라겐은 단순 피부 미용 뿐만 아니라 연골, 관절, 건강한 모발 등 신체의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먹는 콜라겐 섭취로 피부의 탄력, 보습력 뿐만 아니라 연골, 관절, 손발톰, 모발 건강까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먹는 콜라겐의 효능과 섭취방법 [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먹는법] 2




콜라겐 섭취시 주의사항

콜라겐은 하루에 5,000~10,000mg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콜라겐을 과다 섭취한다고 해도 100% 흡수되는 것이 아니고 땀, 소변으로 배출되니 하루 적정량 섭취를 권합니다. 




먹는 콜라겐의 효능과 섭취방법 [ 저분자 피쉬 콜라겐 펩타이드 먹는법]3











■ 콜라겐 가루 섭취방법 [먹는법]

샐러드, 요거트와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오렌지주스(비타민 C)에 타서 마시는 방법입니다.

비타민 C가 콜라겐의 체내 재합성을 높여줍니다. 



보다 더 자세한 콜라겐 복용의 효과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먹는 콜라겐 복용의 효과, 유씨어리 콜라겐 후기

먹는 콜라겐 복용법의 중요성, 네오셀 콜라겐 후기

- 콜라겐 풍부한 식품(음식) 13가지 [콜라겐 효능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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