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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이버섯은 신선의 음식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귀한 음식입니다.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으로 콜레스테롤을 줄여 성인병에 효과적입니다. 채취가 어렵고 기후에 민감해서 희소가치가 높은 만큼 가격이 비쌉니다. 



성인병 예방에 좋은 송이버섯 효능과 부작용



송이버섯 효능


1. 송이버섯은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송이버섯은 구아닐산 성분이 풍부합니다. 구아닐산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몸 속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심장병,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고 글루칸 성분이 항암작용을 합니다. 버섯 중에 송이버섯이 항암효과가 제일 크다고 합니다.




2. 송이버섯은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송이버섯에는 나이아신, 엽산, 비타민 B1, B2, B6 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면역력을 올리고 체력을 증진시키고 체내 장기의 기능까지 향상시킵니다.




3. 송이버섯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송이버섯에는 여러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부의 노화를 막아주고 영양을 공급해서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4. 송이버섯은 변비를 예방합니다.

송이버섯에는 식이섬유와 소화 효소가 풍부하여 묵은 변을 배출시키고 소화 기관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5. 송이버섯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송이버섯에는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소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 송이버섯 고르는법

송이버섯은 갓이 피지 않고 자루가 짧은 것이 좋고, 자루 보다 갓이 약간 굵고 은백색이 좋습니다. 또한 갓이 두껍고 단단하며 향이 진한 것이 좋습니다. 




◆ 송이버섯 보관법

송이버섯은 햇빛이 잘 들고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문지에 싸서 냉장 보관하고 습기를 없애줍니다. 

냉동 보관시에는 신문지 등에 싸서 지퍼백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영하 20도 이하로 급냉합니다. 




◆ 송이버섯 손질법

송이버섯을 씻을 때 짧은 시간 내에 씻어 건져야 하며, 오랫동안 물에 담가두거나 껍질을 벗겨 놓으면 향기가 없어지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송이버섯 먹는법 [송이버섯 활용법]

- 송이버섯은 생식으로 먹어도 좋고 구이, 찜 등으로 요리해서 섭취해도 됩니다.

- 송이버섯은 차 또는 술을 담가 먹기도 합니다.





◆ 송이버섯 부작용

송이버섯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몸이 차가운 사람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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