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레몬그라스{Lemongrass]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레몬 향이 나는 허브입니다. 세계 3대 수프인 태국의 똠양쿵에 들어가는 주요 재료이기도 합니다. 원산지는 인도로 허브와 벼의 일종입니다.레몬그라스의 정유는 약품, 향수, 비누, 린스, 캔디에 사용되고 요리에 쓰이는 부위는 뿌리 쪽에서 가까운 하얀 부분입니다.  레몬그라스는 소화촉진과 마음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어 피로회복과 빈혈예방, 미용, 건강에 좋습니다. 





레몬그라스 효능과 활용법 [레몬그래스 부작용 및 사용법]





레몬그라스 효능


1. 레몬그라스는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그라스는 독특한 향을 가지고 있어 뇌를 자극하여 뇌 활성화를 시킵니다. 레몬그래스를 꾸준하게 섭취할 경우 스트레스 해소, 심신안정, 두통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그라스는 진정작용과 울적한 기분이 들때도 사용하시면 도움이 되고 잠이 잘 오지 않을 때 자기 전에 머리맡에 두면 부교감 신경이 활발해지면서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레몬그라스는 탈취 효과가 있어서 방향제, 오일 등으로 많이 사용되며 아드레날린을 분비하는데 좋습니다. 




2. 레몬그라스는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레몬그래스는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젖산을 없애주어 피로로회복에 좋습니다. 어깨가 결리거나 냉증, 붓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함으로써 근육통 등의 통증을 완화시켜 레몬그라스 오일을 이용하여 마사지를 하면 통증완화,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3. 레몬그래스는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그라스는 살균효과가 있어 림프를 확장하고 우리 몸에 침투한 균을 제거하여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인후통, 기침으로 인한 목이 불편할 때 등 여러가지 호흡기 질환을 예방합니다. 




4. 레몬그라스는 소화불량에 도움이 됩니다.

레몬그라스는 위장 운동을 촉진시켜 소화불량에 도움이 됩니다. 식욕부진을 없애주고 장내 가스의 배출을 도와 식사 후에 섭취하면 좋습니다.



에빠니 유기농차 티... 알라딘푸드 레몬그라...



5. 레몬그래스는 치매를 예방합니다.

레몬그라스의 향기는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치매에 걸리게되면 신경세포가 손상하게 되는데 아로마테라피를 이용해 후각으로 이어지는 세포는 소생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레몬그라스 고르는법

레몬그라스를 고를 때는 줄기가 단단하고 상처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녹색이 고르게 착색되고 들었을 때 중량감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 레몬그라스 손질법

레몬그라스를 생으로 사용할 경우 향미가 빠져나올 수 있도록 줄기에 칼집을 내거나 밀대로 찧습니다.



◆ 레몬그라스 보관법

레몬그라스는 씻지 않은 채로 비닐 팩에 밀봉하여 냉장 보관합니다.





◆ 레몬그라스 사용법 [레몬그래스 활용법]



레몬그라스 효능과 활용법 [레몬그래스 부작용 및 사용법] 33




- 레몬그라스의 뿌리로는 수프, 소스, 닭고기와 생선요리에 사용됩니다. 음식의 향미를 더하고 잡냄새를 제거하는 향신 재료로 많이 사용됩니다.







레몬그라스 효능과 활용법 [레몬그래스 부작용 및 사용법] 레몬그라스 차




- 레몬그라스의 노란색 어린잎으로는 차로 달여 쟈스민 레몬그라스 차로 마셔도 어울립니다.




레몬그라스 효능과 활용법 [레몬그래스 부작용 및 사용법] 반신욕




- 레몬그라스의 잎을 말려서 방향제, 목욕제(반신욕)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레몬그라스의 열량은 100g당 99kcal 입니다. 





◆ 레몬그라스 부작용

레몬그라스에는 정유 성분이 들어있어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고농도의 사용은 좋지 않습니다. 또한 자궁 출혈을 유발할 수도 있어서 임산부, 수유 중인 분들은 섭취를 금합니다. 









최고의 치유책~자연에서 온 천연 진통제 식품


쑥과 인진쑥의 차이 [쑥 효능ㅣ인진쑥 효능과 주의사항]


두통, 불면증, 심신안정에 좋은 박하차 효능과 부작용 [박하 활용법]


내장지방 청소부~ 레몬밤의 효능과 부작용 [레몬밤차 활용법]


슈퍼푸드 모링가 효능과 부작용 [모링가잎 먹는법ㅣ탈모,다이어트,당뇨,고혈압 예방 식품]


흰 민들레 효능과 부작용 [ 토종 민들레 부위에 따른 먹는법 ㅣ흰민들레꽃 ㅣ 흰민들레뿌리]


둥굴레차 효능과 부작용 [둥굴레의 성질과 먹는법]


당귀의 효능ㅣ 당귀 활용법 ㅣ 먹는법 ㅣ 당귀차 만드는 법


야관문 효능과 복용법 [야관문주 만드는 방법]


생강의 효능과 부작용 [생강차/ 생강청 만드는법]


어성초 효능과 부작용 [어성초 복용법 / 어성초 활용법]


해바라기씨의 효능과 부작용 및 먹는법 [보관법/ 손질법/ 건강 정보]




이 포스팅은 제품 후기가 아닙니다. 제품 효능, 건강 정보에 관한 글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29일 기준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