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지[Eggplant]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항산화 효능이 있고 암을 예방하기도 합니다. 뿐만 아니라 고혈압 개선, 심혈관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가지의 원산지는 인도로 열대에서 온대에 걸쳐 재배됩니다. 






가지 효능과 부작용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지구이 만드는법]






가지 효능


1. 가지는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에는 칼륨이 풍부해서 심박수를 안정적인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는 올립니다.



2. 가지는 시력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시력에 도움이 되고 눈의 피로에도 효과적이며 백내장을 예방합니다.



3. 가지는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가지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만성피로에 좋고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체력증진에 도움이 됩니다. 



4. 가지는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는 비타민 B3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머리카락의 성장을 촉진하고 탈모를 예방합니다. 


5. 가지는 탈수증상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는 수분이 많아서 수분을 채워주고 탈수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6. 가지는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가지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혈관 속에 쌓이는 노폐물을 제거하여 암, 동맥경화, 고혈압을 예방합니다. 






7. 가지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가지는 수분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아서 포만감을 쉽게 느낄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8. 가지는 수분저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수분저류(체액저류)는 생리, 임신, 심장과 신장질환의 문제로 생깁니다. 이뇨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내에 저류되어 있는 체액을 제거해줍니다.



9. 가지는 화상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가지는 피부 진정효과가 있어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줍니다. 화상 치료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0. 가지는 해열작용을 합니다.

가지는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열이 많거나 갑작스럽게 열이나게되면 해열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11. 가지는 통증을 완화합니다.

가지에는 스코폴라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경련을 억제하고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가지 효능과 부작용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지구이 만드는법] 가지 활용법








▶ 가지 부작용

가지는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몸이 차가운 사람이 너무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설사를 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 또는 천식이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가지 고르는법

가지는 꼭지 끝이 싱싱하며 모양이 곧고 표면은 선명한 보랏빛으로 광택이 나는 것이 좋습니다.  손에 올렸을 때 가벼운 것은 수분이 손실되어 속이 텅 비어있는 것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가지 손질법

가지는 꼭지만 제거하여 껍질째 먹기 때문에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에 담가두어 떫은 맛을 제거해야 합니다. 



▶ 가지 보관법

가지는 저온에 약하기 때문에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8ºc 이하에서는 가지 속살 색이 검게 변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냉장보관을 한다면 비닐봉지에 넣어 보관하고 시들기 전에 사용해야 합니다. 장기간 보관을 원한다면 굵게 잘라서 소금에 절여 물을 빼고 냉동보관하면 됩니다. 

가지는 세척 후 세로로 얇게 썰어 햇볕에 널어 말린 후 비닐봉지에 넣어 보관했다가 나물용으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가지 효능과 부작용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한 가지구이 만드는법] 가지 요리 레시피





▶ 가지 활용법 

- 가지는 리조또, 라자냐, 파스타 등 이탈리아 요리에 많이 활용됩니다.

- 스테이크에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 한식으로는 나물류, 찜, 김치,구이, 볶음 등으로 활용합니다.

- 식이섬유가 풍부해 삼결살(고기)을 구울 때 버섯 대신 사용해도 좋습니다.

- 가지의 열량은 100g당 17kcal 입니다. 







▶ 에어프라이어로 가지구이 만드는 법

가지 2개 정도를 세로로 썰어 한입 사이즈로 자릅니다. 가지에 소금, 후추,스테이크 시즈닝 등 기호에 맞게 밑간을 해주고 오일 스프레이를 뿌려 골고루 버무립니다.

200도로 2~3분 정도 예열한 후 15~18분 정도 굽습니다. 가지 양이 많을 수록 시간은 조금 더 걸립니다. 가지와 함께 입맛에 따라 마늘을 같이 구워줘도 좋습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