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무화과라는 과일을 아세요! 무화과는 뽕나무과에 속하는 무화과 나무의 열매로 소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이집트에서 약 4,000년 전에 심은 기록이 있어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과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농식품백과사전]

클레오파트라가 먹어서 여왕의 과일로 불리기도 합니다. 

단백질 분해효소과 있어 육식 후 무화과를 먹으면 소화가 잘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무화과는 8월~11월이 제철인 과일로 여성들이 꼭 챙겨먹어야 할 과일입니다. 비타민,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한 무화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무화과 효능과 부작용 [여성에게 좋은 과일 무화과 먹는법]




무화과 효능


1. 무화과 노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에는 안토시아닌, 루테인,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세포재생과 노폐물을 제거하여 노화를 예방합니다. 



2. 무화과는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는 폴리페놀, 칼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혈관 속의 노폐물을 외부로 배출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관건강, 혈액 순환을 개선합니다. 



3. 무화과는 해독작용을 합니다.

몸속에 노폐물이나 독소가 쌓이게되면 피부에도 트러블이 생기게 되는데 해독작용을 합니다. 무화과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변비를 해결합니다.



4. 무화과는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무화과에는 포도당을 생성할 수 있는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효과적입니다. 무기질, 비타민도 풍부하여 기력보충, 자양강장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무화가는 시력을 개선합니다.

무화과에는 루테인,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시력을 개선합니다.



6. 무화과는 고혈압을 개선합니다.

무화과에는 폴리페놀과 칼륨 성분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혈압을 개선합니다.



7. 무화과는 소화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에는 피신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화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피신은 단백질을 분해해서 고기를 먹을 때 후식으로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이 됩니다.  


8. 무화과는 위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무화과에는 피신성분과 폴리페놀이 풍부합니다. 피신은 단백질 분해효소로 위장 기능이 떨어지고 소화가 안될 때 소화를 도와주고 위기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위의 점막을 건강하게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폴리페놀 성분은 특히 무화과 껍질에 풍부합니다. 



9. 무화과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무화과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있어서 체내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배출시킵니다. 열량이 적어서 식전에 섭취하고 식사를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펙틴이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합니다. 




무화과 부작용

건조된 무화과에는 당이 많기 때문에 과다섭취시에 충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무화과를 과다섭취할 경우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무화과 고르는법

무화과의 갈라진 부분이 건조되지 않고 열매의 적갈색이 전체적으로 균일한 것이 좋습니다.




▶ 무화과 손질법

충분히 익은 무화과의 표면을 마른 거즈로 닦습니다. 

물로 씻을 때는 물기가 무화과 속으로 스며들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씻을 때는 꼭지 부분이 위로 가게해서 씻어줍니다. 씻은 후에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무화과 효능과 부작용 [여성에게 좋은 과일 무화과 먹는법]2'




▶ 무화과 먹는법 

- 무화과는 생으로 먹기도 하고 말리거나 잼, 통조림으로 섭취합니다.

- 무화과는 100g당 43kcal입니다.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무화과 효능과 부작용 [여성에게 좋은 과일 무화과 먹는법]3

[이미지 출처: 천기누설 캡쳐]



- 무화과 조림 만드는법 

1) 단호박 반 통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기름에 볶아줍니다.

2) 간장, 올리고당 각각 2스푼과 물 4스푼을 넣고 조립니다.

3) 큼직하게 썬 말린 무화과 한줌을 넣고 1분간 더 조려줍니다. 무화과의 피신성분은 오래 졸이면 파괴되므로 시간을 준수합니다.



클레오파트라가 사랑한 무화과 효능과 부작용 [여성에게 좋은 과일 무화과 먹는법]5

[이미지 출처: 천기누설 캡쳐]



- 한 컵 무화과 만드는법

1) 믹서에 연두부 반 모, 레몬즙 1스푼, 꿀 2스푼을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2) 길게 자른 무화과와 청포도 등 각종 과일을 올려 장식하면 한 컵 무화과가 완성됩니다.





▶ 무화과 보관법

무화과는 오래 보관하기 힘들기 때문에 주로 말려서 보관합니다. 

생무화과를 레드와인에 조려서 냉장보관하면 며칠 동안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