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 포스팅에서 사이트맵 만들기를 했습니다. 사이트의 지도를 만들었다면 구글,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 등록을 해서 활용을 해야겠지요! 


구글 검색엔진에 사이트맵을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구글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 등록하고 사이트맵 등록하기 sitemap



1. 구글에 내 사이트 URL을 등록한다. 본인의 URL을 등록하고 URL 등록을 누릅니다.


#11. 구글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하고 사이트맵 등록하기


2. 등록 버튼을 누른 후 서치 콘솔에 URL 요청 제출 버튼을 한번 더 누릅니다.

3. 요청버튼을 누른 후 '요청을 접수했으면 곧 처리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러면 구글에 내 사이트 추가를 마치게 된 것입니다. 


#11. 구글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하고 사이트맵 등록하기 1


이제 구글에 내 사이트맵을 등록하겠습니다.

1. 구글 검색엔진은 구글 웹마스터도구에서 사이트맵을 등록합니다. '서치 콘솔 시작하기'에서 웹사이트 도메인을 입력 한 후 속성 추가를 누릅니다.

2. 등록한 사이트에 대시보드 => 크롤링=> Sitemap을 누릅니다. 

3.사이트맵 페이지에서 SITEMAP 추가/ 테스트 버튼을 누른 후 아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비공개로 올린  sitemap.xml을 오른쪽 클릭해서 링크주소 복사를 해옵니다. => 복사해온 URL을 URL 주소 뒤에 붙여줍니다. 붙여주면서 복사해온 링크의 앞부분에 자신의 도메인 주소가 있습니다. 그부분은 삭제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도메인이 두번이 반복되는 주소가 됩니다. [예 http://jini-us.tistory.com/http://jini-us.tistory.com/atta.....이런 주소가 됩니다. ] 복사한 링크 주소를 붙인 후 (http://jini-us.tistory.com/ )도메인 부분은 삭제해준 후 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11. 구글 검색엔진에 티스토리 블로그 추가하고 사이트맵 등록하기 3


이렇게해서 사이트맵 등록을 마쳤습니다. 사이트맵을 구글 로봇이 색인하기 위해서는 포스팅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며칠이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사이트맵 등록은 마쳤지만 하면서 RSS 등록도 같이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SITEMAP추가/ 테스트 버튼을 누른 후 도메인 뒤에 rss라고 입력 한 후 제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예를들어 저의 경우 제 URL http://jini-us.tistory.com/rss 입니다. 간단하죠! 이렇게해서 RSS 등록도 정상적으로 되었습니다. 

색인 생성됨 항목이 접수중으로 표시되면서 약간의 시간이 지나면 색인 상태로 변경됩니다. 


아직 네이버 검색엔진에 사이트맵을 등록하지 않았을 경우 참고하세요.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