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조증상이 거의 없어 조기 발견이 어려운 대장암! 


최근 4대암(폐암, 간암, 위암, 대장암) 중 대장암 사망 증가율 25.7%의 1위를 기록했습니다. 


대장암 발생률이 예전에 비해 현저피 높아지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4대 암 중 사망 증가율 1위! 대장암 전조증상과 대장 건강법 곤약쌀ㅣ 차가버섯 [장내 면역력을 지켜라!]1




대장암 전조증상


1. 소화가 안되고 체중이 감소한다. 간이 가까운 우측 대장(상행결장)암 증상으로는 복부팽만, 더부룩함, 소화불량, 식욕부진, 체중감소의 증상이 있습니다. 


2. 변비 및 변의 모양이 변했다. 직장하고 가까운 좌측 대장암(하행결장) 증상으로는 좌측 대장쪽이 좁아진다면 변의 굵기가 가늘어진다. 갑자기 없던 변비가 생기고, 변비와 설사를 반복합니다. 




4대 암 중 사망 증가율 1위! 대장암 전조증상과 대장 건강법 곤약쌀ㅣ 차가버섯 [장내 면역력을 지켜라!]2

[이미지 출처 : 217회 TV 주치의 닥터 지바고 캡쳐]





3. 변의 색깔이 빨간색을 띤다. 검붉은 변을 봤을 경우는 항문에서 먼 부위인 장 안쪽에서 출혈이 발생한 경우이고, 그게 아니라 진짜 변기를 봤는데 붉은색 피가 보인다면 이것이 대장암과 연관이 있다면 항문에서 가까운 직장암 위험의 신호일 확률이 높습니다. 


위의 증상들이 1~2주 이상 지속 시에는 반드시 대장내시경 검사가 필요합니다. 

대장 건강 지키는 습관으로 용변 후 눈으로 슬쩍 확인한 후 물 내리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음주와 대장 건강의 관계?

술 자체가 모든 암에 안좋습니다. 특히 대장 건강에 적신호를 부르는 음주

술이 대장의 점막을 건조하게(탈수) 만들어 독소 물질을 원활하게 못 빠지게 하는 역할을 하여 대장암 발병률을 증가시킵니다. 


대장암을 예방, 개선하기 위해서 제일 먼저 바꿔야 할 문제는 식습관입니다. 




4대 암 중 사망 증가율 1위! 대장암 전조증상과 대장 건강법 곤약쌀ㅣ 차가버섯 [장내 면역력을 지켜라!]3

[이미지 출처 : 217회 TV 주치의 닥터 지바고 캡쳐]




▶ 튼튼한 대장 건강법 - 곤약쌀

곤약쌀은 구약감자에 있는 탄수화물을 가공해서 만든 것으로 장운동을 촉진해서 배변 작용을 돕고 장내 독소 제거는 물론 비만과 대장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곤약은 대장 속 노폐물과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4대 암 중 사망 증가율 1위! 대장암 전조증상과 대장 건강법 곤약쌀ㅣ 차가버섯 [장내 면역력을 지켜라!]4

[이미지 출처 : 217회 TV 주치의 닥터 지바고 캡쳐]



현미 + 백미 + 곤약쌀 세 종류로 밥을 짓는다.




4대 암 중 사망 증가율 1위! 대장암 전조증상과 대장 건강법 곤약쌀ㅣ 차가버섯 [장내 면역력을 지켜라!]5

[이미지 출처 : 217회 TV 주치의 닥터 지바고 캡쳐]




허참의 장 건강 비결 - 차가버섯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차가버섯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 추운 지역에서 자생하는 자작나무에서 자랍니다. 각종 항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항암 능력은 '크로모겐 콤플렉스'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크로모겐 콤플렉스의 수치가 높을 수록 더 좋은 영양소가 많이 함유된 차가버섯입니다. 러시아에서는 크로모겐 콤플렉스가 10% 이상 함유되어 있을 때 차가버섯으로 인정합니다. 


크로모겐 콤플렉스 - 우리 몸에 이로운 핵심적 유효성분인 항산화 효소,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미네랄 등이 식품 안에 얼마나 들어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차가버섯은 찬물에 복용해야 합니다. 


암은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예방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올려야 합니다. 

우리 몸의 면역 세포의 70%가 장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장 건강을 지키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 지름길입니다. 



차가버섯에는 동충하초, 잎새버섯 보다 많은 베타글루칸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동충하초 1.5%, 잎새버섯 3.46%, 차가버섯 4.18% 


차가버섯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 기능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항암 효과는 물론 체내 면역력 강화와 혈당 조절 및 콜레스테롤 감소에도 작용합니다. 


- 차가버섯은 하루 섭취 권장량은 1g정도 섭취합니다. 




4대 암 중 사망 증가율 1위! 대장암 전조증상과 대장 건강법 곤약쌀ㅣ 차가버섯 [장내 면역력을 지켜라!]7

[이미지 출처 : 217회 TV 주치의 닥터 지바고 캡쳐]




암 예방과 개선에는 식이요법이 중요합니다. 

음식을 조리할 때는 굽는 것 보다는 삶거나 찌는 건강한 조리법을 활용하세요. 

장운동과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섭취해서 NK 세포 활성도를 올려 장내 면역력을 지켜주세요.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