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


한우에는 필수아미노산과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 및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적입니다.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1




재료 : 한우 등심, 밴댕이 2마리, 국물용 멸치 10마리, 다미사 2장, 무 1/4, 단호박 1/4개, 양파 반 개, 대파 1/2, 당근 1/4, 표고버섯 2개, 느타리버섯 120g, 새송이 버섯2개, 양조간장 1국자, 후추 톡톡, 대파 1/2, 설탕 3작은술, 청양고추 1개, 계란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2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3



1) 큰 냄비에 밴댕이(디포리) 2마리, 국물용 멸치 10마리, 다시마 2장을 넣고 덖다가 물 1.6리터, 무 1/4개를 투박하게 썰어 다시물을 끓여줍니다.


팁 : 멸치를 한 번 덖는 이유는 그냥 뜨거운 물을 부어버리면 비린내가 납니다.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4




2) 단호박 1/4개는 속을(씨를) 파고 껍질을 듬성듬성 벗겨 단호박을 반으로 자르고 세로로 4등분 해서 얇게 썹니다. 


수미쌤 TIP : 단호박의 단맛으로 설탕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5




3) 채 썬 양파 반개, 대파 1/2대(파란 부분)는 큼직하게 썰어 육수용으로 넣고 끓입니다.



4) 당근 1/4개는 얇게, 표고버섯 2개는 자루(가운데 기둥)를 제거한 후 얇게 썰고, 느타리 버섯 120g, 새송이버섯 2개는 결 따라 손으로 찢습니다. 



5) 다시육수를 우린 건더기들은 건져내고, 양조간장 1국자, 손질해둔 당근, 단호박을 넣고 후추를 2번 뿌린 후 끓입니다. 손질해둔 버섯들은 팽이버섯을 제외하고는 넣어 끓입니다.


팁: 짜면 안됩니다. 간장 맛이 난다는 정도.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8




6) 대파 1/2대(흰부분)는 세로로 얇게 채 썹니다.

(채 썬 대파 흰 부분은 고기와 싸서 먹습니다. 소스는 없고 담백하게 계른 노른자만 콕! 찍어서 먹습니다.)




7) 국물이 졸면 물 500ml, 양조간장 1큰술을 추가하고, 설탕 3작은술을 넣고 끓입니다. 손질해둔 양파 반 개와 팽이버섯을 넣고  중불로 줄여 끓입니다.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9




8) 준비한 전골용 한우 등심을 한 장씩 넣어 끓입니다. (반만 넣습니다.나머지는 바로바로 넣으면서 샤브샤브처럼 먹습니다.)


수미쌤 팁 : 처음부터 고기를 너무 많이 넢으면 국물 맛이 텁텁해져요.






9) 청양고추 1개를 어슷 쓸어 넣고 푹 끓이면 완성!!!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10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11




파와 쑥갓을 넣어먹어도 꿀맛~~


전골을 다 먹은 후 전골 국물에 죽을 해먹어도 맛있습니다.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 한우등심버섯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캡쳐]




한우등심버섯죽


1) 건더기는 건져내고 잘게 다진 당근과 밥을 넣고 섞어준 후 남은 고기를 다져 넣어주면 더 맛있습니다. 


2) 밥 안으로 맛있게 국물이 스며들면 다진 파와 계란도 풀어서 넣어주세요. 


3) 김가루를 넣고 볶다가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통깨를 살짝만 뿌려주면 죽 완성!!!



시원한 국물맛이 최고인 한우등심 버섯전골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 한우등심버섯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반찬 캡쳐]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