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선영 조리기능장 비린내 제로! 양념이 쏙 밴 고등어 무조림과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육즙 가득한 고등어구이~! 무르지않고 끝까지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오이깍두기  집밥 비법 레시피 [살림9단의 만물상 요리레시피 요리꿀팁]






김선영 조리기능장 비린내 제로! 양념이 쏙 밴 고등어 무조림과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육즙 가득한 고등어구이! 무르지않고 끝까지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오이깍두기 비법레시피



비린내 제로! 양념이 쏙 밴 고등어 무조림 레시피


고등어 무조림 만드는 법

재료 : 고등어, 굵은소금, 무, 다시마, 멸치, 물, 맛술, 고춧가루, 설탕, 간장, 다진마늘, 매실청, 고추장, 청고추, 홍고추, 양파, 대파







1) 손질된 고등어는 굵은 소금을 이용해서 고등어 껍질 막을 제거합니다. 

꿀팁 : 고등어 무조림 비린내 없애는 비법입니다.


2) 막을 벗긴 고등어는 3cm 크기로 토막낸 다음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을 합니다.


3) 육수 만드는 법 : 무 400g은 1cm 두께로 나박 썰고, 다시마 1장, 멸치 7마리, 물 2컵, 맛술 1컵을 넣어 전자레인지에 10분간 돌려줍니다. 


4) 양념장 만드는 법 : 고등어 2마리 기준으로 고춧가루 5스푼, 설탕 1스푼, 간장 6스푼, 다진마늘 2스푼, 매실청 3스푼, 고추장 3스푼을 넣고 섞어줍니다.


5) 청, 홍고추는 어슷 썰고 양파는 굵게 채썰고 대파는 반으로 갈라 손가락 굵기로 썰어줍니다. 


6) 냄비에 양파와 육수에 넣었던 무를 깔아주고 그 위에 밑간한 고등어와 양념장 반을 고등어에 올려줍니다.


7) 남은 양념장은 육수 2컵을 섞어 가장자리로 흘려 넣어줍니다.


8) 10분간 끓이다가  썰어둔 고추, 대파를 얹어 5분간 더 끓여주면 완성됩니다.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육즙 가득한 고등어구이 레시피


고등어구이 만드는 법

재료 : 고등어, 소금, 후춧가루, 무즙, 전분가루



1) 막을 제거한 고등어는 뼈를 제거하고 등 부분에 칼집을 낸 후 소금, 후춧가루로 밑간을 합니다.


2) 밑간한 고등어에 무즙 2/3컵을 발라 10분간 재워놓습니다.

꿀팁 : 육즙 가득한 고등어구이 비법은 바로 무즙입니다.


3) 10분 후 무즙을 긁어내고 전분 8큰술에 고춧가루 약간을 넣고 섞은 다음 고등어 위에 발라줍니다. 


4) 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고등어 등쪽부터 굽습니다.


5) 핏물이 올라오면 뒤집어서 안쪽 면을 구워줍니다.





김선영 조리기능장 비린내 제로! 양념이 쏙 밴 고등어 무조림과 겉은 바삭 속은 촉촉 육즙 가득한 고등어구이! 무르지않고 끝까지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오이깍두기 비법레시피2





무르지않고 끝까지 아삭하게 먹을 수 있는 오이깍두기 레시피






오이깍두기 만드는 법

재료 : 오이, 소금, 설탕, 양파, 부추, 쪽파, 미숫가루



1) 오이응 깍둑썰기해서 소금과 설탕을 넣고 30분간 절여줍니다. 절인 오이는 체에 받쳐 물기를 빼줍니다.


2) 양파 5~6개를 깍둑썰기하고 부추, 쪽파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3) 절인 오이를 볼에 담고 깍둑썰기한 양파도 넣어줍니다.


4) 양념을 넣고 버무려준 다음 미숫가루 1/2컵을 넣고 마지막으로 한번 더 버무려주면 됩니다.






요리레시피모음


- 겨울철 별미! 바다의 우유 굴을 이용한 무굴탕과 굴무침 황금 레시피 [방영아의 요리비법 요리레시피 집밥레시피 요리꿀팁]


- 톡쏘는 시원한 맛이 일품! 초간단 동치미 레시피 [살림9단의 만물상]


- 잡내, 비린내, 누린내, 풋내! 제거~ 연육작용까지 한 방에 잡는 유귀열의 만능 유자배청 비법 레시피


 비린내 제로! 부서지지 않고 육즙 가득한 이성미 표 매콤 고등어구이


- 키의 할머니 반찬 연근조림 레시피 [수미네반찬 25회]


- 누린내 완벽 제거~ 촉촉 수육 레시피 [요리 꿀팁]


- 풀 안쑤고 육수도 필요없는 초간단 김장김치 레시피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