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수미 표 묵은지청국장 두부묵은지지짐 두부동그랑땡 애호박두부탕 무밥 레시피 [티비엔 수미네 반찬 23회]




김수미 표 묵은지 청국장 두부묵은지지짐 두부동그랑땡 애호박두부탕 무밥 레시피 [티비엔 수미네 반찬 23회]1




김수미 묵은지 청국장 레시피


재료 : 묵은지, 멸치,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 다진마늘, 고춧가루, 청국장, 두부


1. 뚝배기를 달군 후 국물용 멸치 10마리를 기름없이 덖는다.


2. 씻은 묵은지 1/2 포기를 잘게 썰어 뚝배기에 넣는다.


3. 여기에 쌀뜨물 850ml를 넣고 뚜껑을 덮어 끓인다.


4. 양파 1/3개는 1cm 두께로 썰고, 홍고추1/3개와 청양고추 1/3개를 얇게 썬다.


5. 대파 1대를 1cm 길이로 썰고, 두부 1/4모를 묵은지와 비슷한 크기로 썬다.


6. 뚝배기에 국물용 멸치를 건져내고 다진마늘 1큰술, 굵은 고춧가루 1작은술, 청국장 330g, 썰어둔 두부는 반만 넣고 끓인다.


7. 여기에 썰어둔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는다.


8. 마지막으로 썰어둔 대파의 1/2정도만 넣고 나머지 재료 넣고 한소끔 끓여주면 완성.







김수미 표 묵은지 청국장 두부묵은지지짐 두부동그랑땡 애호박두부탕 무밥 레시피 [티비엔 수미네 반찬 23회]2






김수미 표 묵은지 청국장 두부묵은지지짐 두부동그랑땡 애호박두부탕 무밥 레시피 [티비엔 수미네 반찬 23회]3





손두부와 묵은지의 조화! 


두부 묵은지 지짐 만드는 법


재료 : 묵은지, 돼지고기 목살, 두부, 다진마늘, 김치, 굵은고춧가루, 후추, 고추장, 청고추, 홍고추, 양파, 매실액, 양조간장, 올리브오일, 검은깨, 대파


1. 묵은지 1/2포기의 심지를 잘라낸 뒤 약 7~8cm 길이로 썰어 약한 불에 달군 냄비에 묵은지 국물과 함께 넣는다.


2. 냄비에 다진마늘을 3큰술 넣어 버무리다 굵은 고춧가루 2작은술, 물 50ml를 넣고 뚜껑을 덮는다. 

묵은지가 타지 않게 물을 조금 넣고 뚜껑을 덮어 한소끔 끓여주세요.


3. 유리 볼에 돼지고기 목살 600g을 얇게 썰어 넣고 다진마늘 2큰술, 후추조금, 굵은 고춧가루 2작은술, 고추장 1큰술, 물 150ml와 함께 버무려 양념한다.


4. 양파 1개를 적당한 크기로 채 썰고, 대파 1대를 큼지막하게 어슷 썬다.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1개를 어슷 썬다.


5. 냄비에 양념한 돼지고기 목살과 손질한 양파, 홍고추, 청양고추, 물 200ml를 넣는다. 싱거울땐 양조간장 1큰술, 매실액 1큰술을 넣는다.


6. 냄비에 어슷 썬 대파, 굵은 고춧가루 3작은술을 넣는다.


7. 두부부침을 하기 위해 팬에 올리브오일을 넉넉히 두르고 두부 1모를 두툼하게 썰어 올린다.


8. 두부 중앙에 검은깨를 뿌린 뒤 두부가 살짝 노릇해질 때 1번만 뒤집는다.


9. 접시에 부친 두부와 통깨 뿌린 묵은지지짐을 먹기 좋게 올린다. 


약불에 팬을 올리고 묵은지는 7~8cm로 썰어 담는다.








김수미 표 묵은지 청국장 두부묵은지지짐 두부동그랑땡 애호박두부탕 무밥 레시피 [티비엔 수미네 반찬 23회]4





두부 동그랑땡 레시피


재료 : 두부, 다진소고기, 표고버섯, 당근, 양파, 후춧가루, 밀가루, 양조간장, 설탕, 소금, 달걀


1. 두부 1.5모를 으깬 뒤 면포에 넣고 물기를 꼭 짠다.


2. 유리 볼에 간 소고기 250g을 넣고 자루를 제거한 표고버섯 3개, 양파1/3개, 당근 1/3개를 다져 넣는다.


3. 여기에 물기 짠 두부를 넣고 잘 치댄 후,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조금, 밀가루 1큰술, 양조간장 1큰술, 소금 한 꼬집, 설탕 1작은술을 넣고 또 한 번 치댄다.


4. 유리 볼에 달걀 2개를 풀어 준비하고, 달굴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다.


5. ③ 에서 만든 반죽을 둥글납작하게 빚은 뒤 달걀물을 입혀 팬에 노릇노릇 부친다.






김수미 표 묵은지 청국장 두부묵은지지짐 두부동그랑땡 애호박두부탕 무밥 레시피 [티비엔 수미네 반찬 23회]5





애호박 두부탕 만드는 법


재료 : 애호박, 두부, 다진마늘, 육젓, 홍고추, 쪽파


1. 냄비에 물 1리터를 넣고 끓인다.


2. 두부 1.5모와 애호박 1개를 각지게 썬다. 


3. 썰어둔 애호박을 끓는 물에 넣고 뚜껑을 닫고 끓인다.


4. 홍고추1/2개를 얇게 썰고, 쪽파 3대를 약 2~3cm 길이로 썬다.


5. 애호박이 익어갈 때쯤 썰어둔 두부, 다진마늘 2/3큰술, 육젓 3큰술을 넣는다.


6. 여기에 썰어둔 홍고추를 넣고 불을 끄고 뚜껑을 덮는다.


7. 먹기 전 썰어둔 쪽파를 넣는다.

수미쌤 팁 : 쪽파는 먹기 전에 넣어주세요.







무밥 레시피


1. 무는 1~1.5cm 두께로 두툼하게 채썬다.


2. 밤 뜸들일 때 무를 넣어 밥을 짓는다.




여경래 셰프의 마파두부덮밥 레시피


재료 : 연두부, 대파, 마늘, 생강, 완두콩, 다진고기, 두반장, 굴소스, 설탕, 후춧가루


1. 대파, 마늘, 생강은 다져서 준비하고 완두콩 26알을 준비한다.


2. 연두부는 끓는 물에 넣어 데쳐준다.


3. 고추기름에 다진 고기를 볶다가 다진 대파, 마늘, 생강, 완두콩을 넣는다.


4. 두반장, 굴소스, 설탕, 후춧가루를 넣어 간을 한다,.


5. 데친 두부를 넣어 볶아낸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