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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지의 제왕]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양파껍질각탕' 족욕과 엄지의 밥상! 체온건강을 위한 들깨굴탕 레시피 


선재광 엄지가 추천하는 겨울철 체온을 올리기 위한 '양파껍질 각탕' 족욕 방법을 소개합니다.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양파껍질각탕! 각탕은 족욕 방법 중 하나로 종아리까지 담가주는 것을 말한다.




[엄지의 제왕]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양파껍질각탕' 족욕과 엄지의 밥상! 체온건강을 위한 들깨굴탕 레시피 1




양파껍질각탕 하는 법 


재료 : 양파껍질, 쑥, 흑설탕


1. 말린 양파껍질 한 주먹, 말린 쑥 한 주먹 정도를 준비한다.


2. 준비한 재료를 면포, 육수 주머니에 넣는다.


3. 족욕통에 물온도 40~43도씨 물을 준비한다. 

체온보다 약간 높은 온도의 물이 적당하다.






4. 준비한 물에 양파, 쑥을 넣은 주머니를 넣는다.

양파껍질과  쑥을 같이 넣어도 따로 넣어도 상관없다.


5. 충분히 우러나면 종이컵 1컵 분량의 흑설탕을 넣고 삼음교까지 잠기게 각탕한다.




[엄지의 제왕]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양파껍질각탕' 족욕과 엄지의 밥상! 체온건강을 위한 들깨굴탕 레시피 2

[이미지 출처 : 309회 엄지의 제왕 캡쳐 체온을 지켜라! 수족냉증]



삼음교는 정강이 뼈 안쪽에 있는 혈자리로 발의 안쪽 복사뼈에서 네 손가락 정도 위의 위치이다.

삼음교까지 물에 담그는 것이 체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양파껍질각탕은 일주일에 2~3회, 한 번에 15~30분 정도가 적당하다. 최소한 한달 이상 꾸준히해야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양파보다 양파껍질에 혈관 확장과 체온상승에 도움이 되는 유화아릴 성분이 더욱 풍부하다. 




[엄지의 제왕]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양파껍질각탕' 족욕과 엄지의 밥상! 체온건강을 위한 들깨굴탕 레시피 3




들깨의 효능 : 들개는 성질이 따뜻하고 기운을 돋운다, 또한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 


엄지의 밥상! 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들깨 굴탕


들깨굴탕 레시피


재료 : 들깨, 굴, 무, 파, 간마늘, 새우젓, 국간장, 청양고추


꿀 씻는 방법 : 소금물에 살살 헹궈내듯이 씻어낸다. 식감을 살리고 비린내, 불순물을 제거한다.


1. 깍뚝썰기한 무와 대파를 냄비에 넣고 끓인다.


2.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굴을 넣는다.


3. 간 마늘 반스푼, 새우젓 반스푼, 국간장 1스푼을 넣는다.


4.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를 넣는다.


5. 마지막으로 한소끔 끓이고 먹기 전에 들깻가루를 넣는다.




[엄지의 제왕]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양파껍질각탕' 족욕과 엄지의 밥상! 체온건강을 위한 들깨굴탕 레시피 4

[이미지 출처 : 309회 엄지의 제왕 캡쳐 체온을 지켜라! 수족냉증]



들깻가루는 불포화지방산이므로 고온에서 오래 조리할 경우 영양소가 파괴된다. 먹기 직전에 넣어주는 것이 좋다.







들깻가루는 기름 성분이 많아서 소화력이 약하면 과다섭취 할 경우 소화 장애를 유발한다. 

들깨가루는 상온에서 산패될 수 있으므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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