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피로회복,우울증, 통증에 좋은 페퍼민트 차 효능과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페퍼민트는 박하의 한 종류로 식용과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에서는 향수의 중요한 성분으로 그리스와 로마에서는 향수 외에도 원기 강화제와 목욕 첨가제로 사용하였습니다. 

페퍼민트 차는 특유의 박하향으로 시원한 맛의 허브차입니다. 두통, 치통, 생리통 등 통증에 도움이 되며 구취제거, 졸음 방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정신적 피로와 우울증, 신경성 발작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더울 때는 차갑게 해주고, 추울 때는 따뜻하게 해주는 성분이 점액의 유출을 막아주고 해열과 발한에 도움을 줍니다. 감기, 천식, 기관지염, 폐렴, 식중독, 신경통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피로회복과 통증에 좋은 페퍼민트 차 효능과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2




페퍼민트(Peppermint) 차 효능 효과


1. 페퍼민트는 호흡기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 차는 가래, 콧물을 묽게 해주고 열을 내리는 해열작용을 합니다. 목, 가슴을 편안하게 해주어 인후통, 코막힘 등 호흡기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2. 페퍼민트는 진통 효과가 있습니다.

페퍼민트티에는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멘톨성분이 진통 효과에 도움이 되어 두통, 치통, 생리통, 류머티스 관절염 등 관절염과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3. 페퍼민트는 항균 작용을 합니다.

페퍼민트의 주 성분인 멘톨은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피부에 염증이 생겼을 때 항균작용을 하여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트러블 개선이 효과적입니다. 






4. 페퍼민트 차는 정신을 맑게 해줍니다.

페퍼민트차에는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정신을 맑게 해주고 졸음방지, 심신안정을 도와 스트레스 완화, 우울증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5. 페퍼민트는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페퍼민트 차는 머리를 맑고 개운하게 해주고 눈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페퍼민트는 고유의 박하향이 뇌를 자극하여 뇌기능을 활성화시켜 기억력 향상, 집중력 향상 등에 도움이 되어 수험생들에게 효과적입니다. 





피로회복과 통증에 좋은 페퍼민트 차 효능과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6. 페퍼민트는 식욕을 억제합니다.

페퍼민트 차는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식단조절로 다이어트에 좋은 차 입니다. 


트와이닝 퓨어 페퍼...


7.페퍼민트는 위와 장을 진정시켜줍니다.

페퍼민트는 위를 자극해서 소화를 돕고 뱃 속 가스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설사, 속쓰림, 소화불량 증상이 있을 때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위와 장을 진정시켜주어 과민성 대장증후군, 장낸 경련, 복통 등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8. 페퍼민트는 구취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의 멘톨 성분이 개운함을 주고 구취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구취 제거와 세균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회복과 통증에 좋은 페퍼민트 차 효능과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3




페퍼민트 차 부작용 및 섭취 시 주의사항

페퍼민트는 각성 효과가 있어 잠자기 전에는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페퍼민트 원액은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이 약한 경우에는 공복이나 빈 속에 섭취하는 것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차는 허브차로 카페인은 없지만 임산부의 경우 멘톨 성분이 태아에게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임신한 경우에는 페퍼민트 차를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이 포스팅은 제품 후기가 아닙니다. 제품 효능, 건강 정보에 관한 글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29일 기준으로 광고 게재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