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213회 10년, 어린 피부로 리턴! 시간제한 피부 관리법 ㅣ 골든타임 수면으로 멜라토닌을 확보하라! ㅣ멜라토닌 풍부한 꿀잠 큐브차 레시피 2월 5일 방송]


나는 몸신이다 213회 10년 어린 피부로 리턴! 시간제한 피부 관리법 ㅣ 골든타임 수면으로 멜라토닌을 확보하라! ㅣ멜라토닌 풍부한 꿀잠 큐브차 레시피 2월 5일 방송]



시간제한 피부 관리법의 핵심은 밤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밤 11시부터 새벽 2시에 잠을 자면 멜라토닌 호르몬이 최대치로 분비되고 "멜라토닌 호르몬이 콜라겐 분해를 막아 피부를 탄탄하게 만들어 피부 노화를 억제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213회 10년 어린 피부로 리턴! 시간제한 피부 관리법 ㅣ 골든타임 수면으로 멜라토닌을 확보하라! ㅣ멜라토닌 풍부한 꿀잠 큐브차 레시피 2월 5일 방송]2

밤 11시부터 새벽 2시까지! 수면으로 멜라토닌을 확보하라!




멜라토닌은 천연 안티에이징 호르몬입니다. 

골든타임 때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피부 재생을 돕는 천연 안티에이징 멜라토닌 호르몬도 놓치게 되는 것이다!

멜라토닌이 부족하면 탄력을 담당하는 콜라겐, 수분을 담당하는 히알루론산이 안정적으로 생산되지 못하게 됩니다. 

얼만큼 자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닌, 언제 자느냐가 중요합니다.

수면의 길이보다 수면의 타이밍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골든타임에 수면을 취하는 것은 피부개선 뿐만 아니라 우울증, 당뇨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과에 가서 아무리 좋은 레이저, 물광주사를 맞아도!

좋다는 스킨케어 제품을 아무리 발라도!

아무리 1일 1팩을 해도! 

골든타임을 사수하지 못한다면 말짱 도루묵!!!

피부 골든타임만 지킨다면 돈들이지 않아도 건강하고 예쁜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멜라토닌 하루 전체 분비량의 70%가 밤 11시부터 새벽 2시에 수면을 취할 경우에 분비됩니다.

멜라토닌은 빛에 민감하기 때문에 골든타임에 취침 시에 빛이 차단된 공간이여야 합니다.  



나는 몸신이다 213회 10년 어린 피부로 리턴! 시간제한 피부 관리법 ㅣ 골든타임 수면으로 멜라토닌을 확보하라! ㅣ멜라토닌 풍부한 꿀잠 큐브차 레시피 2월 5일 방송]3



멜라토닌이 하루에 필요한 양은 0.3mg 정도 입니다. 

멜라토닌은 골든타임 수면 뿐만 아니라 음식으로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멜라토닌이 풍부한 식품은 100g 기준으로 체리가 7,000마이크로그램 멜라토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전체 식품 중 멜라토닌 함량 1등은 체리이고, 채소 중에서는 셀러리가 멜라토닌 함량이 높습니다. 셀러리의 멜라토닌 함량은 100g 기준으로 982 마이크로그램입니다. 

멜라토닌 함유량이 체리가 월등하게 높습니다. 

체리는 멜라토닌 함량이 풍부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불면증 환자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셀러리는 수분이 풍부하고 나트륨, 칼륨과 같은 전해질이 풍부하여 피부 건조를 막아 수분 보총에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나는 몸신이다 213회 10년 어린 피부로 리턴! 시간제한 피부 관리법 ㅣ 골든타임 수면으로 멜라토닌을 확보하라! ㅣ멜라토닌 풍부한 꿀잠 큐브차 레시피 2월 5일 방송]4



동안피부 만들어주는 꿀잠 큐브차 레시피

1. 체리 40개, 셀러리 200g, 꿀 4티스푼을 믹서기에 넣고 간다.

체리 씨 빼는 법 : 체리 꼭지를 떼고, 단단한 빨대를 꼭지 부분에 대고 밀어서 뚫어준다.


2. 얼음틀에 부어 냉동실에서 얼려준다.

물은 넣지 않고 믹서를 살살 흔들어 곱게 간다.


꿀잠 큐브차 먹는법 : 미지근한 물을 붓고 얼려둔 큐브 3개를 넣으면 된다. 꿀잠 큐브차는 취침 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은 수면 시 약 우유팩 한개 정도의 땀을 분비하는데, 꿀잠 큐브차를 마시고 자면 멜라토닌 보충과 함게 수분도 보충해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