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관절에 좋은 식이유황 MSM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식이유황 제품 섭취 후 리뷰]


한국에 계신 엄마가 관절때문에 엄청 고생을 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호주, 뉴질랜드에서 초록홍합 성분의 건강식품인 에버그린의 '하이퍼 리피드'와 블랙모어스의 '리프리놀 더블'을 주문해서 드시고 있습니다. 

몰랐는데 초록홍합의 효능으로 관절 통증, 염증완화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초록홍합들이 효과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에요. 아플 때는 잠도 못잘 정도로 아팠는데 그나마 초록홍합 건강식품을 드시고는 잠은 주무실 수 있으니까요. 그래도 이게 수술을 받은 것도 아니고 의약품도 아닌 만큼 백퍼센트 완전히 치료된건 아니니까요. 

그래서 요즘 이것저것 많은 건강식품을 복용하고 있는데.. 동시에 너무 많은 건강식품을 먹으면 효과가 어떤 식품때문에 좋은건지 확인할 수가 없어서 돌아가면서 순차적으로 복용하고 있으세요. 그전에 새언니가 보내준 유황가루가 있었는데 호주에서 주문한 건강식품을 먹느냐고 한달정도 미루고 있었는데 얼마전부터 먹기 시작한 유황이 효과가 좋은지 엄마가 유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셨어요. 엄마가 관심이 높아졌다면....그걸 알아보는건 저희 집에선 저의 몫입니다. 아무래도 엄마한테는 아들 보다는 딸이 편하니까요. 유황의 효능을 검색하다보니 계속 MSM 이라는 단어도 많이 나오고, 식이유황이라는 말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관절에 좋은 식이유황 msm의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




그래서 MSM은 무엇인지? 유황의 효능과 부작용은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MSM (MethylSulfonylMethane)은  메틸설포닐메테인의 약자로 식이유황 또는 유기황화합물이라고 불리웁니다. 

MSM의 주성분 '황'은 신체 기능이나 구조가 제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중요한 미네랄 요소로 몸 속 독소를 중화시켜주고 신체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도록 에너지를 생성하는 역할을 합니다. 관절 조직 형성에 도움을 주어 이 성분이 몸속으로 들어갈 경우 연골 재생을 시켜 관절을 튼튼하게 해줍니다. 이외에도 항염작용, 재생능력,소화기강화, 피부알러지 개선등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뭐든지 효능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부작용도 중요합니다. 

식이 유황은 관절 재생에 많이 쓰이는 요소로 체내의 단백질 기능을 도와주는 요소입니다. 무엇 보다 식약처에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그 기능성을 인증 받은 원료입니다. 


MSM 부작용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 부작용이 없을까요?

식이유황(MSM)이 부작용이 없는 이유는 우리 몸의 일부이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에 유황이 얼마나 있을까요? 사람의 몸에는 약 140g의 유황을 가지고 있으며 수소,산소,질소, 나트륨 등에 이러 8번째로 많다고 합니다. 유황은 오장육부를 비롯하여 머리카락, 손톱,발톱, 세포 하나에까지 유황이 분포되어 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곳이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심낭입니다. 그래서 심장에는 암이 없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필요한 양의 유황을 보유하고 있다면 인간은 5967가지의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장에 유황이 부족하면 다른 장기에서 유황을 빼앗아 오기 때문에 각종 질병들이 생기게됩니다. 

식이유황은 부작용이라기 보다 처음 복용하게되면 1~2주일 정도 약간의 복통, 그리고 약간의 묽은 변을 보게 됩니다. 이는 1~2주일 후면 사라지게 됩니다. 


관절에 좋은 식이유황 msm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식이유황 먹는법 [섭취방법]

- 유황의 경우 맛이 써서 파우더 보다는 캡슐형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저도 복용해본 경험으로는 확실히 가루가 더 효과적입니다.  쓰기는 하지만 큰 머그잔에 물넣고 타서 마시면 개인적으로는 먹을만합니다.  

- 아침, 저녁 하루에 2번 식전, 1스푼씩 물에 타서 복용 (1스푼의 양은 티스푼과 비슷합니다.)

- 위가 약하거나, 처음 섭취하시는 분은 식후에 섭취해서 어느정도의 적응기간을 가지시는 것도 좋습니다. 




유황이 부족하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 몸에 유황이 부족하면 외형적으로 머리카락이 윤기가 없어지고 피부질환(아토피 등 각종 피부암)과 주름이 생기고 손톱, 발톱이 잘 부러집니다. 이런 현상은 유황이 결핍된 적신호이며 다른 장기에 질병(관절염, 각종암, 위장장애, 당뇨 등)을 가져오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황의 효능으로 항암작용, 피부병을 치료하고, 정자를 살려주고, 콜레스테롤 합성 억제 및 혈전분해 작용을 하며, 뼈 강화 작용, 염증제거와 살균작용, 이뇨 및 변비 억제작용,당뇨병을 다스리고, 관절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유황에 참 많은 효능이 있네요. 유황은 특히 관절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제일 많이 알려져 있지만 체내 콜라겐 합성을 도와 피부조직을 탄탄하게 유지시켜주고 손상된 피부 재생의 촉진을 돕는다는 사실도 밝혀져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미용 건강에 관심있는 이들에게도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이너 뷰티에도 훌륭한 건강식품입니다.  관절 건강과 동시에 손톱, 모발 등 미용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MSM은 100% 캐나다산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저희 엄마가 현재 복용하고 계신 식이유황은 새언니가 보내준 제품으로 제네시스 퓨어 설퍼입니다. 퓨어 설퍼는 미국산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퓨어설퍼 제품도 천연에서 추출한 100% 식이유황 제품입니다. 

1회 섭취로 MSM 2,000mg 섭취는 한다고 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원료라고 합니다. 

아침, 저녁으로 1스푼씩 복용하고 계십니다. 퓨어설퍼 가루가 설탕 느낌하고 비슷합니다. 제품 안에 들어있는 스푼은 기존 티스푼 보다도 작은 크기입니다.

요즘 시대는 좋은 건강식품이 넘쳐나는 시대입니다. 좋다고해서 나한테도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식이유황에 부작용이라고는 딱히 없지만 그래도 굳이 부작용을 꼽자면 과다 섭취시 설사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각자의 체질에 맞는 건강식품과 그에 알맞는 섭취 방법을 준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관절 보다는 콜라겐 합성을 도와 이너뷰티에 좋다고 하니 살짝 관심이 갑니다. ^^ 조만간 저도 직접 복용 후에 좋거나 혹은 나쁘거나 하면 리뷰 올리겠습니다. 

모든 건강식품이 그러하듯이 식이유황도 섭취할 때는 효과가 나타나지만, 이후 식이유황 섭취를 중단하고 몇 달이 경과하면 그 효과가 다시 없다고 합니다. 다른 건강식품들과 마찬가지로 식이유황MSM 또한 꾸준히 장기간 섭취하는 것이 답입니다. 

제네시스퓨어 MSM... Jarrow For...



출처: https://thelovepot.tistory.com/279 [HAPPYJINI.COM]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