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스펙(사양)과 출시일, 가격 총정리 '갤럭시 폴드'로 넷플리스(동영상,영화) 보기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스펙(사양)과 출시일, 가격 총정리 '갤럭시 폴드'로 넷플리스(동영상,영화) 보기0


현지 시간 20일 삼성전자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빌 그레이엄 시빅 센터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9'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삼성전자가 베일에 쌓여있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Galaxy Fold)'를 드디어 공개했습니다.




최초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가 공개되자 이를 지켜보던 참가자들은 환호와 함성을 쏟아냈습니다.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스펙(사양)과 출시일, 가격 총정리 '갤럭시 폴드'로 넷플리스(동영상,영화) 보기2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 삼성 혁신의 아이콘 등극!!

① 화면을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다. 내 손안에 스마트폰에서 한 순간에 테블릿으로 변신!!

지갑처럼 화면을 접었다 폈다할 수 있는 삼성전자 최초의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는 세계 최초로 7.3형 인피니티 플레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또 화면을 접었을 때 4.6형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갖춘 컴팩트한 크기의 스마트폰으로 변신해 삼성전자의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습니다.

이 날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폴드'는 완전히 새로운 카테고리의 제품으로 기존 스마트폰의 한계를 뛰어넘어 프리미엄 폴더블 기기의 경험을 제공할 것" 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술적으로 어렵지만 접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복합 폴리머 소재를 개발하여 기존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보다 약 50% 정도 얇은 디스플레이를 완성해 이를 접목시켯습니다. 갤럭시 폴드 디스플레이는 대화면 단말을 접어서 작게 휴대할 수 있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구부려지는 것이 아니라 완전히 접히는 것으로 여러번 접었다 펴도 제품이 변형되지 않는 내구성을 갖췄습니다. 하루 100번 화면을 접었다 폈다한다고 했을 때 약 6년 정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② '갤럭시폴드'는 이외에도 사용자가 보고 만지는 스마트폰의 모든 요소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하였는데 예를들어 엄지손가락이 자연스럽게 닿는 측면에 지문인식센서를 탑재해 손쉽게 스마트폰 잠금을 해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스펙(사양)과 출시일, 가격 총정리 '갤럭시 폴드'로 넷플리스(동영상,영화) 보기3



③ 자유자재 화면분할 가능!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 지원!

갤럭시 폴드는 또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화면을 2분할 혹은 3분할로 나눌 수 있고 여러 개의 어플을 동시에 사용해도 어플이 멈추지 않고 동시에 동작하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기능을 지원합니다.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스펙(사양)과 출시일, 가격 총정리 '갤럭시 폴드'로 넷플리스(동영상,영화) 보기4


● 갤럭시 폴드 사양

- 디스플레이 4.6인치 외부, 7.3인치(인피니티 플랙스 디스플레이)

- 갤럭시 폴드는 고사양의 차세대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일반 PC처럼 강력한 12GB 램을 탑재

퀄컴 스냅드래곤 855 탑재, 12GB의 램과 512GB의 저장공간

- 갤럭시 폴드에 적용된 듀얼 배터리 시스템은 장시간 사용하기에도 충분하며 무선 배터리 공유를 통해 다른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웨어러블 기기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 전면 듀얼렌즈, 후면 트리플 카메라로 언제 어디서나 소중한 순간을 기록 (총 5개의 카메가 탑재)

후면에는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듀얼조리개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 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 탑재.

갤럭시 폴드 화면을 펼쳤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와 800만 화소 카메라의 듀얼 카메라로, 스마트폰을 접었을 때는 1,000만 화소 카메라로 편리하게 셀피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는 어떤 방향으로 사용하고 있어도 소중한 순간을 카메라로 바로 담을 수 있습니다.

- 다이나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와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 AKG의 음향 기술로 완성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탑재하여 생생한 색상과 사운드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갤럭시 폴드'는 4월 26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며, 컬러는 스페이스 실버, 코스모스 블랙, 마션 그린, 아스트로 블루로 4가지 컬러입니다.

가격은 미국 달러 기준 1,980달러 (한화 약 222만 6,708원)부터 시작되며 국내에서는 세금을 포함해 230만원~250만원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갤럭시 폴드에는 이어폰 단자와 SD카드 슬롯이 없다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 5G 모델은 5월 중순 한국에서 최초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삼성 폴더블폰 '갤럭시 폴드' 스펙(사양)과 출시일, 가격 총정리 '갤럭시 폴드'로 넷플리스(동영상,영화) 보기5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올인원 제품이 될 듯 합니다. 하지만 1세대 제품이라는 점에서 분명히 단점이 존재할 거라는 것!

출시를 2~3개월 앞둔 지금 영상으로 보기만 해도 설레이고 갖고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