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황금토마토 효능(효과)과 먹는방법, 섭취 시 주의사항 [천기누설, 시스리코펜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탁월한 동안비결! 황금토마토 보관법, 세척법]



얼마전 천기누설에서 40대 여성 배세연씨가 20대 못지 않는 동안 피부를 자랑하면서 유명세를 다시 타고 있는 황금토마토!!

몸속 노화를 막아줘 젊음의 비결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황금토마토는 우리나라에서 재배되는 20여 종의 토마토 중 가장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






황금토마토 효능(효과)과 부작용 [천기누설, 시스리코펜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탁월한 동안비결! 황금토마토]



황금토마토와 일반 토마토의 차이

토마토에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풍부하고 그외에 비타민 C, 칼슘, 철, 식이섬유 등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부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면역력, 피로회복, 성인병 예방, 다이어트, 암 예방 등의 도움이 됩니다. 

일반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 성분은 '트랜스 리코펜'입니다. 열에 가열되어야면 체내흡수율이 올라가 황금토마토에 들어있는 시스리코펜이 생성된다. 하지만 황금토마토는 생으로 먹어도 체내 흡수가 되는 '시스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익혀 먹지 않아도 일반 토마토 보다 체내 흡수율이 2.5배나 높아서 노화방지에 탁월합니다. 

황금토마토의 효능뿐만 아니라 맛에서도 완숙 토마토보다 약 2.5배 당도가 높은 걸로 나왔습니다.

영양도 최고! 맛도 최고인 황금토마토입니다. 




황금토마토 효능(효과)과 부작용 [천기누설, 시스리코펜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탁월한 동안비결! 황금토마토]2



황금토마토 효능(효과)


1. 피부 노화방지

황금토마토에는 시스리코펜 성분이 풍부해 노화 방지에 탁월합니다.



2. 혈관 노화 방지

황금토마토에는 혈관 노화를 막아주는 루틴이 풍부합니다. 일반 완숙 토마토에 비해 약 2배가 높습니다.



3. 활성산소 억제

황금토마토는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시키고 노인성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전립선암, 유방암 예방

토마토에는 리코펜이 풍부하여 호르몬 대사 문제로 발생하는 전립선암, 유방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성인병 예방

토마토는 모세혈관을 강화하고 혈압을 낮춰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황금토마토 오래 보관하는 [토마토 보관법]


- 곰팡이 방지와 쉽게 물러지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게 꼭지는 미리 떼어서 보관합니다.

토마토에 꼭지가 없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토마토의 냉장 보관할 경우 고유의 맛이 떨어지고 껍질 속 세포막 손상으로 탱탱함이 사라집니다. 바구니에 담아 통풍이 잘되는 약 15~25도의 상온에 보관합니다. 




황금토마토 세척법


황금토마토는 칼슘파우더를 사용하여 세척합니다. 3~5분 칼슘파우더 물에 담갔다가 깨끗한 물로 헹굽니다.


칼슘 파우더는 조개껍데기를 갈아 만든 천연 세정제입니다. 과일, 채소 등을 농약 걱정없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황금토마토 효능(효과)과 부작용 [천기누설, 시스리코펜이 풍부해 노화방지에 탁월한 동안비결! 황금토마토] 황금토마토보관법 세척법 섭취시 주의사항



황금토마토 먹는 방법


① 황금토마토와 딸기를 믹서에 갈아서 딸기 황금 토마토 주스로 맛도 최고! 영양도 최고! (우유는 넣지 않고 황금토마토와 딸기만!)


② 몸속 노화를 막아주는 황금토마토 샐러드

적양파, 아보카도, 파프리카 반개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 올리브유 3큰술, 레몬즙 1큰술을 섞어 드레싱을 만들어 뿌리면 동안비법 황금토마토 샐러드 완성!


황금토마토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


-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착한 기름인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서 리코펜이 풍부한 황금토마토와 함께 섭취하면 체내 흡수율을 올려줘 노화 예방에 탁월합니다. 


- 적양파에 비타민 B1의 흡수율을 높여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된다. 


- 황금토마토의 항산화 성분 리코펜과 딸기의 항산화 성분 안토시아닌이 만나면 시너지 효과로 효능이 더욱 UP!!! 

리코펜과 안토시아닌이 만나 혈관 속 활성산소 제거하여 깨끗한 혈관을 유지시키므로 노화를 막는 최상의 궁합이다.




황금토마토 섭취 시 주의사항 [황금토마토와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


- 황금토마토는 와인과 함께 섭취할 경우 위산 과다 분비로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와인을 마실 때 토마토 샐러드, 토마토 카나페 등 토마토로 요리한 안주를 함께 먹을 경우 와인과 토마토에 들어있는 타닌 성분이 위벽을 자극해서 위산이 많이 나오게 하기 때문에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토마토와 우유는 함께 먹으면 좋지 않다. 토마토와 우유를 함께 섭취하면 격렬한 화학반응을 일으켜서 위 내부 압력이 높아지고(위산생성을 증가시킴) 그로 인해 소화불량, 속쓰림이 생길 수 있다. 



노화 막는 최고의 동안 비결! 황금토마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