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행을 계획할 때는 설레는 마음만큼 챙겨야 할 것들도 많습니다. 국내여행에서도 챙겨야 할 것들이 많겠지만, 해외 여행을 떠날 경우엔 더 꼼꼼하게 챙겨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내 나라 보다는 남의 나라에서 생각지도 못한 일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질테니까요.



해외 여행할 때 필요한 금융 서비스  모바일 인터넷 환전 서비스 / 여행자보험 가입






일단 해외 여행을 계획한다면 여행자보험은 필수입니다. 

친구들과 카페에서의 수다 한 번을 줄인다면 얼마든지 가입할 수 있는 비용입니다.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서 내게 맞는 해외 여행자보험을 비교하고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국내여행자보험,유학생보험 등 다양한 보험을 비교할 수 있습니다.)

상해사망, 질병사망, 해외발생 상해의료비, 해외발생 질병의료비, 휴대폰 손해, 배상 책임등 다양한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보험금을 받으려면 현지 경찰서에서 발급하는 '경찰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니 꼭 챙기셔야 합니다. 


안전하게 여행자보험을 가입했다면 환전을 해야겠지요~!


카드를 사용해도 편리하지만 어느정도의 현금은 필요합니다. 급하게 공항에서 환전 할 경우 수수류가 많이 들게 됩니다. 농협의 올원뱅크와 우리은행의 위비뱅크,국민은행의 리브뱅크, 신한은행의 쏠, 하나은행 1Q뱅크 등 다양한 모바일 앱으로 환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으로 환전 신청을 하면 수령번호가 문자메시지로 옵니다. 가까운 영업점이나 공항 등 지정한 곳에서 외화 현찰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전 시에 은행별 수수료를 비교해 보고 싶으시다면 은행연합회 웹사이트를 방문해 보세요. 

해외에서 카드 사용 할 때는 원화 결제 서비스가 아닌, 여행 중인 현지 국가의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원화로 결제할 경우 3~8% 환전 수수류가 붙습니다. 


2018/07/28 - [생활정보] - [여행 정보] 항공사들은 알려주지 않는 팁~! 제대로 알고 예약하자~


2018/08/04 - [생활정보] - 아는만큼 즐길 수 있다! 해외 여행 할인 카드의 모든 것~


2018/08/06 - [생활정보] -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 적립 받는 카드/ 부자되는 꿀팁! [신용카드 활용법 TIP]


2018/08/08 - [생활정보] - 자신에게 맞는 최고의 신용카드를 고르는 방법 [신용카드 활용법 TIP !]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