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림9단의만물상 유귀열의 주꾸미삼겹살볶음 황금레시피 - 만물상 284회 봄제철 밥상 대결 갓귀열 vs 조영신 봄나물고기 3월 8일 방송




봄 제철 밥상 대결 <알찬 주꾸미 vs 봄나물 고기>

봄을 부르는 맛! 명인들의 비법대첩, 놓치면 후회! 주꾸미 vs 봄나물고기


유귀열 조리기능장 환상의 맛 3월 제철 제왕 주꾸미 vs 조영신 조리기능장 봄 향기 가득 봄나물의 제왕 두릅


매콤한 양념이 쏙 밴 "주꾸미 삼겹살" vs 데치지 않아도 아삭아삭 "두릅 차돌박이 말이"






갓귀열의 매콤한 양념에 직화구이 맛까지 더한 <주꾸미 삼겹살볶음>

해물의 비린내, 돼지고기의 누린내 한방에 제로!




유귀열의 주꾸미삼겹살볶음 황금레시피 - 살림 9단의 만물상 284회 봄제철 밥상 대결 갓귀열 vs 조영신 봄나물고기





◆ 주꾸미 삼겹살 볶음 레시피


재료 : 주꾸미 600g, 삼겹살 300g, 레몬식초(시중에 판매), 고춧가루, 고추장, 진간장, 다진마늘, 설탕, 튀김가루, 홍고추, 청양고추, 대파, 부추



1. 주꾸미 손질하기 : 주꾸미 600그램 다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밀가루 1컵, 물 반컵을 넣고 빨판을 중심으로 박박 문질러 주세요.

2. 물로 헹궈주고 채에 밭쳐 물기 제거하면 손질 끝

3. 손질한 주꾸미에 물 1컵을 붓고 레몬 식초 1스푼을 넣어 섞어주고 채로 물기를 빼줍니다.

삼겹살 300그램에는 물 없이 레몬 식초 1스푼을 두르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① 주꾸미 비린내, 삼겹살 누린내 한방에 잡는 유귀열의 특급비법 : 레몬식초

식초를 절대 먼저 넣으면 안됩니다. 물 먼저 넣고 레몬식초를 넣습니다. 레몬식초가 식초 보다도 산이 많아 식초를 먼저 넣으면 주꾸미가 쪼그라듭니다.

레몬의 유기산이 식초와 함께 발효되면서 누린내와 비린내를 강력하게 잡아주고, 레몬의 선옥균이 삼겹살의 지방을 분해해서 맛도 담백하게 만들어줍니다.


주꾸미 2 (600그램) : 삼겹살 1 (300그램) 비율 중요

삼겹살을 많이 넣으면 느끼, 채소를 많이 넣으면 수분이 많다


유귀열의 주꾸미삼겹살볶음 황금레시피 - 살림 9단의 만물상 284회 봄제철 밥상 대결 갓귀열 vs 조영신 봄나물고기3



4. 채소 손질하기 : 홍고추 2개, 청양고추 3개, 대파 1대, 부추 1줌을 송송 썰어 준비합니다.

5. 유귀열의 황금 비율 양념장 만들기 : 고춧가루 4스푼, 고추장 2스푼, 진간장 1스푼, 다진마늘 2스푼, 설탕 2.5스푼을 넣고 섞어주면 됩니다.

6. 팬에 삼겹살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3~4분 정도 볶습니다. (삼겹살부터 볶습니다.)

7. 직화구이 맛 내는 비법 : 다 볶아진 삼겹살 기름에 고춧가루 1스푼을 넣고 볶습니다.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기름에 끓으면서 숯불에 구운 듯 풍부한 직화구이 맛을 내줍니다. 


8. 주꾸미와 양념장을 넣고 2분 정도 볶아주세요. 

주꾸미에는 낙지보다 타우린이 2배, 문어보다 4배, 오징어의 5배가 많습니다. 


9. 손질한 채소를 넣고 볶습니다. 

10. 튀김가루 1스푼을 뿌려주세요.


튀김가루를 따로 넣는 이유 : 튀김가루를 양념장에 미리 넣으면 떡이 되어버립니다. 마지막에 뿌려 코팅시키면서 감칠맛을 올려줍니다. 양념이 찰싹 붙고 수분을 잡아줍니다.



유귀열의 주꾸미삼겹살볶음 황금레시피 - 살림 9단의 만물상 284회 봄제철 밥상 대결 갓귀열 vs 조영신 봄나물고기4






역시 갓귀열~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운맛! 

주꾸미와 삼겹살에 양념이 쏙~~

삼겹살의 고소한 기름이 주꾸미의 맛을 업그레이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