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효과 비교 후기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과 제품 선택기준]

장 건강을 개선하려면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를 먹어야 한다.

우리의 장에는 100조 마리가 넘는 박테리아와 곰팡이가 살고 있다. 장내 미생물의 조성이 나빠지게되면 우리 몸에도 이상이 생기게 된다.  

장이 건강해야 우리 몸의 면역력이 무너지지 않아 건강할 수 있다. 

더 이상 유산균은 단순히 변비 개선을 위해..장 건강을 위해서만 섭취해야 하는 식품이 아니다.

그러기 때문에 장건강을 생각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유산균(프로바이오틱)이다.

하지만 유산균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를 함께 섭취해야 한다. 한마디로 프로바이오틱(유산균)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프리바이오틱스가 장내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프리바이오틱스와 프로바이오틱스를 함께 먹게되면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대표적인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의 먹이) 식품으로는 올리고당, 식이섬유를 들 수 있다.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효과 비교 후기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과 제품 선택기준]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효과 

1. 유산균의 먹이로 젖산균을 최대 배출하여 유익균은 증가(성장)시키고 나쁜 유해균은 감소시켜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 준다. 

2. 프리바이오틱스의 주요 성분인 프락토올리고당은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꾸준히 섭취할 경우 대장암의 원인이되는 유해균 수를 많이 감소시켰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3. 프리바이오틱스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건강한 장을 위해서는 장내 세균 비율을 유익균 85% : 유해균 15% 비율을 유지해야 한다.

유해균에 속하는 비만 세균인 페르미쿠스 수가 증가하게 되면 제내에 지방이 축적되면서 남들보다 조금만 먹어도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하게 된다. 실제 연구결과에서도 비만인 사람이 정상인 보다 비만세균이 3배 이상 높게 존재한다고 한다.

비만 세균을 잡기 위해서는 장내 유익균 수를 늘려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의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

 유산균(프로바이오틱) 효능 

프로바이오틱(유산균)의 대표적인 것은 락토바실러스, 비피도박테리움 유산균이다.

이들은 장벽을 단단하게 하고 해로운 병원균의 침입을 막아낸다. 항생물질을 생산해 유해균을 억제하고 염증성 면역반응을 감소시키는 기능도 한다.

염증성 장질환, 항생제 부작용을 완화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등 다양한 대사질환을 예방, 개선한다.

1. 변비, 설사,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대사질환, 장 건강 뿐만 아니라 위장 기능 개선 효과, 간기능개선, 항암 효과에도 도움이 된다.

2. 점막을 강화해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아토피, 천식, 비염, 각종 알레르기 질환에 도움이 된다.

3. 장에 유해균이 많으면 세로토닌이 제대로 뇌까지 전달되지 않아 스트레스, 우울, 불안, 주의력 결핍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좋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제품을 선택하는 요령(기준) 

1. 보장균수(CFU)

유산균 1일 섭취량 1억~100억 마리를 권장한다.

2. 어떤 균주를 사용했는지,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도박테리움을 추천한다. 

3. 위산, 담즙에 의해 파괴되지 않도록 장까지 살아갈 수 있는 코팅기술

4. 유산균의 먹이 유무

5. 화학부형제 유무 확인 (화학부형제는 없어야 합니다.)

6.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인증마크를 확인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주요 성분 

프락토올리고당(FOS)은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칼슘 흡수, 배변활동 월활에 도움을 줍니다. 

프락토올리고당을 4일간 섭취할 경우 비피더스균이 최대 약 15배 증가한다고 합니다. <프락토올리고당 인체시험 결과>

아연은 정상적인 면역기능, 세포분열에 필요합니다.

그 밖에 우엉농축분말, 아티초크추출분말 등이 함유되어 있어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성분들이 많아 안심하고 먹고 있습니다. 우엉 성분도 유산균의 좋은 먹이가 되는 성분입니다.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FOS 플러스, 120g, 1개

COUPANG

www.coupang.com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효과 비교 후기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과 제품 선택기준]3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 리뷰(후기) 

처음 프로바이오틱스를 접하게 된 제품은 애터미의 프로바이오틱스, 그 다음 여러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을 접했지만 결국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로 돌아왔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캡슐보다는 확실히 파우더 타입인 애터미의 프로바이오틱스가 저희 가족에게 잘 맞았어요.

그러던 중 요즘 핫한 유산균의 먹이(프로바이오틱스 먹이)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한 정보를 접하게 되고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되었어요.

아무리 좋은 유산균이라고 해도 유산균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가 없으면 좋은 유익균의 증식이 불가능합니다. 

그런 점에서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산균의 먹이를 갖추고 있어서 구매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어요.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FOS 프락토올리고당 플러스 아연"은 대장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프로바이오틱스를 처음 복용하게 된 이유가 갑자기 없던 피부염이 생기면서였습니다.

면역력이 무너진 저에게 찾아온 첫 증상은 피부염이였습니다. 온몸이 가렵고 무서운 속도로 퍼져나갔습니다. 물론 스테로이드 성분의 연고를 바르면서 피부염은 나아졌지만 면역력이 떨어질때 마다 알레르기 같은 것들이 올라오고는 했습니다.

그 증상들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서 멈추게 되었습니다.

건강을 잃고 건강식품을 섭취해서 그 효능을 더욱 느끼는 것 보다 미리 예방차원에서 꾸준히 섭취하여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더욱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지금도 가끔 혹시나 하고 방심하고 유산균, 프리바이오틱스의 섭취를 중단하면 얼마 지나지 않아 온몸에 가려운 증상이 스멀스멀 올라옵니다.

그럴 때면 앗! 내가 아직도 완전한 면역체계가 아니구나..하면서 다시 열심히 섭취하게 됩니다.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 10플러스 친생유산균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120포 4만원 중반대)

나는 건강해! 나는 발효식품인 김치, 요구르트, 막걸리를 많이 먹으니 괜찮아! 할 수 있게지만 현대인들은 가공식품, 음주, 과식, 스트레스, 항생제 복용, 환경오염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건강한 장내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섭취가 중요합니다.

특히 항생제 복용은 유해균을 없애기도 하지만 좋은 유익균도 없애기 때문에 보조적으로 섭취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는 한 박스에 30포 낱개포장되어 있고 스틱형이라 언제 어디서든 먹기게 편리합니다. 하얀색으로 냄새는 거의 무향이고 맛도 은은하게 달달해서 맛있습니다. 

제가 처음으로 먹었던 유산균 제품인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도 비슷해서 저희 가족은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가 좋습니다.

유산균 하루 권장 섭취량

프리바이오틱스 하루 권장 섭취량은 최소 3그램이상입니다.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는 1포에 4그램으로 하루에 1포만 먹는다면 1일 권장 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효과 비교 후기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과 제품 선택기준]2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와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 먹는 방법 

1일 1회, 30포 1개월 분 

하루에 1포 섭취하면 됩니다.

그냥 입에 털어서 먹기에도 편하고, 요거트, 샐러드 음식에 토핑으로 뿌려 섭취해도 됩니다.

유산균 가격 

-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가격 1개월 분 3만원 중반대

-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 가격1개월 분 1만원 중반대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뿐만 아니라 건강식품을 구매할 때는 성분과 함께 꼭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인증마크를 확인하세요. 

'건강기능식품인증마크'가 없는 제품은 건강에 좋은 성분의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성분이 기준보다 훨씬 적게 들어있는 '기타가공품' 입니다.

개인적인 의견로는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와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 모두 좋습니다.

성분도 좋고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와 '애터미 프로바이오틱스 10플러스 친생 유산균'은 모두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가 있는 제품입니다. 

두 제품 모두 스틱형으로 편리하고 맛도 은은하게 달아서 먹기 좋습니다.

차이가 있다면 가격에서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가 조금 더 비싼 편이지만, 모든 건강식품은 개인의 체질, 상황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구매해서 꾸준히 섭취해야 그 효능을 알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산균 = 프리바이오틱스! 장 건강이 전신 건강, 튼튼한 면역체계를 만들어줍니다.

인체의 면역세포 70%가 장에 몰려 있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이 포스팅은 제품을 직접 구매해서 오랫동안 사용해보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10.29 기준 광고 게재함)

 

프로바이오틱프리바이오틱스구분법차이점먹는법고르는기준 대장건강하게지키는법 장트위스트

 

jini-u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