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반찬 여경래의 새우밥완자 & 최현석 셰프의 아란치니 & 오세득의 베트남라이스피자 반짱느엉 레시피 - 찬밥대전 45회 4월 10일 방송 


지난부 라면대전에 이은 오늘의 대전 주제는? 


제 2회 찬밥 대전









찬밥의 변신! 

찬밥을 튀긴 여경래 셰프의 '새우 밥 완자'


새우밥완자 만드는 법


재료 : 새우, 물밤, 대파, 청피망, 홍피망, ,찬밥, 소금, 후추, 계란, 찬밥, 양조간장, 가리비관자굴소스, 식초, 다진마늘, 고추기름, 참기름, 칠리소스, 전분




1. 다진 새우, 다진 물밤에 소금, 후추로 간을 하고 계란 흰자만 조금 넣어 섞어준다. 

다진 새우와 다진 물밤은 1 : 1 비율



2. 섞어둔 재료와 찬밥을 넣고 섞은 후 동글 납작 완자 모양으로 만들어 노릇하고 바삭하게 튀긴다.

섞어둔 재료와 찬밥을 1 : 1 비율



3. 간장양념 만들기 : 물 8큰술, 양조간장 1큰술, 가리비관자굴소스 1큰술, 소금 1큰술, 후춧가루 8번, 식초 3큰술을 섞어 양념을 만든다. 



4. 간장 소스 만들기 1 : 대파 1대, 다진마늘 1큰술, 청피망 1개, 홍피망 1개를 다져 고추기름을 두른 팬에 넣고 볶다가, 만들어 놓은 간장양념을 넣고 끓으면 참기름으로 마무리하면 간장소스 완성



5. 칠리 소스 만들기 2 : 달군 팬에 칠리소스를 끓이다가 전분물을 넣어 걸쭉한 소스 만들기 

TIP : 전분물을 요리에 넣을 때 천천히 섞으면 덩어리 질 수 있으니 빨리 저어야 한다.







6. 접시에 누룽지처럼 바삭한 새우밥완자를 놓고 한쪽은 칠리소스, 다른 한쪽은 간장소스를 뿌려주면 여경래표 새우밥완자 완성









이태리식 주먹밥! 최현석 셰프의 '아란치니'


아란치니 레시피


재료 : 찬밥, 모차렐라치즈, 계란, 밀가루, 빵가루, 올리브유, 다진마늘, 게살, 페스토소스, 새우, 토마토소스, 바질 잎, 소금



1. 게살페스토소스 만들기 : 올리브오일 두른 팬에 약간의 다진마늘을 볶다가 게살, 소량의 물을 넣고 볶다가 시판 페스토소스를 넣어 볶는다.



2. 토마토소스 만들기 : 올리브오일에 다진마늘을 볶다가 다진새우를 넣고 볶다가 토마토소스 2큰술을 넣고 볶다가 바질 잎 3~4개를 찢어 넣고 볶다가 소금으로 간을 한다. 



3. 완성된 1가지 소스에 찬밥을 넣어 비비고 모차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섞은 다음 동그랗게 주먹밥 모양으로 만든다.



4. 주먹밥을 밀가루에 굴리고 → 계란물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혀 노릇하게 튀긴다. 


4. 접시에 토마토 소스를 깔고 튀긴 찬밥 아란치니를 올려주면 완성.







아란치니를 가르면 모차렐라 치즈가 쭈욱~~

게살, 치즈에 튀긴 아란치니!! 맛이 없을 수 없는 맛!!






폴란드에 있는 가족보러 간 미카엘 셰프 대신 수미네반찬에 방문한 오세득 셰프!

오세득 셰프의 베트남 라이스피자 "반짱느엉" 


베트남 라이스 피자 '반짱느엉' 레시피


재료 : 찬밥, 통조림햄, 건새우, 계란, 파, 쓰리라차소스, 마요네즈, 종이포일







1. 라이스페이퍼 만들기 : 찬밥 1큰술을 믹서에 떡처럼 돌려서 차지게 만들고, 종이포일에 올린 다음 포일을 반 접은 후 최대한 얇게 펴 라이스페이퍼처럼 만든다. → 바로 뗄려고 하면 안떼지기 때문에 팬에 그대로 구우면 얇은 찬밥이 라이스페이퍼로 변신한다.


팁 : 집에 라이스페이퍼가 있다면 편리하게 대체 가능



2. 종이포일을 잘 떼면 된다.



3. 건새우를 다진 후 식용유를 두른 팬에 볶는다. 



4. 통조림 햄도 잘게 썰어 같이 볶는다.



5. 라이스페이퍼를 팬에 놓고 위에 볶은 건새우, 복음 햄과 계란물 4큰술을 얹고, 다진쪽파, 쓰리라차 소스, 마요네즈를 뿌린다.



6. 계란이 익기 시작하면 반으로 접는다.



7. 종이에 싸서 먹는다.



찬밥의 180도 변신 '반짱느엉'

시중의 라이스페이퍼보다 고소하고 맛 좋은 찬밥 라이스페이퍼!







심사위원 박상민의 1등은? 오세득 셰프의 반짱느엉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