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효능 (올리브유 효과) & 좋은 올리브오일 고르는 방법 & 올리브유 종류, 먹는방법, 보관법 (올리브오일을 이용한 림프마사지법,가짜 올리브오일 구별)


올리브는 따뜻한 지중해 지역에서 자라는 작물로 장수식품으로 대표적이며 심장 건강에 좋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지중해 연안 국가 사람들이 심혈관 질환 사망률이 낮아서 연구해봤더니 올리브를 자주 섭취하고 올리브오일을 이용해 요리를 하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효능 (올리브유 효과) & 좋은 올리브오일 고르는 방법 & 올리브유 종류, 먹는방법, 보관법2


올리브오일(올리브유) 효능, 효과

1. 올리브오일(Olive oil)은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오일 속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고 몸 안에 혈관 청소를 해줘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 혈중 지방 수치를 낮추는 효과도 있습니다.

올리브유에는 오메가9과 올레인산이 풍부합니다. 올레인산은 좋은 콜레스테롤(HDL)을 올려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을 감소시켜 동맥경화, 혈액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올리브오일은 관절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오일 속에는 '올레오칸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염증, 소염작용, 통증 완화에 효과적으로 관절염 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3. 올리브유는 변비에 좋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장건강에도 도움이 되어 변비에도 좋습니다.


4. 올리브오일은 아토피 피부염에 좋습니다.

올리브오일은 아토피 피부염에도 효과적이여서 먹거나 피부에 바르면 도움이 됩니다.


5. 올리브유는 피부 노화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오일은 피부 노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올리브오일을 이용하여 림프마사지를 해줘도 좋습니다. 

디톡스에 효과 좋은 림프 마사지 (올리브오일을 활용해서 할 수 있는 림프 마사지 방법에 관한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6.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암을 예방합니다.

올리브오일에는 면역 기능을 높이는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합니다. 

고품질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에는 암세포를 사멸시키는 '올레오칸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암 예방, 암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효능 (올리브유 효과) & 좋은 올리브오일 고르는 방법 & 올리브유 종류, 먹는방법, 보관법


좋은 올리브오일 고르는 기준 (올리브유 잘 선택하는 방법)

① 병을 흔들 때 걸쭉한 것 보다 맑게 흔들리는 오일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② 콜드 프레스로 첫 번째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을 추천합니다.

③ 올리브유가 산패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두꺼운 유리병, 어두운 유리병, 알루미늄 캔에 든 것을 구매합니다.


캘리포니아올리브랜치...


가짜 올리브 오일 구분하고 똑똑하게 먹기! [올리브오일 효능에 대한 다른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올리브유 종류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 : 건강을 위해서 생으로 먹을 경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구매합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냉압착 방식으로 산도 0.8%이하의 올리브유를 말합니다. 주로 생으로 또는 샐러드에 뿌려서 먹지만 어느정도의 가열 요리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발연점이 195~200도로 사실 튀김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는 발연점이지만 가열했을 때 씁쓸한 특유의 향이 있기 때문에 생으로 또는 샐러드, 드레시용으로 뿌려 먹는 것을 선호하고 조리, 열을 이용할 경우에는 퓨어 올리브오일을 추천합니다.

- 버진 올리브오일 : 일반적인 요리에 올리브유를 사용할 경우 '버진 올리브오일'을 구매합니다. 버진 올리브오일은 냉압착 방식으로 산도는 2% 이하의 올리브유 종류입니다. 

- 퓨어 올리브오일 : 튀김, 볶음 등의 고온에서 사용할 경우 '퓨어 올리브오일'을 구매합니다. 퓨어 올리브오일은 혼합 방식으로 버진 올리브유와 정제 올리브유를 혼합한 제품으로 산도는 1.5% 이하입니다.




건강을 위해 직접 마시는 올리브오일은 제일 등급이 좋은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이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먹는 방법 :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오일은 아침 공복에 물 한 컵을 마시면서 올리브유 1큰술을 먹습니다.

몸이 가볍고, 속도 편안하고 피부건강, 항암예방, 쾌변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오일(올리브유) 보관방법

- 산패가 되기 쉬우므로 어두운 곳에 보관합니다.

- 개봉한 올리브유는 한 달 안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식물성 올리브오일은 개봉하는 순간 산화가 시작됩니다. 그러기 때문에 조금 저렴하다고 해서 큰 병을 구매하는 것보다 '한 달' 안에 먹을 수 있는 크기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를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봉 후 한 달 이상이 지날 경우 본래 올리브오일의 효과를 볼 수가 없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제품 후기가 아닙니다. 제품 효능, 건강 정보에 관한 글입니다. 

포스팅 후, 쿠팡 파트너스 광고를 게재하게되어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2019년 10월 기준으로 광고 게재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