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육비를 지원해주는 카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만 0세부터 만 5세까지 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보육비와 유아학비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아이행복카드' 입니다.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지원급을 받을 수 있으며 아이행복카드로 어린이집, 유치원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정부 보조금을 신청하면 어린이집의 보육비와 유치원의 유아학비 인증이 가능한 아이행복 카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아이행복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카드사는 7곳 입니다. 



정부지원제도인 아이행복카드를 아시나요 보육비와 유아학비 지원서비스 [신용카드 꿀팁/ 금융정보/ 생활정보 /육아정보 /복지 제도 ]



◆ 아이행복카드 신청방법

아이행복카드는 발급 받기 전에 정부 지원금을 먼저 신청한 후 카드 발급을 해야 합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온라인을 통해 정부 지원금을 신청하면 어린이집 보육비와 유치원 유아학비 인증이 가능합니다. 

[참고 사이트로는 복지로 , 아이사랑 을 참고하셔도 됩니다.]

위와 같이 신청 한 후 7개의 카드사 중에 원하는 카드사에서 카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 카드 발급사

KB 국민은행, 우리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IBK기업은행, 스탠다드차티드은행, 수협은행, 우체국,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신협, 현대증권)


정부지원금 외에도 각 카드사 별로 다른 추가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므로 꼼꼼하게 비교 후에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발급받으세요. 






1. 신한카드의 아이행복카드

신한카드의 아이행복카드는 전국 모든 병원(치과, 한의원 업종 포함), 약국, 대형마트(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 온라인몰(G마켓,옥션, 11번가) , 이동통신(SK텔레콤, KT,LG 유플러스) , 도시가스 업종 등 육아와 살림을 하는데 있어서 꼭 필요한 업종에서 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행복 패밀리 클럽 서비스를 통해 출산에서부터 육아까지 아이 성장 단계별 맞춤정보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자체 쇼핑몰인 올댓쇼핑몰을 통해 전상품 0.5% 포인트 적립 및 여행 상품 할인, 공연 할인 등의 혜택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는 무료입니다.





정부지원제도인 아이행복카드를 아시나요? 보육비와 유아학비 지원서비스 [신용카드 꿀팁/ 금융정보/생활정보/육아정보] 롯데 아이행복 카드

[이미지 출처 : 롯데카드 캡쳐]


2. 롯데카드의 아이행복카드

롯데카드의 아이행복카드는 병의원과 약국(5% 할인) , 어린이집 보육료와  유치원 유아학비 (10% 할인) , 편의점, 완구점, 교통(시내버스, 지하철, 택시 10% 할인), 통신 업종(월 2,000원 할인)에서 최대 30%까지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는 자체 특화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롯데마트에서 아이행복카드로 결제할 경우 다둥이 클럽상품을 최대 3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회비는 무료입니다.


3. 우리카드의 아이행복카드

우리카드의 아이행복카드는 모든 병의원, 약국(5% 청구할인)뿐만 아니라 자주가는 생활업종에서 5%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학원,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하나로클럽), 대중교통, 제과점, 커피(스타벅스,투썸플레이스)전문점에서 5%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영화관 3000원 할인, 패밀리레스토랑(TGIF,아웃백)에서 10% 할인을 제공받습니다. 그 밖에 놀이공원, 주유 할인을 제공받습니다. 연회비는 무료입니다.






4. NH 농협의 아이행복카드

NH 농협의 아이행복카드는 전국 병원에서 10%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쇼핑(신세계,롯데백화점,갤러리아, 현대, AK, G마켓, 11번가, 농협a마켓, 티켓몬스터, 위메프), 대형마트(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클럽, 하나로마트) 에서 5% 청구할인을 받습니다. 스타벅스, 카페베네,파리바게크, 파리크라상에서 10% 할인을 제공받습니다. 기타 레저, 주유 등에서도 할인이 적용됩니다. 연회비는 무료입니다.



5. IBK 기업은행의 아이행복카드

IBK 기업은행의 아이행복카드는 어린이집과 유치원/학원(5% 할인), 온라인 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 쿠팡,위메프,티몬 5% 청구할인) , 외식(아웃백,TGIF,VIPS 10% 청구할인) , 커피(스타벅스,커피빈,카페베네 20% 할인), 통신 업종(1,000원 청구할인 전월실적 기준으로 3만원까지 할인 가능)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행 ATM/CD기를 통한 타행이체 시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롯데포인트 적립과 사용이 가능하고 롯데카드처럼 롯데마트의 다둥이 클럽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연회비는 무료입니다.



모든 카드사의 아이행복카드의 혜택은 전월실적조건과 한도가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카드 발급 전 해당 카드사의 공홈에서 상세한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의 내용들은 해당 포스팅 작성일 기준 후에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2018년 8월8일 기준)








혹시 국민행복카드를 BC 카드와 롯데카드에서 이미 발급 받아 사용하시는 분들은 따로 아이행복카드 발급이 필요치 않고 국민행복카드 발급처에서 보육비 결제 기능을 추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호환이 가능합니다.)

국민행복카드가 호환이 안되는 삼성카드라면 아이행복 카드는 별도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혹시 국민행복카드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국민행복카드는 임산부의 부담을 줄여주고 건강한 태아의 분만과 산모의 건강관리를 위해 진료비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주기 위해 발급하고 있는 카드입니다. 궁금하신 분은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18/08/15 - [생활정보] - 임신 중이라면 챙겨야할 혜택~국민행복카드 발급하기!


2018/08/07 - [생활정보] - 자신에게 맞는 최고의 신용카드를 고르는 방법 [신용카드 활용법 TIP !]


2018/08/06 - [생활정보] - 카드 혜택의 함정! 전월실적조건과 한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 신용카드 TIP


2018/08/06 - [생활정보] - 모든 가맹점에서 할인, 적립 받는 카드/ 부자되는 꿀팁! [신용카드 활용법 TIP]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