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깔라만시(Calamansi)는 감귤류에 속하는 깔라몬딘의 열매입니다. 깔라만시는 인도,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의 동남 아시아 지역에서 재배되는 열대 과일입니다. 맛은 시면서 상큼합니다. 깔라만시에는 비타민 C, 시네후린, 시트르산(구연산), 헤스페리딘(비타민 P), 클립토킨산틴 등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레몬 보다 비타민 C가 30배가 더 많습니다. 수확할 때의 깔라만시는 보통 녹색을 띠고 있으나 운송과정에서 후숙되어 감귤과 같은 오렌지 색을 띠게 됩니다. 동남아시아의 요리에는 향신료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리할 때 칼라만시 즙을 조금 넣어주면 비린내를 제거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깔라만시로 주스를 만들 수 있으며 라임 대신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디톡스 과일 깔라만시(Calamansi) 효능과 부작용 / 복용방법





깔라만시(Calamansi) 효능

깔라만시에는 비타민 C와 시네후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몸 속의 독소배출을 돕고 지방 연소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깔라만시는 다이어트하는 분들이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1.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깔라만시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디톡스 과일로 지방을 분해하고 연소하는 작용을 합니다. 다이어트 보조식품으로 많이 섭취합니다.



2.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깔라만시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주근깨, 기미, 색소침착 개선에 좋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해줍니다.  또한 유해환경에 의한 피부진정과 피부세포를 활성화 시켜주고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합니다. 헤스페리딘 성분이 들어있어서 미백효과도 뛰어납니다. 






3. 변비개선에 좋습니다.

깔라만시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어 장운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원활하지 못한 배변활동을 도와주어 변비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4. 기침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이 풍부해서 기침이 심한 사람이 깔라만시를 섭취하면 가래를 묽게 하고 기침을 멈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3~4개 정도 즙을 짜서 설탕을 조금만 첨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5. 간기능 향상에 좋습니다.

깔라만시는 헤스페리딘과 노벨레틴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과도한 음주, 흡연으로 인한 간기능에 이상이 있는 분들에게 효과적입니다. 더불어 간질환 예방에도 좋습니다.



6. 비듬제거에 좋습니다.

깔라만시를 반으로 자른 다음 면보자기, 천에 싸서 두피에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비듬제거와 두피 가려움증을 개선해 줍니다. 



7.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깔라만시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우리 몸 속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압을 정상 수치로 안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깔라만시(Calamansi)의 부작용


깔라만시는 산성이 강해서 위산과다가 있거나 위가 예민한 사람은 속쓰림, 설사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섭취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공복에 먹는 것은 금하며 물과 항상 희석해서 드세요. 

칼라만시는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어서 치아의 상아질 층을 부식시킬 수 있으므로 항상 치아관리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디톡스 과일 깔라만시(Calamansi) 효능과 부작용 / 복용방법1


[필리핀 국민음료 깔라만시 탱(TANG)입니다. 깔라만시 말고도 여러가지 맛이 있어요. 분말 타입으로 한 봉지를 물 1리터에 희석해서 마시면 됩니다. 가루이긴 하지만 찬 물에서도 잘 녹습니다.]


◆깔라만시의 복용방법

칼라만시 원액을 드실 때는 원액과 물을 1:5 희석해서 먹습니다. 

칼라만시에 탄산수와 얼을음 넣어 마셔도 좋으며 사이다에 타마시면 맛있습니다. 사이다의 단맛과 칼라만시의 시고 상큼한 맛이 환상의 콜라보입니다. 

깔라만시 20ml에 캑주 200ml에 타마셔도 시원하고 맛있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차를 원할 경우 깔라만시에 꿀을 살짝 넣고 마셔보세요. 


처음에는 좀 연하게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강한 신맛으로 식욕억제 효과도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2018/08/05 - [건강정보] - 독을 없애주는 매실의 효능과 부작용 [건강 정보]


2018/08/03 - [건강정보] - 항암과 염증 제거에 효과적인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면역력 증진과 당뇨, 고혈압 예방은 덤!]


2018/07/18 - [건강정보] - 좋은 비타민을 고르기 위한 팁 [건강 정보]


2018/08/04 - [건강정보] - 세계 5대 슈퍼 푸드 렌틸콩의 효능과 부작용 [고르는법/ 손질법/보관법/먹는법]


2018/08/08 - [건강정보] - 사과의 효능과 부작용 / 노화 방지와 혈관에 좋은 사과 껍질 [건강 정보]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