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의 충격적인 진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조리방법(먹는방법, 순서에 따라 달라지는 칼로리소모)신개념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 방법 233회 6월 25일 방송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의 충격적인 진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조리방법(먹는방법, 순서에 따라 달라지는 칼로리소모)신개념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 방법 233회 6월 25일 방송



칼로리의 충격적인 진실!! 먹는 방법에 따라 달라지는 칼로리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의 충격적인 진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조리방법(먹는방법, 순서에 따라 달라지는 칼로리소모)신개념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 방법 233회 6월 25일 방송2





3.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 방법, 질 좋은 칼로리 섭취하는 방법

조리방법와 먹는 순서를 바꿔 칼로리 소모를 촉진하라!

어떻게 먹는지가 칼로리 소모를 좌우한다! 

같은 식품이여도 조리방법, 먹는 순서만 바꿔도 내 몸속 칼로리를 커팅시켜줍니다



나는 몸신이다 칼로리의 충격적인 진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조리방법(먹는방법, 순서에 따라 달라지는 칼로리소모)신개념 칼로리 커팅 다이어트 방법 233회 6월 25일 방송3



- 다이어트 식품으로 확인하는 똑똑한 섭취법 (먹느 순서에 따른 다른 칼로리 소모)



1. 따뜻한 삼각 김밥 vs 차가운 삼각 김밥  : 따뜻한 삼각 김밥을 먹는 것을 살을 찌우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차가운 삼각김밥으로 섭취해야 합니다.

찬밥에는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탄수화물에는 저항성 전분과 소화성 전분이 존재하는데, 저항성 전분의 가장 큰 특징은 소화가 되지 않는 것입니다.

저항성 전분은 위, 소장에서 소화되지 않고 그대로 대장으로 들어가 식이섬유의 역할을 수행해 포만감을 상승시키고 배변 활동을 도웁니다.


2. 생고구마 vs 찐 고구마 vs 군고구마 : 군고구마를 섭취하는 것이 살을 찌웁니다.

100g 기준으로 군고구마 141kcal,  찐고구마 114kcal,  생고구마 110kcal 입니다. 

고구마를 구우면 수분은 빠지고 당은 높아져 질 나쁜 칼로리가 증가해 몸이 살이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습니다.


3. 두부 vs 언 두부 : 칼로리는 언두부가 5배 높지만 질 좋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100g 기준으로 언두부의 칼로리는 536kca,l, 일반 두부의 칼로리는 97kcal 입니다. 

언두부의 칼로리가 무려 김밥 한 줄 반과 비슷한 칼로리입니다.


언두부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는데 칼로리가 일반 두부보다 5배가 높은데 어떻게 된 일이까요?!

두부를 얼리는 과정에서 탈수가 되어 지방 연소 작용에 좋은 발린, 루신, 아이소류신 등이 풍부하게 증가됩니다. 그리고 특히 지방을 효율적으로 연소시켜 에너지로 바꾸는 아르기닌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는 언 두부가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질 좋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커피 섭취 방법 - 식전 커피 vs 식후 커피 

칼로리 소모를 높이는 커피 섭취 시점은 바로 식전 커피 입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이 신체 에너지 소비량을 10% 증가시켜 커피를 마시면 칼로리 소모가 커집니다.

식전에 마시는 커피는 혈청 콜레스테롤의 감소는 물론 음식 속 당 흡수를 억제해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는데 더 도움이 됩니다.


5. 식전 우유 vs 식후 우유 : 식전 우유가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식사 전에 우유 1잔 섭취를 하면 칼로리 섭취를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식전 우유를 마실 때 알아 두어야 할 점 : 우유를 마시는 것이 아니라, 씹어서 천천히 먹어야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섭취방법 요점 

따뜻한 밥, 찐고구마, 군고구마, 두부, 식후커피, 식후 우유 보다 찬밥, 생고구마, 언두부, 식전커피, 식전 우유가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