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 1년 건강을 결정짓는 면역력 여름철에 달렸다!(씨앗 속 독소 렉틴 제거하고 장건강지켜 면역력 올리는 방법 & 씨앗 속 독소 없애는 조리법-익힌 토마토주스,소금가지 만들기) 여름철 면역력 저하 원인 336회 6월 25일 방송


폭염에 약해진 체력, 극한 통증 '대상포진' 부른다!

건강주의보 "폐 질환, 당뇨, 암" 등 환자는 각별히 주의

당뇨병 환자, 체온 조절 곤란 '열사병' 발생률 높아..


엄지의 제왕 1년 건강을 결정짓는 면역력 여름철에 달렸다!(씨앗 속 독소 렉틴 제거하고 장건강지켜 면역력 올리는 방법 & 씨앗 속 독소 없애는 조리법-익힌 토마토주스,소금가지 만들기) 여름철 면역력 저하 원인 336회 6월 25일 방송


무더위가 면역력을 무너뜨리기 때문이다.

면역력이 무너지면 암에도 걸릴 수 있다. 암세포가 증식하기 딱 좋은 계절이 여름이다.

여름철 건강관리! 장속에 해답이 있다.




- 여름철 면역력이 저하되는 원인 

1. 33도 기온에 노출 시 면역력이 저하된다.

장시간 고온에 노출되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이 증가하여 면역 세포 생성에 방해가 되고 땀 속 수분, 미네랄 배출로 인해 면역력이 약화된다. 


엄지의 제왕 씨앗 속 독소 렉틴 제거하고 장건강지켜 면역력 올리는 방법 & 씨앗 독소 제거 조리법-익힌토마토주스,소금가지 만드는법) 여름철 면역력 저하 원인 336회 6월 25일1


2. 건강해지려고 먹는 음식인 채소와 과일이 면역력을 떨어뜨린다?!!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건강상식을 뒤엎는 이야기입니다.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채소와 과일에는 공통점이 있다.

작은 씨앗이 많은 과일과 채소들이다. 이 씨앗 속에는 면역력을 떨어뜨리는 독소가 숨어 있다.

씨앗 속 독소를 '렉틴'이라고 합니다.

채소 과일 씨앗에는 렉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이 낮은 사람은 섭취를 제한해야 합니다. [출처 : 캘리포니아 국제심장폐연구소 스티븐R.건드리 박사팀]

식물이 동물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독소가 렉틴이다.

이 씨앗 속 독소는 장에 구멍을 내기도 합니다. 이 증상의 정식명칭이 '새는 장 증후군'입니다. 

장 누수 증후군(새는 장 증후군) : 장 점막에 틈이 생겨 소화 안된 음식물, 유해 세균 등이 새어 나가 혈액을 타고 온몸을 돌아다니며 염증을 유발시킨다. 


씨앗 속 독소가 과민성대장증후군과 연관이 있을까?

건강한 장이라고 해도 지속적인 씨앗 속 독소에 노출되면 과민대장증후군이 유발된다.

현재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고 있는 사람은 더 심해질 수 있다. 


밀가루를 반죽하면 끈적끈적하게 점성이 생기는데, 이게 바로 밀가루 글루텐 성분 때문입니다. 

밀가루 글루텐도 식물성 수천 개의 렉틴 중의 하나 입니다. 렉틴 중에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밀가루 글루텐입니다.

끈적이는 점액 성질의 렉틴이 위, 장에 붙게 되면 소화장애, 설사를 유발한다. 렉틴이라는 독소라 혈액 속으로 들어오면 혈액점도를 높여 혈액순환 장애까지 일으켜 심내혈관의 원인도 될 수 있다. 

 

포도를 껍질과 씨앗째로 먹으면 좋다고 해서 통째로 먹는 사람들은 문제가 없으면 괜찮나요?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은 씨앗 속 독소를 방어한다.

씨앗 속 독소(렉틴)는 몸속 점액과 결합하는 성질이 있다.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씨앗 속 독소를 점액에 가둬 배출시켜 문제가 크지 않다.

씨앗째 채소, 과일을 먹고 콧물이 난다면 독소가 배출됐다는 증거이다. (대변 등으로도 배출된다.)

하지만 건강한 사람도 과다한 섭취는 자제가 필요합니다. 




씨앗이 있는 과일을 채소와 먹을 때 씨앗을 깨서 먹지 않으면 독소는 나오지 않는다.

예를들어 포도씨, 사과씨, 수박씨 같은 경우 강력한 규틴질에 쌓여 있어 치아로 깨물지 않은 이상 그대로 대변으로 나옵니다.

그래서 장 속에서 전혀 렉틴이 흘러 나오지 않는다.

하지만 문제는 연약한 껍질을 가지고 있는 씨앗의 채소(오이,키위, 토마토 등)의 경우에는 위험하다. 


특히 주의할 점이 생과일 주스를 갈아먹을 때 씨앗째 갈아서 먹으면 씨의 영양까지 먹을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하는데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는 씨앗째 갈린 생과일 주스만큼 나쁜 것이 없습니다.

포도, 사과, 참외 등을 씨앗째 갈아서 주스로 마시면 설사, 복통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사람은 채소, 과일 씨앗 먹어도 큰 문제는 없기 때문에 지나치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단지 반복적으로 무언가에 증상을 보이고 있는 사람은 건강한 식생활을 해도 계속 면역력이 떨어진다면 의심을 해봐야 한다.

씨앗 속 독소를 제거한 식단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씨앗 속 독소! 어떻게 먹어야 할까?

조리법에 따라 씨앗 속 독소가 제거된다. 

- 씨앗 속 독소 이렇게 피해라!


엄지의 제왕 씨앗 속 독소 렉틴 제거하고 장건강지켜 면역력 올리는 방법 & 씨앗 독소 제거 조리법-익힌토마토주스,소금가지 만드는법) 여름철 면역력 저하 원인 336회 6월 25일2


1. 씨앗을 제거하라

씨앗 제거는 가장 확실한 독소 제거 방법이다. (면역력이 약하다면 오이, 참외의 씨앗을 제거하고 과육만 섭취한다.)

특히 오이는 씨앗 뿐만 아니라 껍질에도 렉틴(독소)에도 풍부하다. 그러기 때문에 장이 약하다면 오이는 과육만 섭취한다. 

우리가 사과, 채소를 껍질째 먹으면 섬유소가 더 풍부해서 좋다고 하는데, 면역력과 장이 약한 사람은 씨앗과 함께 껍질도 제거해서 먹길 권장한다. 

장이 건강한 사람은 껍질째 섭취하지만, 이유없이 아프거나 장이 약하다면 껍질을 제거하고 먹는다. 


2. 익혀서 먹어라

가열 과정에서 씨앗 속 독소 렉틴이 대부분 제거된다.

한의학에서도 씨앗을 많이 약재로 사용하는데 반드시 씨앗을 볶아서 사용한다.

이것이 씨앗 속 렉틴 독소를 제거하고 우리 몸에 유익한 효능만 취하기 위해서 볶아 사용하는 것입니다.


3. 발효해서 먹어라

콩을 먹고 설사하는 사람은 있지만 된장, 청국장, 낫토를 먹고 설사하는 사람은 없다.

발효 과정에서 씨앗 속 독소 렉틴이 제거된다. 


- 씨앗 속 독소 없애는 조리법




1. 씨앗 속 독소 제거법, 익혀서 먹는 방법

토마토 속 씨앗 제거하는 방법 : 토마토를 통째로 익혀라

익혀서 먹으면 토마토를 씨째로 먹어도 독소가 제거되고 토마토 속 영양 성분도 2배 이상으로 많이 흡수할 수 있다.

토마토를 가열하면 항산화 성분 라이코펜 흡수가 증가됩니다.

토마토를 2분, 15분, 30분 가열해본 결과 라이코펜 양이 6%, 17%, 35%로 증가했다고 한다. [출처 : 미국 코넬대학 연구팀]

토마토스튜가 푹 익혀서 제일 좋은 섭취방법이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A(지용성비타민)가 풍부하고 비타민 A가 기름과 함께 먹으면 체내흡수율을 높입니다. 

또한 라이코펜 역시 지용성으로 흡수가 더 잘됩니다. 

토마토에는 단 맛이 있어서 혈당이 오를까봐 걱정하는 경우가 있는데 토마토는 오일과 함께 섭취할 경우 급격한 혈당 상승을 방지하기도 해서 찰떡궁합입니다. 


엄지의 제왕 씨앗 속 독소 렉틴 제거하고 장건강지켜 면역력 올리는 방법 & 씨앗 독소 제거 조리법-익힌토마토주스,소금가지 만드는법) 여름철 면역력 저하 원인 336회 6월 25일3


익힌 토마토 주스 만들기

재료 : 토마토 2개, 올리브유 1큰술

1. 토마토 꼭지를 제거한 뒤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낸다. (나중에 껍질을 벗기기 쉽다.)

2. 끓는 물에 넣고 10분간 익힌다.

3. 익힌 토마토의 껍질을 식힌 후 벗긴다.

4. 적당한 크기로 자른 토마토와 올리브오일 1큰술을 믹서로 간다.


엄지의 제왕 씨앗 속 독소 렉틴 제거하고 장건강지켜 면역력 올리는 방법 & 씨앗 독소 제거 조리법-익힌토마토주스,소금가지 만드는법) 여름철 면역력 저하 원인 336회 6월 25일4


토마토를 먹고 설사하는 이유가 씨앗 속 독소뿐만 아니라 껍질, 채소의 냉기가 설사를 유발한다.

박미경 엄지의 솔루션 익힌 토마토 주스는 껍질도 벗기고, 토마토의 냉기를 따뜻하게 익혀서 온기를 넣어주고 씨앗을 익혀서 독소를 제거하게 되어 3가지 단점을 모두 해결하는 방법이다.


2. 씨앗 속 독소 제거법, 발효해서 먹는 방법

씨앗을 제거하기 힘든 식품, 대표적으로 가지가 있다.

이럴 경우 가지를 통째로 발효해서 먹으면 독소도 제거하고 과육도 섭취할 수 있다.

가지를 볶아서 먹을 경우 씨앗을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너무 익혀서 푹 퍼지게 된다

아삭한 식감과 보관이 용이해서 발효해서 먹으면 좋다.




엄지의 제왕 씨앗 속 독소 렉틴 제거하고 장건강지켜 면역력 올리는 방법 & 씨앗 독소 제거 조리법-익힌토마토주스,소금가지 만드는법) 여름철 면역력 저하 원인 336회 6월 25일5

소금 가지 레시피

재료 : 가지 5개, 소금 1/4컵(종이컵), 물 1.3L 소독된 유리병

1. 가지를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잘라서 준비한다.

2. 물에 소금을 넣어 녹인다.

3. 소금물을 소독한 병에 가지와 함께 넣는다.

tip : 소금의 미생물 작용으로 발효

소금 절임 발효방법이 씨앗 속 독소를 무력화시키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다. 

4. 랩으로 밀봉해 2주간 발효한다.

5. 2주 후 꺼내서 먹으면 된다.


엄지의 제왕 씨앗 속 독소 렉틴 제거하고 장건강지켜 면역력 올리는 방법 & 씨앗 독소 제거 조리법-익힌토마토주스,소금가지 만드는법) 여름철 면역력 저하 원인 336회 6월 25일


소금 절임 발효방법은 가지뿐 아니라 씨앗을 제거하기 힘든 다양한 채소, 과일에 응용 가능한 방법입니다.

씨앗 속 독소 제거한 소금가지로 여름철 면역력 관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