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땅덩어리가 큰 미국에서는 한국과는 달리 대중교통이 어렵습니다. 물론 대중교통이 나름 잘되어 있는 뉴욕, 시카고 등의 대도시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으로 개인 차가 없을 경우에 생활하는데 있어서 불편한 점이 많습니다. 

미국에 이민을 오셨거나, 해외 발령으로 또는 공부를 하는 유학생의 경우 새차를 사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차를 구매할 경우 새 차 비용 뿐 아니라 미국에 어느정도 체류할지 모르기 때문에 아무래도 부담이 됩니다. 리스를 원할 경우도 크레딧(신용점수)이 없기 때문에 아무래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고차를 사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미국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미국에서 중고차 구매 방법 [미국생활 꿀팁]  Car History 확인하기. 자동차 사고 유무 확인



1. 가장 먼저 Car History를 확인해야 합니다. 

Car History를 확인하는 것은 중고차를 구매할 때 가장 기본적인 사항입니다. 카 히스토리를 조회하면 차량의 전 주인이 어떻게 차를 관리했는지.. 해당 차량의 사고 이력 유무를 확인할 수 있고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패드, 브레이크 디스크 등 언제 교체했는지도 상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Car History는 중고차 사이트에서 알 수도 있고 해당 차량의 딜러십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만일 Structural Damage가 있거나 Salvage Title (도난차량, 폐차직전의 사고 차량 등...)이 있다면 아무리 마음에 들어도 다른 차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서류상의 자동차 히스토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차를 시운전해서 차의 상태를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2. 성급한 결정을 하지마세요.

자동차는 생활 필수품 중 고가의 물건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자동차 구매시에는 신중한 결정이 필요합니다. 단순히 서류로 자동차 히스토리를 파악하고 시운전 한번 해봤다고 그 차의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차를 구입할 때는 최대한 많은 시간을 갖고 여러 차량을 시운전해보고 가격대비 옵션은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부터 차량의 상태, 차의 가격이 합리적인지 시세를 비교하며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하루, 이틀이 지나서 더 좋은 매물이 나올 수도 있기 때문에 중고차 구매히 성급한 결정을 하지마세요. 

중고차에 대한 모든 정보를 알기 위해서는 여러 중고차 사이트를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중고차 사이트로는 CarMax, Cars, Carvana, CarGurus 가 대표적입니다. (사이트 이름을 누르면 해당 공홈으로 이동합니다.)

해당 딜러쉽 사이트를 참고하고 마음에 드는 차량이 있으면 우선적으로 전화나 라이브쳇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해당 차종의 리뷰영상 및 정보를 찾아봅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차종의 리뷰 여상을 보는 것은 그 차의 장단점을 간적접으로 알 수 있습니다. 

Motor Trend, Top Gear 의 자동차 리뷰 사이트를 이용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전문가들이 차량을 리뷰해 주기 때문에 믿고 볼 수 있습니다. 


차를 구매할 때 싸고 좋은 차도 좋지만, 그 보다 현실성있게 현재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차의 시세와 비슷한 차량의 가격을 비교해보고 제 가격에 맞게 구매하는 것이 더 현실적이고 실속있는 구매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미국에서 중고차 구매 방법 [미국생활 꿀팁]  미국 중고차 시세 확인하는 사이트 캘리 블루 북 [이미지 출처 : kelly blue book 캡쳐 ㅣ 해당 이미지를 클릭하면 켈리블루북으로 이동합니다.]






차량의 시세를 확인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보통 중고 딜러십들이 켈리 블루 북을 기준으로 중고차의 가격을 결정합니다.

켈리 블루 북(Kelly Blue Book)을 보고 참고해서 구매하세요. 




2018/08/08 - [생활정보] - 해외에서 카드 결제할 때 꼭! 알아야 할 것들 [해외여행시 신용카드 사용법]


2018/08/04 - [생활정보] - 아는만큼 즐길 수 있다! 해외 여행 할인 카드의 모든 것~


2018/07/28 - [생활정보] - [여행 정보] 항공사들은 알려주지 않는 팁~! 제대로 알고 예약하자~


2018/07/27 - [미국생활 ] - [미국생활] 미국에서 한국 여권 재발급받기~! [한국 운전면허증 갱신,재발급받기]


2018/07/24 - [미국여행] - [미국여행/ 미국 생활 정보] 미국서 한국 운전면허 인정해주는 주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