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가 일상 생활 속에서 무심코 분리수거를 잘못해서 버릴 경우 10만원~ 최대 1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생활 속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종이, 종이팩

종이는 내용물을 비우고 내부를 물로 깨끗이 헹군 뒤 펼쳐서 납작하게 만들어 버리면 됩니다. 단, 비닐 코팅된 광고지는 일반 쓰레기로 버려야 한다고 합니. 



무심코 버린 쓰레기로 과태료 100만원 부과!!! 생활 속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생활 정보]  알루미늄 캔



2.철 캔, 알루미늄 캔

내용물을 깨끗이 비우고 발로 눌러 압착시켜 버립니다. 단, 부탄가스, 살충제 통 같은 경우 구멍을 뚫어 가스를 빼고 버려야 합니다. 


3. 음료수병, 기타 병

뚜껑을 제거하고 담배꽁초 등 이물질이 없게 물로 내부를 헹군 후 버립니다. 도자기, 형광등은 일반 쓰레기에 해당됩니다.






무심코 버린 쓰레기로 과태료 100만원 부과!!! 생활 속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생활 정보]  플라스틱 병


4. 플라스틱, 페트, 비닐

플라스틱, 페트병, 비닐도 마찬가지로 내부를 깨끗이 비워 압착해서 버려야 합니다. 비닐로 띠가 둘러진 경우는 반드시 비닐을 분리해야 합니다. 


5.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를 버릴 때 헷갈리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럴 때 기준을 사료 또는 비료로 쓸 수 있는지 생각해보면 헷갈릴 걱정 안해도 됩니다. 그러므로 뼈, 계란껍질, 씨앗같은 딱딱한 것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합니다. 





무심코 버린 쓰레기로 과태료 100만원 부과!!! 생활 속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생활 정보]  의류수거함


6. 의류

안 입은 의류는 쓰레기 봉투에 넣어도 되지만 의류수거함에 넣으면 쓰레기봉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무심코 버린 쓰레기로 과태료 100만원 부과!!! 생활 속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생활 정보]  의약품 분리수거함


7. 의약품

더 이상 안먹는 약을 그냥 버리면 하천 및 토양 오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근처 약국 의약품 분리수거함에 버려주세요.






무심코 버린 쓰레기로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가 병들고 있습니다. 꼭 벌금때문이 아니여도 일상 생활 속에서 올바른 분리수거로 지구도 우리도 건강하게 살아요. 



2018/07/11 - [Life & Culture] - 생태계를 파괴하는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 스타벅스도 없애기로 하다.


2018/08/10 - [건강정보] - 생명을 구할 수 있는 간단한 뇌졸중 확인 방법/ F.A.S.T 테스트 [건강정보]


2018/08/09 - [건강정보] - 오복 중에 하나라는 치아 건강~! 집에서 치석 제거하는 팁! [치아 건강/ 잇몸건강/ 홈케어]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