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



신이 인간에게 준 가장 귀한 보물!

'신의 물방울'이라고 불리는 와인

인류에게 사랑받아 온 시간이 가장 긴 식재료, 와인입니다. 

혈압완화와, 혈관 건강을 지켜주는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인 와인의 효능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2


- 세계보건기구 WHO 선정 식재료 10가지


1.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되는 와인


와인은 고대 이집트 때부터 질병을 치료할 목적으로 사용해왔던 식재료이다.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도 와인을 약으로 활용했다. 

하루에 1번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깨끗하게 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플라보노이드(항산화작용)를 다량 품고 있는 포도를 발효 숙성하면 비타민, 무기질 등 300여가지 영양소가 가득한 와인으로 재탄생하게 된다. 

성인병 예방, 피부 미용 등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주목해야 할 와인의 효능은 혈관건강이다. 


보통 술은 혈관건강에 독이된다고 하지만, 와인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 속을 깨끗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또한 혈관 내피세포의 손상을 막아 동맥경화,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 

와인 섭취로 혈관건강을 지키고자 한다면, 하루 한잔 정도가 적당하다. 100cc 이내로만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3


- 혈관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와인을 골라야 할까?

혈관건강을 위해서는 화이트 와인보다 레드와인이 더 좋다.

 '레스베라트롤' 성분이 껍질과 씨에 풍부한데, 포도를 통째로 넣고 숙성시키는 레드와인에 가장 많은 양의 레스베라트롤이 함유되어 있다. 

레드와인이 혈관건강에 도움이 된다.




실제로 포도(0.5)보다 레드와인(14.5)에 레스베라트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100g 당 함량) 화이트와인보다는 약 14배 풍부하다. 

스파클링 와인은 레스베라트롤과 안토시아닌 함량이 풍부하지 않기 때문에 혈관건강을 위해서는 레드와인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4


- 레드와인과 궁합이 맞지 않는 식품

치즈와 토마토를 곁들인 샐러드(카프레제 샐러드)는 와인과 궁합이 좋지 않은 음식이다.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5



와인과 치즈에 있는 티라민 성분은 체내 교감 신경을 흥분시켜서 심장을 빨리 뛰게 만들고 혈압을 상승하게 만든다.

와인의 유기산과 토마토의 탄닌이 만나면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 분비를 촉진해 속쓰림을 유발한다. 

와인에 토마토, 치즈를 함께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고령자, 혈관 질환자의 경우 와인과 치즈, 토마토를 함께 먹지 말아야 한다.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6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7



- 레드와인과 궁합이 좋은 식품(레드와인 짝꿍 음식)

와인에는 오렌지, 키위, 요구르트 드레싱 샐러드를 같이 먹는 것이 좋다.

와인은 비타민C가 풍부한 식재료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비타민C는 항산화 성분의 체내흡수율을 높여주는 아주 좋은 영양소이다

또한 유산균 역시 안토시아닌이 체내 흡수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서 유산균이 풍부한 식재료와 레드와인을 함께 섭취하면 좋다.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8



- 레드와인 섭취 시 주의사항

레드와인은 공복에 마시면 속쓰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저녁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와인 하루 권장 섭취량

와인은 알코올이기 때문에 하루에 1잔 정도, 100cc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혈관건강, 혈압완화에 도움되는 레드와인의 효능과 궁합이 좋은, 좋지않은 식품- 세계10대건강식품의 모든것 천기누설 374회 8월2일 방송9



2. 항암 식품 1위 브로콜리의 효능과 먹는방법(활용법) 

↓↓↓

항암식품1위, 당뇨완화 브로콜리 효능과 활용법 (브로콜리달걀찜,브로콜리 무침 레시피 먹는방법), 세척법


3. 염증 완화에 도움되는 최적의 식재료 연어!

↓↓↓

염증 완화에 도움되는 최적의 식재료 연어의 효능과 제대로 먹는방법(초간단연어덮밥&검정깨소스레시피)



4. 위 건강 맞춤 식재료는 아몬드, 최상의 아몬드 섭취법 (아몬드우유 만들기 & 물에 불린 아몬드의 장점)

↓↓↓

위건강에 좋은 아몬드의 효능과 최상의 아몬드 섭취법(아몬드 우유 만들기) & 물에 불린 아몬드의 장점




5. 대장건강에 도움을 주는 시금치

↓↓↓

대장건강에 좋은 시금치의 효능과 섭취방법(활용법) 시금치 맑은국&시금치카레 레시피 




☞ 세계 10대 건강식품의 모든 것 2부 - 귀리, 토마토, 마늘, 블루베리, 녹차의 효능과 먹는법 - 천기누설 375회 8월9일 방송


선물받은 와인 품종 확인부터 보관법, 유통기한 확인하는 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