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는 만큼 보인다~! 똑똑하게 알고 쓴다면 더욱 편리한 카카오 뱅크입니다. 

똑똑하게 알고 쓰자~!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 이용 꿀팁!!!


똑똑하게 알고 쓰자~!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 이용 꿀팁 [금융정보]


1. 터치 한 번으로 계좌번호 복사가 가능합니다.

이체를 할 경우 계좌번호를 외워뒀다가 막상 필요할 때 헷갈려서 하나하나 옮겨 적은 경험이 저 또한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터치 한 번만 해주면 됩니다. 홈 화면에서 원하는 계좌를 누르고 거래 내역 화면에서 계좌번호를 터치하면 바로 클립보드에 복사됩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으면 계좌번호 뒤에 카카오뱅크가 자동으로 입력되어 매우 편리합니다.

또한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카오톡 친구에게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2. 무료로 받아보는 앱푸시와 알림톡 기능이 있습니다.

별도로 앱을 깔지 않아도 서비스를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카카오뱅크에는 무료로 입출금 및 카드결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알림을 변경하고 싶다면 전체 → 설정 → 입출금, 카드 결제 알림으로 들어가 알림 방식을 앱푸시, 알림톡, SMS  세가지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앱푸시 : 스마트폰 잠금 화면과 상단에 뜨는 알림. 무료입니다.

알림톡 :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 설치된 카카오톡으로 알림 메시지를 보냅니다. 무료입니다.

SMS :  문자메시지 (5만원 이상 카드결제 무료, 모든 내역 알림은 최대 월 900원입니다.)






3. 실물 통장 없이도 통장 사본 발급 받기가 가능합니다.

가끔 통장 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실물 통장이 없는 카카오뱅크에서는 통장 사본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체 → 고객센터 → 증명서 발급 → 계좌개설확인서로 들어가면 발급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PC 출력과 우편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C 출력의 경우 PC에서 카카오뱅크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 증명서 → 나의 증명서 발급내역 메뉴에 들어가면 가능합니다. 

우편의 경우 수수료를 내고 원하는 주소로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통장 사본 뿐만 아니라 카드이용내역확인서, 거래내역서, 대출금계산서 등 다양한 증명서들을 이곳에서 발급할 수 있습니다.



똑똑하게 알고 쓰자~! 인터넷 은행 카카오뱅크 이용 꿀팁 [금융정보] 세이프 박스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가 붙는

[이미지 출처 : 카카오뱅크 공홈 캡쳐]





4. 계좌 속 금고 세이프 박스~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가 붙는 세이프 박스 기능이 있습니다.

하루만 넣어 놔도 이자가 붙는 세이프 박스! 입금 후 자정 기준으로 이자가 집계됩니다. 만약 오후 11시 30분에 세이프 박스에 입금했다면 30분만 지나도 하루치의 이자가 지급됩니다. 아침에 입금했더라도 12시 이전에 다시 인출하면 이자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2018/08/13 - [생활정보] - 인터넷은행 카카오뱅크 '프렌즈 체크카드'의 후불 교통카드 기능 [금융정보]


2018/08/12 - [생활정보] - 인터넷 은행 K뱅크 VS 카카오 뱅크 비교 / 제 3의 인터넷 은행 출범 [금융정보]


2018/08/11 - [생활정보] - 은행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대출 이자 줄이는 방법 [금융정보/ 생활정보]


2018/08/09 - [생활정보] - 예금, 적금 가입자라면 꼭 알아야할 은행거래 서비스 [금융정보]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