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방송


먹거리에 좌우되는 우리의 건강!

놀라운 효능을 가진 국민반찬 장아찌!!

선조들의 지혜가 담긴 국민반찬, 장아찌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1



장아찌는 각종 채소를 된장, 간장, 식초 등으로 발효시켜 독특한 맛과 향을 간직한 밥반찬을 말한다. 

입맛을 사로잡는 국민반찬, 장아찌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2



장아찌의 대표적인 효능

장아찌는 숙성 과정에서 유산균, 바실루스균, 효모균 등 미생물이 수만 개로 증가하게 된다. 

우리가 채소를 장아찌로 섭취하는 것은 위장의 부담도 덜어주고 소화 흡수율도 높여줄 수 있어서 인체에 유용한 영양 성분을 아주 쉽게 흡수할 수 있는 섭취 방법이다. 

각종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는 장아찌입니다. 


하지만 장아찌가 나트륨 과다 섭취의 주범으로 꼽혀 건강을 위해서는 장아찌를 피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다.

과연 사실일까?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3



- 장아찌의 오해와 진실


짠 음식의 대명사 장아찌!

장아찌는 건강에 나쁘다?!


답은 아니다. 

장아찌는 실제로 짠 음식이 아닙니다. 


장아찌, 건강에 해로운 음식인가요?

과거에는 보관방법이 마땅치 않았기 때문에 장이나 소금을 많이 넣고 장아찌를 만들었지만, 요즘에는 냉장고, 식품 건조기 등 다양한 기기 덕분에 얼마든지 염도가 낮은 장아찌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칼륨이 풍부한 채소로 우리가 장아찌를 담가 먹으면 나트륨은 배출이 되고,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같은 생리활성물질은 늘어나기 때문에 제대로 만들어 섭취한 장아찌는 건강에 도움이 된다. 


똑똑하게 장아찌 섭취하는 팁


1.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재료(당근, 시금치, 양배추)는 식초 장아찌로 담그면 안 된다. (베타카로틴 성분이 파괴된다.)

양배추식초장아찌는 영양 성분을 파괴하는 잘못된 섭취방법이다.


2. 칼륨이 풍부한 식재료(깻잎, 오이, 시금치)는 현미 식초를 활용해 담그는 것이 좋다. (사과 식초 안된다.)

사과식초를 피해야 하는 이유는 깻잎과 사과식초 모두 칼륨이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이다.

칼륨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체내 칼륨 수치가 증가하면서 신장 기능에 영향을 주거나 피부염이 생기는 등 각종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칼륨 함량이 적은 현미식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깻잎 여덟장 섭취로 하루 권장 칼륨 섭취량을 충족시킨다.


3. 더덕은 고추장 장아찌로 담그지 않는 것이 좋다. 고추장에는 당분이 많아 더덕의 영양성분 흡수율을 감소시킨다. 


아무리 몸에 좋은 장아찌라도 그 조합이 잘못 되면 무용지물!!

장아찌는 현미 식초로 담그는 것이 좋다. 


특명! 최고의 장아찌 궁합을 찾아라~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4



- 갑상선 건강에 좋은 브로콜리 간장장아찌


간장 효능

간장은 짠맛, 단맛, 감칠맛까지 한식의 상징

간장에 풍부한 메티오닌은 혈액순환뿐만 아니라 해독작용에도 도움을 준다. 


간장 장아찌, 최고의 궁합 식재료는?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슈퍼푸드로 선정되었을 정도로 아주 뛰어난 항암효과를 가진 식재료이다. 

각종 비타민, 철분, 항암물질인 글루코시놀레이트, 설포라판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말하는 브로콜리를 간장 장아찌로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브로콜리에 풍부한 항암 성분인 셀레늄의 경우 간장 장아찌로 발효시켜 섭취할 경우 체내 흡수되기 좋은 형태로 영양 성분이 변하는데 흡수율이 2.5배 가량 증가하게 된다. 

브로콜리 간장 장아찌로 섭취할 경우 항산화, 항암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최고의 궁합이다. 




또한 브로콜리에는 간장 속 메티오닌의 대사 작용을 돕는 라이신이 풍부하다. 

간장과 브로콜리의 영양 성분이 상승 작용해 항암 작용을 극대화한다.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5



대부분 브로콜리를 식초 장아찌로 섭취하고 있지만, 이는 잘못된 섭취법이다!!!


브로콜리 간장 장아찌로 갑상선암을 이겨낸 49세 최윤희씨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6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



브로콜리 간장장아찌 레시피 


재료 : 브로콜리, 무, 양파, 파뿌리, 다시마, 말린 귤, 간장, 물


<브로콜리 간장장아찌 만들기>


1. 채수 만들기 : 무 1/4개, 양파 반 개, 파뿌리 3개, 다시마 5개를 넣고 푹 끓인다. 

저염 브로콜리 간장 장아찌 비법은 채수!!


2. 채소를 건져내고 간장을 부어 다시 한번 끓인다. 


3. 브로콜리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고 뜨거운 채수를 부어준다.


4. 말린 귤 한 움큼을 넣는다. 

장아찌를 좀 더 오래보관 할 수 있고 훨씬 더 맛있게 하는 비법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7



브로콜리 간장 장아찌에 귤을 넣으면 영양학적 장점은?

브로콜리에는 면역력을 높여 항암에 도움을 주는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귤은 이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 암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되는 섭취법이다.


- 브로콜리 간장 장아찌 활용법




천기누설 장아찌효능,갑상선암을 이겨낸 브로콜리간장장아찌(덮밥)레시피만드는법389회내몸살리는국민반찬2탄장아찌&똑똑하게 장아찌섭취하는 팁,장아찌의오해와진실11월15일8



브로콜리 간장 장아찌 덮밥 레시피


재료 : 버섯, 브로콜리간장장아찌, 밥


<브로콜리 간장장아찌 덮밥 만드는법>


1. 팽이버섯을 기름에 볶는다.


2. 브로콜리 간장 장아찌 1국자를 넣고 다시 한번 볶는다.


3. 볶은 재료를 밥 위에 얹는다.



- 브로콜리간장장아찌 섭취 시 주의사항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을 유발할 수 있다.

하루 2국자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적당하다. 




천기누설 389회 

- 피로해소,면역력에 좋은 마늘식초장아지 레시피 & 마늘식초장아찌활용법(마늘식초장아찌무침,마늘식초장아찌유부초밥만들기)

- 면역력에 탁월한 시래기된장장아찌 효능과 레시피 & 시래기된장장아찌 활용법 (시래기된장장아찌 찌개, 시래기된장장아찌조림 만드는법)

- 갱년기, 혈압안정에 좋은 비트의 효능과 먹는방법 & 섭취시 주의사항, 부작용 & 비트물김치,비트요구르트 레시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