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장암 예방하는 아티초크 효능과 섭취방법(아티쵸크활용법) 천기누설 395회 대장암예방 최적의 식재료 아티쵸크 볶음 레시피, 아티초크차,아티초크쌈장 만들기 12월27일방송


대장암 발병률 세계 1위!

대장암을 막는 지중해 꽃봉오리 채소 아티초크

유럽의 불로초로 불리우는 '아티초크'

현재는 제주도, 남쪽지역에서 재배가 되기도 한다. 


대장암 예방하는 아티초크 효능과 섭취방법(아티쵸크활용법) 천기누설 395회 대장암예방 최적의 식재료 아티쵸크 볶음 레시피, 아티초크차,아티초크쌈장 만들기 12월27일방송




- 아티초크 효능

1. 아티초크에는 항산화 물질인 시나린 성분이 풍부해 대장건강, 간건강 개선, 비만억제, 콜레스테롤 제거(성인병예방)에 도움이 된다.

시나린 성분은 대장암의 주요원인이 되는 내장 지방의 축적을 막고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해 대장건강에 도움이 된다. 

2. 아티초크는 독소 및 노폐물 배출로 간을 해독시키고 알콜 분해,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아티초크에는 클로로겐산이 풍부해 장내 유해가스를 제거하고 장내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하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한다. 

3. 아티초크는 간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간기능 향상에 도움이 된다.

4. 아티초크는 담즙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촉진, 소화불량, 위장병에 도움이 된다.

5. 아티초크는 항산화,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된다. 


대장암 예방하는 아티초크 효능과 섭취방법(아티쵸크활용법) 천기누설 395회 대장암예방 최적의 식재료 아티쵸크 볶음 레시피, 아티초크차,아티초크쌈장 만들기 12월27일방송2


아티초크로 대장 건강 회복 중인 박상근 57세 주인공의 아티초크 활용법을 소개합니다. 

- 아티초크 섭취방법

1. 아티초크 차 : 뜨거운 물 200ml에 아티초크 분말 1티스푼을 넣어 아티초크 차로 즐긴다.

2. 아티초크 쌈장 만들기 : 된장2큰술, 고추장2큰술, 다진마늘1큰술, 아티초크가루 1티스푼, 으깬 찐고구마 1개를 넣어 잘 섞는다. 

아티초크 쌈장 팁 : 찐 양배추와 함께 아티초크 쌈장을 같이 먹으면 시너지 효과가 있다.


대장암 예방하는 아티초크 효능과 섭취방법(아티쵸크활용법) 천기누설 395회 대장암예방 최적의 식재료 아티쵸크 볶음 레시피, 아티초크차,아티초크쌈장 만들기 12월27일방송3


3. 아티초크 볶음 레시피 : 아티초크, 당근, 양파, 양송이버섯을 먹기 좋게 썬다. ->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다가 손질한 채소를 넣고 같이 볶는다 -> 소금 한꼬집, 아티초크 가루 1티스푼을 넣고 한번 더 볶는다.


대장암 예방하는 아티초크 효능과 섭취방법(아티쵸크활용법) 천기누설 395회 대장암예방 최적의 식재료 아티쵸크 볶음 레시피, 아티초크차,아티초크쌈장 만들기 12월27일방송4


한의사 정이안이 말하는 아티초크와 양송이 버섯을 함께 섭취 시 영양적 장점은?

양송이버섯의 베타글루칸 성분이 아티초크 속 쿼세틴 성분과 만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아티초크 볶음에 양송이버섯을 활용해서 먹는 방법은 대장암 후유증을 극복하고 재발을 방지하는데 아주 좋은 궁합이다.




대장암 예방하는 아티초크 효능과 섭취방법(아티쵸크활용법) 천기누설 395회 대장암예방 최적의 식재료 아티쵸크 볶음 레시피, 아티초크차,아티초크쌈장 만들기 12월27일방송5


- 아티초크 섭취 시 주의사항

꽃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주의를 요한다. 

아티초크 하루 권장 섭취량은 꽃봉오리로 섭취 시 하루 1송이, 가루는 하루 3그램(한티스푼) 이내로 섭취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