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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바라기씨(Sunflower Seeds)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해바라기씨 효능



해바라기씨의 효능과 부장용 및 먹는법 [보관법/ 손질법/ 건강 정보] sunflower sesds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해바라기씨는 혈관 속의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외부로 배출시켜서 혈행을 개선시킵니다.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며 엽산도 풍부해서 고혈압, 혈액응고,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의 50%이상은 지방 성분으로 리놀렌산 62%, 올레산 22%, 스테아르산 5% 등의 불포화 지방산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비타민 E와 비타민 A가 들어있으며 그 밖에도 여러가지 비타민 성분들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어 면역 체계에 도움을 줍니다.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은 면역력이 약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바라기씨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에 들어있는 셀레늄 성분은 암세포가 자라지 못하도록 합니다. 해바라기씨를 꾸준히 섭취하면 암 치유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작용에 좋습니다.

해바라기씨는 퀸산, 커피산, 클로로겐산, 폴리페놀 등의 화합물이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해 주어 천연 항산화제라고도 합니다.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해바라기씨에 있는 비타민 E 성분이 뇌를 자극해 두뇌 발달이 필요한 성장이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긴장 완화와 불안에 도움을 줍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미네랄과 여러가지 비타민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불안 증세를 안정시켜주고 긴장을 풀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에는 아연 성분이 풍부합니다. 아연이 부족하게되면 뇌가 정상 작용을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연 성분이 풍부한 해바라기씨를 섭취하게 되면 뇌 기능을 활성화 해주기 때문에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해서 천식을 막아주며 혈압 상승을 억제시켜줍니다. 눈꺼플, 눈떨림 증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해바라기씨의 성질은 따뜻해서 몸이 찬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해바라기씨의 부작용

해바라기씨는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는 극히 드물지만 알러지 반응으로 피부가 가렵거나 재채기, 위염, 구토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의 하루 섭취량은 20g 정도로 남성의 경우 너무 많이 섭취하면 성기능 저하가 올 수도 있습니다. 100g당 611 칼로리입니다.  칼로리가 높아서 너무 많이 섭취할 경우 살이 찔 수도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해바라기씨 보관법

잘 밀봉하여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서 보관합니다. 보관일은 7일 정도입니다.


해바라기씨 손질법

해바라기씨는 껍데기가 얇고 뻣뻣해 껍질 까는 것이 불편합니다. 젖은 가제 수건에 해바라기씨를 넣고 눌러서 살짝 비벼주면 쉽게 껍질을 벗길 수 있습니다.


해바라기씨 먹는법

간식의 섭취로 가능하며 공복에 조금씩 먹거나 볶아서 가루를 내어 먹기도 합니다. 제과, 제빵에 이용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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