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 한그릇영양밥 만들기 365회 1월14일방송 


다이어트의 적!! 요요를 막아라~!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365회 1월14일방송


요요 현상이 반복되는 이유

굵거마 식사량을 줄이면 지방세포는 위기 상황으로 인식!! 

섭취한 열량을 소비하지 않고 저장하는 성질로 바뀌는 지방세포

저장 강박증에 걸린 지방세포, 지방세포 크기가 증가한다.

지방세포가 커지면 살을 잠깐 뺐는데도 결국 금방 커지는 요요현상이 일어난다.




요요현상이 반복되면 고지혈증, 당뇨병 등 대사질환 위험성이 증가한다.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 한그릇영양밥 만들기 365회 1월14일방송



요요현상 막는 비법 ①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 5대 영양소를 한번에~ 한그릇 영양밥 레시피


요요현상 막는 비법 ② 요요현상 막고 뱃살 빼는 땅치고 호흡하기 운동법(코어근육 자극)


요요현상 막는 비법 ③ 요요현상 막으려면 스트레스를 줄여라! 세로토닌 호르몬의 분비량이 늘어나면 식욕 억제가 가능하다. 

요요현상 막는 행복 호르몬(세로토닌호르몬) 늘리는 마사지 비법 (정수리, 귀 마사지)


요요현상 막는 비법 ④ 장내 유익균을 늘려라!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내용입니다.)

 


- 장내 세균 비율


우리 몸에는 유익균 25% 유해균 15% 중간균 60%가 살고 있다.


유해균의 역할은 지방을 축적해 비만을 유도, 식용생성하는 호르몬을 자꾸 만든다. 

반면에 유익균의 역할은 식욕을 억제하는 호르몬(렉틴)을 생성하고 에너지를 소비한다. 

건강하게 살을 빼고 요요 현상을 막으려면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여야 한다.


중간균은 박쥐와 같다.

장내 유익균이 우세하게 되면 중간균은 유익균에 달라 붙어서 면역력을 올리고 유익균의 역할을 한다.

반대로 유해균이 우세하게 되면 유해균에 달라붙어 유해균의 역할을 한다. 

연구 결과에 의하면 비만인 경우에는 장내 유해균 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중간균을 유익균으로 만드는 비법은 식이섬유를 섭취하라!!

유익균의 장내 먹이(식이섬유)가 많으면 유익균이 증가하게 되고 그러면 자동으로 중간균이 유익균의 역할을 한다. 

결국 유해균은 감소하고 유익균이 증가하게 된다.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365회 1월14일방송 3



장내 유익균을 늘려라!

프리바이오틱스


장 건강을 위해서 섭취하는 유산균

유산균 중에서도 프리바이오틱스는 유익균의 먹이인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vs 프로바이오틱스 어떻게 다른가요?


프로바이오틱스는 = 유익균으로 균 자체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 유익균의 먹이를 말한다.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365회 1월14일방송 4




-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유익균(프로바이오틱스)이 장까지 살아서 도달하기 위해서는 많은 조건이 필요하다. 

이때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게 되면 유익균의 먹이가 되기 때문에 유익균이 힘이 생겨 강해진다. 

그러므로 장내 환경이 좋아진다. 

유익균 수를 늘리는데 중요한 것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이다. 


1.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체중 감소(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그 이유가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이 장에서 90% 이상 만들어지기 때문이다. 

장내 환경이 좋아져 유익균이 증가하게 되면 세로토닌 분비 또한 증가하여 식욕이 저하되고 기분이 좋아지는 부가적인 효과도 있다.  


2. 프리바이오틱스는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16주간 수컷쥐에게 프리바이오틱스를 넣은 사료를 섭취하게 한 결과, 중성지방 총콜레스테롤 나쁜 콜레스테롤이 대조군에 비해 감소하였다. 

혈관이 깨끗해지면서 결과적으로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 프리바이오틱스 먹는방법 


일반적으로는 물에 타서 먹는다.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좋다. (프리바이오익스는 가열하지 않고 먹는다.)

채소 말이나 샐러드로 섭취를 추천합니다. 

식이섬유 하루 권장 섭취량이 약 20~25g


프리바이오틱스 효능 배로 올리는 음식을 소개합니다.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365회 1월14일방송 5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365회 1월14일방송 6



박미경의 엄지의 밥상


- 요요현상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재료 : 양배추 1/4, 다시마 8장, 사과 반개, 삶은 닭 가슴살 1덩어리, 프리바이오틱스, 소금


<식이섬유말이 만드는법>


1.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양배추를 데친다. (3분 이내로 데친다)


양배추 1/4, 다시마 8장, 사과 반개 정도를 섭취하게되면 식이섬유를 약 15그램 정도 섭취하게 된다. 

여기에 프리바이오틱스 분말을 첨가하게 되면 하루 식이섬유 섭취 권장량을 충족하게 된다.

양배추를 데치거나 삶으면 소화 흡수율이 2배 이상 증가한다.

지나치게 오래 가열 시 영양 성분이 파괴될 수 있다. 3분 이내로 데친다. 


2. 삶은 양배추는 찬물에 헹궈 준비한다.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365회 1월14일방송 7



3. 양배추를 깔고 다시마, 채 썬 사과, 찢은 닭 가슴살을 올린다.

다시마와 사과에는 부드러운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다.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365회 1월14일방송 8



4. 프리바이오틱스 분말을 재료 위에 뿌리고 잘 만다. 



엄지의 제왕 다이어트의 적! 요요현상을 막는 식이섬유말이 레시피 만드는법, 장내유익균을 늘려라!(프리바이오틱스 효능) 365회 1월14일방송 9



프리바이오틱스를 찌개나 국에 넣어도 되나요? 안 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60도 이상 고온에서 조리 시 파괴됩니다. 

채소 말이나 샐러드로 섭취를 추천합니다. 


-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시 주의사항

프리바이오틱스는 굉장히 안전한 물질이다.

반면에 예민하게 프리바이오틱스 섭취 후 복부 팽만감(가스) 발생할 경우 4~5그램의 절반으로 줄여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프리바이오틱스 하루 권장 섭취량은 4~5g 적당하다.



엄지의 제왕 노년건강위협하는 3대질환 고관절 천식 대상포진 이겨내는 방법 366회 1월21일 방송



엄지의 제왕 다음편 366회 1월 21일 방송에서는 노년건강을 위협하는 3대 질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노년 3대 질환(천식,고관절,대상포진) 이겨내는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