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간편하게 옷장 정리를 위한 수납 방법 TIP !!!





1. 친한 친구끼리 모아 공간을 만들어주자~! 그룹을 지어 보관함을 별도로 만들어 보관합니다.


⑴ 집에서 초식녀로 빈둥거릴 때 입는 옷들

⑵ 회사에 출근 할 때 입는 옷들

⑶ 데이트 또는 친구를 만날 때 입는 옷들

⑷ 현재 계절이 아닌 옷들

⑸ 속옷, 양말

 

이렇게만 그루핑하여 내가 자주 입는 옷인가에 대한 순위를 매긴 후 수납 정리함에 담아 층층이 넣어 보관합니다. 이렇게 보관만 해도 훨씬 수납이 깔끔해질 뿐만 아니라 입고 벗은 후 넣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방 안이 어지러울 가능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단, 위로 갈수록 키가 안 닿을 수 있으니 지금 계절이 아닌 옷 또는 잘 안 입는 옷을 상단에 위치하고 자주 꺼내 입는 옷을 하단에 위치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편하게 옷장 정리를 위한 수납 방법 TIP~! [살림 노하우 생활정보]7

간편하게 옷장 정리를 위한 수납 방법 TIP~! [살림 노하우 생활정보]8



2. 놀고 있는 공간을 공략하라~! 본인이 몰랐던 숨은 공감을 활용합니다. 


⑴ 침대 아래 활용하기.

침대 아래에는 계절 지난 옷 혹은 신발을 놓기에 좋습니다. 철 지난 옷들을 옷장에 가둘 필요없이 보이지 않는 곳으로 숨길 수 있습니다. 압착 비닐 사용시 보다 많은 의류를 침대 아래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단 청소할 때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바퀴 달린 수납 박스에 넣어 이동이 편리하면 더욱 좋습니다. 


⑵ 옷방이 따로 있다면 문까지 활용합니다. 고리가 달린 스트랩을 이용하여 벽면에 부착한 후 가방, 모자, 속옷 등을 걸어줘도 좋습니다. 





간편하게 옷장 정리를 위한 수납 방법 TIP~! [살림 노하우 생활정보]9


3. 속옷, 양말 등의 의류는 전용 정리함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⑴ 전용 수납 정리함을 이용하는 방법

다이소 또는 천원 샵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정리함을 이용함으로써 덜 흐트러지게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⑵ 옷걸이를 활요하는 아이디어 보관법

속옷 정리함도 가지런히 놓는게 어려운 사람이거나 공간이 부족한 경우라면 집에서 놀고 있는 옷걸이를 이용해 보세요.







4. 지금 본인에게 필요한 옷을 빠른 시간 안에 다른 옷들을 헝클어 트리지 않고 꺼낼 수 있는 수납이 포인트입니다. 점검해보세요!


⑴ 아이템별, 컬러별 보관

⑵ 옷걸이에 걸어두는 아이템 (스커트, 셔츠, 슈트, 코트, 재킷, 정장 바지)

⑶ 개어서 두는 아이템 (니트, 티셔츠, 실내복, 데님)



간편하게 옷장 정리를 위한 수납 방법 TIP~! [살림 노하우 생활정보]10






예를들어 티셔츠는 티셔츠만 따로 보관하되 색상별로 보관하는 것이 용이합니다. 그리고 쉽게 구겨지는 옷들은 옷걸이에, 구겨짐이 없고 자주 편하게 입는 옷들은 개어서 두는 아이템으로 구별하는 보관법입니다. 





[생활정보] - 습도 조절과 곰팡이 방지에도 효과있는 천연 제습 꿀팁


[생활정보] - 알아두면 좋은 생활 꿀팁


무심코 버린 쓰레기로 과태료 100만원 부과!!! 생활 속 올바른 분리수거 방법 [생활 정보]


알아두면 편리한 인천공항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시설 및 서비스 [해외여행 꿀팁]


항공사들은 알려주지 않는 팁~! 제대로 알고 예약하자~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