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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 닙스(Cacao Nibs)는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나무 열매 속 씨앗입니다. 카카오빈(Cacao Bean)을 발효하고 건조한 뒤에 로스팅한 것이 카카오닙스입니다. 대부분이 껍질을 제거한 후 건조하여 잘게 부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지금까지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고 있습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닙스 성분/ 하루 적정 섭취량/ 맛있게 먹는법] 지니어스



카카오 닙스 효능과 성분 


1. 강력한 항산화 효과

카카오 닙스의 카테킨,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다른 강력한 항산화 물질 테오르로민 성분과 함께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줍니다. 



2. 심혈관질환 예방

카카오 닙스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 심근경색, 뇌졸중 등 심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3. 다이어트 효과 탁월

카카오 닙스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이 홍차, 녹차의 약 60배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테키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하고 내장비만이 만들어지는 것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복부비만이나 내장지방 비만 등을 예방합니다. 



4. 식이섬유가 풍부

카카오 닙스에는 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12배를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력을 향상시키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5. 충치 예방

카카오 닙스는 입안에 박테리아가 번식하는 것을 막아주어 충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6. 심신안정 효과

카카오 닙스에 페닐에틸아민 성분이 기분을 좋게 해주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어서 우울증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7.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

카카오 닙스에는 불포화지방산이 토마토의 약 25배가 함유되어 있어서 꾸준히 섭취시에 혈관 견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8. 피부진정 효과

카카오 닙스는 겨울철 예민해진 피부를 달래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향이 좋아서 간식처럼 씹어 먹어도 아주 좋습니다. 






카카오 닙스 효능과 부작용 [카카오닙스 성분 하루 적정 섭취량 맛있게 먹는법]



◆ 카카오 닙스 부작용과 하루 섭취량 


카카오닙스는 30g에 카페인 22mg이 함유되어 있고. 커피의 경우  100g에 약 4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교해 봤을 때 카카오열매에는 많은 양의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섭취시 주의를 요합니다.

카카오닙스의 하루 적정 섭취량은 2~3티스푼이 적당한 양입니다. 하루 섭취량을 지켜서 섭취하셔야 합니다.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어서 카페인에 민감할 경우 두근거림, 속쓰림, 불면증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 적정 섭취량이 2~3 티스푼이라고 하여도 체질에 맞게 섭취해야 합니다.  

카카오닙스에 항산화 효과가 있고 집중력과 혈관 건강등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자신의 체질에 맞게 알맞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카카오 닙스 맛있게 먹는법


- 아이스크림, 요거트에 토핑해서 함께 섭취하면 됩니다. 

- 따뜻한 차로 마셔도 됩니다. 80도 정도의 물을 부어 우려내면 초콜릿 향이 나는 차가 됩니다.

- 씨리얼과 함께 먹기. 

- 이 외에도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쉐이크에 넣어서 먹어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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