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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류는 중국 양귀비가 먹어서 더욱 유명해진 비타민이 풍부하고 노화방지 효과가 있는 과일입니다. 석류에는 칼륨, 칼슘, 철분이 풍부해서 감기 예방에도 좋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석류의 효능과 부작용 [석류 고르는 법과 보관법]



석류의 효능


1. 석류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갱년기 여성에게 도움이 됩니다. 40대 이상이 되면 여성 호르몬이 급격하게 줄게 됩니다. 여성호르몬이 부족하면 난소기능이 약해지고 폐경이 오게 됩니다. 폐경하게되면 불면증, 현기증, 안면홍조, 피부 트러블 등이 생기게 됩니다. 이럴 경우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스트레스, 우울증에 좋습니다.







2. 석류는 관절염과 관절 통증 감소에도 좋습니다. 

신체의 항염증제 역할을 하는 플라보놀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천연 관절염 치료를 위해 도움이 됩니다. 



3. 석류를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석류 주스를 마시면 전립선 암의 성장을 억제합니다. 석류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몸 속에 쌓인 활성산소를 없애주는데 효과적입니다. 활성산소는 변이된 세포의 성정을 억제해주어 항암효과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석류는 여성의 과일로 유명하지만, 꾸준히 섭취하면 남성질환 개선에도 좋습니다. 발기부전, 전립선 질환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합니다. 석류는 고환암이 생기는 것을 예방합니다. 안토시아닌 성분과 리코펜 성분이 풍부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발기부전, 정력,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학술지에 따르면 100% 석류 원액을 6개월간 매일 복용한 환자가 복용하지 않는 환자 보다 발기부전 증세가 50% 호전되었다고 합니다.



5. 석류는 노화와 피부 예방에도 좋습니다. 석류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1, B2, 폴리페놀 무기질 성분이 풍부해서 노화방지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의 시트르산 성분과 탄닌(타닌) 성분이 피부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를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한 피부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6. 석류의 에스트로겐과 미네랄이 머리에 혈액공급을 하고 모근에 영양 공급을 해주어 탈모 예방에 좋습니다.







7. 석류씨에는 푸닉산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푸닉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석류는 껍질에도 항산화 물질인 타닌(탄닌)이 풍부하게 있어서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항산화제와 폴리페놀이 풍부해서 혈압 조절을 해주어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8. 석류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변비에도 도움을 줍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공복감을 줄여주고 식욕억제 효과도 있습니다.



석류 고르는법과 보관법


석류는 무게감이 있고 껍질에 상처가 없는 것이 좋습니다. 

석류를 보관할 때는 생과로 냉장보관 15일 정도 가능합니다. 석류를 냉동보관시에 밀폐 용기에 넣어 최대 6개월 보관 가능합니다. 


석류 부작용

석류는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유방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식품도 지나친 섭취는 모자르니만 못합니다. 

체질에 맞는 적당한 섭취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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