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스토랑 홍진영 곱닭오리볶음 레시피 한지혜 꼬꼬치밥 이영자 오돌뼈어묵바(오!빠)아보카도마요네즈, 오윤아 오미고추장찌개 만드는법 13번째 술안주 출시메뉴는? 42회 0814




편스토랑 홍진영 곱닭오리볶음 레시피 한지혜 꼬꼬치밥 이영자 오돌뼈어묵바(오!빠)아보카도마요네즈, 오윤아 오미고추장찌개 만드는법 13번째 술안주 출시메뉴는? 42회 0814


쫄깃한 곱창, 담백한 닭고기,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져 바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오리껍질을 이용한 곱닭오리볶음

- 홍진영 곱닭오리볶음 레시피


재료 : 손질된 돼지곱창 200g, 오리껍데기 100g, 순살 닭고기 200g, 양파 1/4개, 당근 1/4개, 깻잎 1묶음, 파인애플 링 1개, 마늘 4-5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개, 밥 4숟가락, 깻잎 장아찌 4개, 참깨 약간, 월계수잎, 된장, 커피가루, 소주, 통후추, 통생강, 우유, 고추기름

양념장 재료 : 매실청 1.5T, 후추 1T, 미림 3T, 진간장 2T, 고춧가루 3T, 된장 2T, 올리고당 3T, 고추장 6T, 참기름 2T, 다진 마늘


<곱닭오리볶음 만드는 법>

1. 돼지곱창에 밀가루를 뿌려 빨래하듯 빡빡 문질러 물로 헹궈준다. 

2. 냄비에 물을 올리고 돼지곱창, 월계수잎, 된장, 커피가루, 통후추, 통생강, 소주를 넣고 끓여 잡내를 제거해준다.

3. 오리껍데기에 밀가루를 뿌려 빨래하듯 빡빡 문질러 물로 헹궈준다.

4. 볼 3개에 곱창과 오리껍데기, 순살 닭을 각각 넣고 우유를 부어 10-20분간 재운다.

5. 양파는 채썰고, 마늘은 편으로 썰고, 당근과 깻잎, 파인애플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한다.

6. 다진 마늘, 미림, 진간장, 고춧가루, 된장, 올리고당, 고추장, 매실청, 참기름으로 양념장을 만든다.

7. 우유에 재워놨던 곱창, 오리껍데기, 순살 닭을 꺼내 헹군다.

8. 순살 닭은 양념장 2T를 넣고 10분 정도 재운다.

9. 오리껍데기는 길고 얇게 썰어 달궈진 팬에 바짝 볶아 기름을 빼준다.

10. 오리껍데기는 건져놓고, 팬에 남은 오리 기름에 편마늘, 양파, 당근을 볶는다. 

11. 기존 양념에 기호에 맞게 고추기름을 추가해 매운 양념을 만들어 오리껍데기를 따로 볶아준다.  

12. 양념에 재운 닭을 넣고 볶다가 닭고기가 익을 때쯤 파인애플과 양념장 4T를 넣고 볶는다.

13. 재료들에 양념이 배면 불을 끄고 깻잎과 곱창, 어슷 썬 청양고추를 넣고 잔열에 볶아준다.

14. 따로 볶아놓은 오리껍데기를 곱닭오리볶음 위에 올려준다.

15. 곱닭오리볶음 옆에 깻잎을 깔고 반으로 자른 깻잎 장아찌에 싼 밥을 4개 올려준다.

16. 마지막으로 깨를 뿌리고 어슷 썬 홍고추를 올리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