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헛개나무는 알코올 해독에 우수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술을 마시기 전에 헛개나무 달인 물을 복용하면 평소보다 몇 배는 술을 더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사항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적인 섭취는 주의를 요합니다. 

술로 인해서 간경화, 지방간 등의 간질활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염증치료, 관절염의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술을 깬 후 헛개나무 달인 차를 마시면 회복이 빨라진다고 합니다. 이 때 헛개나무는 꼭 말려서 섭취해야 합니다.



간 건강지킴이 헛개나무의 효능과 부작용 [헛개나무 복용법]



◆ 헛개나무 효능


1. 헛개나무는 숙취해소와 간겅강에 좋습니다.

헛개나무는 숙취해소와 간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헛개열매를 달인 물 또는 헛개 차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빠르게 도와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술로 인한 지방간, 간염, 간경화 등 여러가지 간질환에 좋습니다. 알코올 분해 효과가 뛰어나서 간건강에 좋습니다. 







2. 헛개나무는 장건강에 효과적입니다.

헛개나무는 장의 유해균은 없애고 유익균은 활성화시켜 장 기능을 개선하고 장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장 운동을 활발하게 만들기 때문에 숙변 제거에도 좋으며 장에 유해한 독소 배출,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소변을 원활하게 해주어 변비, 방광염에도 효과적입니다. 동의보감, 본초강목에 보면 헛개나무는 이뇨작용을 촉진하여 열이나 갈증해소에 뛰어나다고 나와있습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3. 헛개나무는 관절염을 개선합니다.

유황을 먹인 오리와 헛개나무를 함께 삶아서 먹으면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유황을 먹은 오리는 보양작용과 해독작용, 염증을 삭히는 작용이 뛰어나서 원기를 회복하고 몸 안에 쌓인 독을 풀고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헛개나무는 관절에 염증을 제거하고 예방해줍니다.



4. 헛개나무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헛개나무를 꾸준히 섭취하면 몸이 나른하고 피로때문에 고생하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헛개나무는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헛개나무 속에 있는 암페롭신과 호베니틴스 성분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헛개나무 복용법


헛개나무 말린 것 15g 이하를 물 700ml에 넣고 달여서 1회 마십니다. 







◆ 헛개나무 부작용


헛개나무는 서늘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비위가 허한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헛개나무를 생으로 끓여 먹으면 농도가 달라서 오히려 몸에 해롭게 작용하여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소량이라도 독성이 있기 때문에 꼭 말려서 복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헛개나무는 꼭 하루 적정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식약처 권고기준 1일 2460mg 입니다. 

말리지 않은 헛개나무를 섭취했을 경우 복통, 설사가 올 수도 있습니다. 헛개나무는 정량을 준수하고 오랜 기간 먹으면 안됩니다. 

특히 줄기 속 껍질의 노란 부분은 독성이 강하여 눈이 침침해지고 가렵고, 가습이 답답한 증상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절대 먹으면 안됩니다. 





스테미너 음식으로 최고인 마 효능과 부작용 [마 먹는법/ 마 보관법]


흰 민들레 효능과 부작용 [ 토종 민들레 부위에 따른 먹는법]







어성초 효능과 부작용 [어성초 복용법 / 어성초 활용법]


굴의 효능과 주의사항 [석화 보관법/손질법/섭취방법]


독을 없애주는 매실의 효능과 부작용 


항암과 염증 제거에 효과적인 노니의 효능과 부작용 [면역력 증진과 당뇨, 고혈압 예방은 덤!]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