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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는 칼로리가 높고 당질이 맣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칼륨, 카로틴,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25%이고 비타민 A, C가 풍부합니다. 칼로리는  100g당 92Kcal입니다. 


고혈압 환자에게 좋은 혈압 낮추는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 섭취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 고혈압에 좋은 과일 바나나



바나나 효능


1. 바나나는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고혈압 환자는 과일 섭취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이 있는가하면, 반대로 자몽의 경우에는 고혈압 약 복용 시 먹게되면 상호작용으로 인해 저혈압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과일은 바나나입니다. 바나나는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서 고혈압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아셨나요! 

이 밖에 칼륨이 많이 함유된 콩, 토마토, 오이, 사과, 오렌지도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 고혈압 약을 복용하는 환자에게 칼륨이 풍부한 바나나가 효과적이지만 개인의 체질에 따라 모두 똑같지 않으니, 장기 섭취할 경우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세요.







2. 바나나는 기분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바나나는 최고의 항우울제라는 말이 있습니다. 바나나의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트립토판은 기분을 좋게하고 불면증을 예방합니다. 또한 우리 두뇌의 세로토닌 생성을 자극합니다.



3. 바나나는 변비예방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섬유질 성분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서 소화 촉진과 몸의 독소를 배출합니다. 그래서 변비 예방에도 좋습니다. 바나나는 궤양을 치료하는 천연 치료법이기도 한데 위산을 중화시켜 염증을 진정시킵니다. 



4. 바나나는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바나나는 피곤할 때 먹으면 피로 회복제 역할을 합니다. 에너지를 증진시키고 신체의 필수 영양소 공급을 해줍니다.



5. 바나나는 안구건강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눈을 건강하게 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성분인 지용성 비타민 그 중에서도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양을 섭취하면 야맹증에도 효과적이면 시력을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바나나는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바나나에는 철분 성분이 있어서 빈혈을 예방합니다. 철분 성분은 혈액의 헤모글로빈을 생성해주는 무기질입니다. 







7. 바나나는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여드름 피부, 건선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껍질의 지방산이 보습효과가 좋습니다.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와 B6를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의 조기 노화를 유발하는 산소프리라디칼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8. 바나나는 신경 시스템에 좋습니다.

바나나는 차로 마시면 신경시스템을 진정시켜주는 역할을 하비다. 충분한 양의 비타민 B를 공급합니다. 바나나를 날로 먹거나 스무디, 샐러드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 바나나 섭취시 주의사항 및 부작용

바나나를 과하게 섭취할 경우 오히려 살이 찔 수 있고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는 하루에 1~2개가 적당합니다.

바나나는 부작용이 크게 없습니다. 하지만 유통과정에 따라 다르지만 덜 익은 바나나를 따서 운송하는 과정에서 익히기도 하기 때문에 그럴 경우 화학약품이 바나나의 껍질에 묻을 수도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에 혀를 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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