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스토랑 냉장고털이땡초간장잡채밥 삼겹잡채 냉털 잡채밥 류수영 레시피 박솔미 곶감말이 레몬수 달걀카레 치즈폭탄고기피자 만드는법 13회 0128

편셰프들에게 주어진 서른여섯 번째 주제는?
손님 여러분, 이 비행기는 유럽 – 미국 – 남미를 거쳐 중동까지 갈 예정입니다.
우리의 입 안을 행복하게 하는 세상의 모든 요리!
먹어서 세계 속으로’~!!
4인4색 편셰프들과 함께 주방에서 떠나는 세계 일주 START
과연 2022년 새해 편스토랑 첫 출시의 영광을 안게 될 세계의 맛은?!
태영♥유진 부부 in 두바이 마지막 이야기!!
주머니빵(?)에 속을 채워 넣은 햄버거?!
실처럼 얇은 면으로 만든 디저트!? 게다가
세계 최고 분수쇼를 1열로 감상까지 가능한 뷰맛집 유진(a.k.a빵순이)을 위해 태영이 야심차게 준비한~ 어나더레벨의 빵맛집 공개임박!!
런던아이의 2배 크기!? 세계 최대 관람차 ‘아인 두바이’에 간 기유부부! 관람차 안에 무려!! 칵테일바와 바텐더까지 있는 두바이클라스에 놀란 두 사람
상공에서 펼쳐지는 스윗남편♥ 태영의 깜짝 이벤트부터 1등에 대한 광기까지..!!
미식의 나라 두바이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태영의 최종 메뉴는~??

솔미 Pick
여배우가 아침에 꼭 챙겨먹는 단 한가지!
공복 레몬수로 개운하게 시작하는 모닝루틴부터 남은 레몬껍질 활용하는 깨알 살림꿀팁까지 大공개!
- 래몬수 레시피

노오븐 크림브륄레에 이은 솔미표 초간단 디저트 2탄 먹고 남은 곶감&냉털 재료들로 즐기는 비주얼 곶감 말이 커밍쑨!
- 곶감말이 레시피
요리 재료 : 곶감 5개, 팥 양갱, 버터, 떡 아이스크림, 크림치즈, 호두 3개, 샤인머스캣 2개, 딸기 2개
■ 곶감말이 만드는 법
1. 도마에 랩을 올린다.
2. 곶감의 꼭지를 제거하고 칼집을 넣어 길게 펼쳐준 뒤, 씨를 발라낸다.
     ※ 냉동실에 보관했던 곶감은 실온에 10분 정도 꺼내놓은 뒤 사용해주세요.
3. 랩 위에 곶감을 올린 뒤, 재료들을 넣고 김밥 말듯이 돌돌 말아 랩으로 감싸준다. 그다음 냉동실에서 약 20분간 굳힌다.
     ① 앙버터 곶감 말이 : 팥 양갱과 버터를 곶감 크기에 맞게 잘라 넣는다.
     ② 떡 아이스크림 곶감 말이 : 곶감에 떡 아이스크림을 반으로 잘라 넣는다.
     ③ 크림치즈 호두 곶감 말이 : 곶감에 크림치즈를 듬뿍 바르고, 호두를 3개 올린다.
     ④ 샤인머스캣 곶감 말이 : 곶감에 샤인머스캣을 2개 올린다.
     ⑤ 딸기 곶감 말이 : 곶감에 딸기를 2개 올린다.
      ※ 5가지 버전 이외에도 다양한 재료들을 자유롭게 넣으셔도 좋습니다! (냉털 과일, 치즈, 견과류 등)
4. 곶감 말이가 단단하게 굳으면, 단면이 잘 보이도록 얇게 썰어 완성.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던 솔미! 낮선 남자와의 수줍은 통화의 정체는... 운세 상담?!
모두를 놀라게 한 복순씨의 사주풀이 단/독/공/개 투닥투닥 모녀케미♥ 솔미 사주를 들은 엄마의 엉뚱발랄 피드백까지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솔미표 요리 2종
반숙 달걀을 구워 고소함이 가득! 아이들 최애 달걀 카레
- 달걀카레 레시피
재료 : 달걀 10~15개, 양파 1개, 식초, 소금, 버터, 고형 카레 3조각 (or 분말 카레), 케첩 1T, 크러쉬드 레드페퍼
■ 달걀카레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① 냄비에 물을 끓이고, 식초와 소금을 약간 넣어 달걀 10~15개를 삶는다.
           ※ 반숙 달걀로 삶으려면 10분간 익혀주세요!
     ② 양파 1개를 채 썬다.

1. 팬에 버터 15g을 녹인 뒤 양파를 볶다가, 소금을 약간 넣어 간을 맞춘다.
     ※ 양파는 달걀과 한 번 더 볶기 때문에, 완전히 익지 않게 살짝만 볶아주세요!
2. 삶은 달걀은 찬물에 식히고 껍질을 깐다. 그다음 팬에 버터 15g을 녹인 뒤 삶은 달걀을 굴려 가며 굽는다.
3. 달걀이 노릇해지면, 미리 구워놓은 양파와 함께 볶는다.
4. 달걀과 양파가 익으면 재료가 적당히 잠길 만큼 물을 넣고 고형 카레 3조각을 넣는다.
     ※ 카레의 양은 취향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5. 카레가 끓으면 케첩 1T를 넣고 졸여준다.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고명으로 뿌려주면 완성!
     ※ 케첩이 버터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카레의 풍미를 올려줍니다!

지금까지 이런 피자는 없었다!
거부할 수 없는 맛+맛+맛 조합! 극강의 비주얼 치즈 폭탄 고기 피자까지 大공개!
- 치즈폭탄고기피자 레시피
요리 재료 : 소고기 우둔살 1덩이 (약 600g), 페이스트리 생지 1장 (11인치), 토마토소스, 모차렐라 슈레드 치즈, 소금, 후추, 버터, 애플민트, 크러쉬드 레드페퍼
■ 치즈폭탄고기피자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① 원형 무스링 안쪽에 오일을 바른다. 오븐 트레이에 종이 포일을 깔고, 오일 바른 무스링을 올린다.
② 무스링 안쪽에 페이스트리 생지를 판판하게 깔아준다.
③ 생지 위에 원형 종이 포일을 깔고, 검은콩을 가득 담아 오븐 180℃에서 15분간 구워준다.
      ※ 검은콩이 생지가 부풀지 않게 모양을 잡아주는 누름돌의 역할을 합니다. 검은콩은 재활용 가능합니다!

1. 소고기 우둔살의 모든 겉면에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
2. 팬에 버터 15g을 녹이고, 우둔살을 앞뒤 양옆으로 뒤집어가며 겉면을 익힌다. 구우면서 소금과 후추로 한 번 더 간을 한다.
3. 우둔살 겉면이 다 익으면 쿠킹 포일로 감싸 잠시 레스팅한 뒤, 얇게 썰어놓는다.
4. 피자 도우가 완성되면 오븐에서 꺼내 검은콩을 제거하고, 안쪽에 토마토소스를 듬뿍 발라준다.
5. 얇게 썰어놓은 우둔살을 피자 도우 테두리에 하나씩 걸어준 뒤, 우둔살과 토마토소스에 토치로 불 향을 입힌다.
6. 팬에 모차렐라 슈레드 치즈를 녹여 치즈 퐁듀를 만들고, 피자 안쪽에 충분히 부어준다.
7. 피자 위에 애플민트를 고명으로 올리고, 크러쉬드 레드페퍼를 뿌려주면 완성.

까치 까치 설날은~♬ 코앞으로 다가온 민족의 대명절! 설날! 번거로움 끝판왕! 명절 대표 음식 잡채!
어남선생이 알려주는 꿀팁!
남편들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초간단 잡채?!
삼겹살로 만드는 풍미X식감 끝판왕 "삼겹 잡채" 무치기 귀찮은 시금치 대신 어남선생이 선택한 비밀의 식재료와 하나씩 따로 볶는 것 대신 원팬으로 할 수 있는 초간단 조리법까지 공/개/임/박!
- 삼겹잡채  레시피
요리 재료 : 알배추 15장, 대파 1대, 당근 1/2개, 마늘 10개, 생강 3g, 삼겹살 300g, 당면 300g, 양조간장 5T, 설탕 3T, 식초 1/2T, 물 100ml  
카놀라유, 소금, 청하 1뚜껑, 참기름 3T, 깨
■ 삼겹잡채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① 알배추 15장을 배추 결에 따라 세로로 길쭉하게 썰어준다.
     ② 대파 1대의 가운데를 가른 후 5cm 정도로 썰어준다.
     ③ 당근 1/2개도 채 썰어준다.
     ④ 마늘 10개를 칼로 으깨준 후 식감 있게 다져준다.
     ⑤ 생강 3g을 잘게 다져준다.
1. 삼겹살 300g을 얇게 썰어준 후 다져준다.  
     ※ 고기를 직접 다져 쓰면 잡채를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2. 끓는 물에 안 불린 당면 300g을 넣고 6분간 삶아준다. 이후 재빠르게 찬물로 헹궈준 뒤 물기를 빼준다.
     ※ 찬물에 바로 식히지 않고 그냥 두면 잔열로 인해 당면이 계속 불어요!
3. 양조간장 5T, 설탕 3T, 식초 1/2T, 물 100ml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 레시피 3번까지 모두 준비해놓은 후 요리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
4. 궁중팬에 카놀라유 1바퀴를 두른 뒤 연기가 날 때까지 달궈준다.
     ※ 인덕션 같은 경우에는 인덕션에 닿는 면적이 넓어야 하므로 넓은 프라이팬을 쓰는 게 추천합니다!
5. 하얀 연기가 올라오면 1의 다져준 삼겹살, 소금 2꼬집, 청하 1뚜껑을 넣고 볶아준다.
      ※ 잘 녹는 가는소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5의 고기가 바짝 익으면 준비한 마늘과 생강을 넣고 볶아준다.
7. 향이 올라오면 준비한 당근과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볶아준다.  
8. 당근이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준비한 대파와 소금 한 꼬집을 넣고 더 볶아준 뒤
     알배추를 넣어주고 소금 한 꼬집을 뿌려 볶아준다.
     ※ 모든 재료에 간을 해주며 간의 레이어드를 쌓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9. 당면을 넣어 뒤적여준 뒤 3의 양념을 넣고 양념이 조려질 때까지 볶아준다.
10. 양념이 다 조려지면 가스불을 꺼준 뒤 참기름 3T, 깨를 많이 넣어 섞어주면 완성.

명절이 지난 후 냉장고에서 딱딱하게 굳어 버린 잡채 소생시키는 방법!
떡져버린 잡채의 화려한 변신! "잡채밥" 풋풋한 20대 시절, 아이브로우 불량품 고르는 알바를 하며 먹었던 어남선생의 추억의 잡채밥.
- 땡초간장 잡채밥 레시피
요리 재료 : 남은 잡채, 마늘 7개, 생강 5g, 청양고추 3개, 카놀라유, 설탕 5T, 간장 3T, 식초 2T, 맛소금 1t, 물 100ml, 참기름, 달걀 1개
밥 1인분(210g)
■ 땡초간장잡채밥 만드는 법
0. 재료 준비
     ① 마늘 7개를 칼로 으깨준 뒤 잘게 다져준다.
           ※ 다진 마늘 사용 시에는 1T 넣으시면 됩니다!
     ② 생강 5g을 칼로 으깨준 뒤 잘게 다져준다.
           ※ 마늘과 생강의 비율을 2:1 정도로 해주세요!  
     ③ 청양고추 3개를 듬성듬성 썰어 준비한다.
           ※ 청양고추는 어른용입니다! 아이들용은 파프리카로 대체해 주세요!
1. 설탕 5T, 간장 3T, 식초 2T, 맛소금 1t, 물 100ml를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2. 약불에 카놀라유 두 바퀴를 둘러준 후 준비한 마늘, 생강, 청양고추를 넣어 튀기듯 바삭하게 기름을 내준다.
3. 프라이팬을 강불로 올리고, 1의 양념장을 넣어 끓여준 뒤 그릇에 따로 담아둔다.
4. 궁중팬에 남은 잡채를 넣고 당면을 풀어가며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준다.
     ※ 당면이 풀어지지 않으면 물을 약간 넣어주세요!
5. 볶아준 잡채에 참기름을 살짝 넣어준 후 먹기 좋게 잘라준다.
     ※ 숟가락으로 먹을 수 있도록 잘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6. 새로운 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달걀을 바로 넣어 서니 사이드업 해준다.
     ※ 서니사이드업할 때는 프라이팬을 예열 하지 않은 채로 달걀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7. 넓은 그릇에 밥 1인분(210g)을 넣고 5의 잡채와 6의 달걀까지 올려준다.
8. 양념을 알맞게 뿌려주면 완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