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몸신이다 369회 이시영트레이너박정식개구리전신운동법 다리저림 엉덩이이상근증후군 허리통증원인 개구리운동법 0203

다리 저림에 허리를 타고 올라오는 통증 하지만 허리 통증의 원인이 허리가 아닐 수 있다?!
엉덩이의 이상근 증후군을 의심하라
허리, 엉덩이, 다리가 쑤신다면 가짜 허리 디스크? ‘엉덩이의 이상근 증후군을 의심하라’편이 그려진다.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8명이 한 번 이상 겪은 경험이 있어 국민 통증으로 불린다는 허리통증. 허리가 욱신거리면서 쑤시고, 찌릿찌릿 저리는 통증이 생기면 통증의 원인이 허리에만 있는 것으로 생각해 디스크나 협착, 신경통 위주로 치료를 받는 경우가 많다는데. 하지만 허리 통증의 원인이 허리 자체의 문제가 아닐 수 있다고 한다. 원인은 다양하지만, 허리 통증하면 제일 많이 떠올리는 것이 허리 디스크가 눌리고 삐져 나오거나, 척추 신경이 지나가는 공간이 좁아지는 척추관협착증 등이 있는데, 통계자료를 보면 만성 요통 환자가 디스크와 협착증을 진단받는 경우는 약 3-40% 정도라고.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고질적인 허리통증의 원인을 착각하고 있을 수 있다.

고관절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윤병호 정형외과 교수를 모시고 흔히 겪는 허리 통증의 원인을 알아보고 ‘이상근 증후군’에 대한 정보와 그 치료법을 낱낱이 소개합니다.

또한, 허리 통증에 대해 알려줄 각종 전문가도 모인다. 물리치료학과 교수 김기송과 재활의학과 전문의 성남석,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이원준이 많은 허리 통증의 원인 중 하나인 이상근에 대해 소개하고, 이상근 이완과 이상근 근력 강화가 허리 통증 완화에 효과적임을 증명할 예정이다.
이어 명품 근육의 소유자로 등 근육이 화제가 되었던 배우 이시영의 전담 트레이너로 주목을 받은 일명 ‘헐크’ 박정식 트레이너가 딱딱하게 굳은 이상근을 풀어주고 단련하는 ‘개구리 3단계 운동’도 방송을 통해 소개한다.

개구리 전신 운동은 어깨부터 등, 엉덩이, 다리 등을 자극해 한 가지 운동으로 전신의 체지방을 줄이는데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한다.
- 개구리 전신 운동 방법
1. 다리를 어깨너비를 벌리고 선 후 허벅지와 양손에 밴드를 끼운다.
2. 발끝을 바깥쪽으로 살짝 벌린다.
3. 팔을 90도 정도 구부린다.
4. 무릎과 고관절 부위를 살짝 구부린다.
5. 허벅지와 양손을 벌렸다 오므렸다 3회 반복한다.
6. 위 동작을 총 15회 3세트 반복한다.

- 개구리 3단계 운동법
1단계 반개구리 스트레칭 : 긴장된 이상근을 풀어주고 굳어있는 고관절, 내전근을 유연하게 하는 동작이다.
1. 바닥에 엎드려 팔꿈치와 어깨를 일직선에 두고 상체를 위로 든다.
2. 한쪽 다리 무릎을 90도로 굽히고 40초 동안 고관절은 지그시 누른다.
상체를 과도하게 들면 허리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허리 가동 범위만큼만 천천히 위로 들어준다.

2단계 : 개구리운동 : 외회전 근육인 이상근이 수축되어 있기 때문에 고관절을 내회전해서 이상근을 늘여주는 동작이다.
1.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양쪽으로 벌려 개구리 자세를 취한다.
2. 고관절을 뒤로 말아 내렸다가 올라가면서 한 쪽 종아리를 대각선으로 내회전하며 들어준다.

3단계 : 개구리 브리지 : 이상근을 풀어주고 중둔근, 대둔근을 단련하는데 도움을 주는 동작이다.
1. 바닥에 누워서 무릎 아래에 발을 두고 손을 편안하게 내린다.
2. 무릎은 바깥으로 벌리고 양발을 모아 발바닥을 마주본다.
3. 고관절을 말아 복근에 힘을 주며 상체를 위로 밀어 올린다.
치어리더 박기량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치어리딩을 할 때와 장기간 차량이동으로 심해진 허리 통증이 걱정이라 밝혔는데. 과연 ‘이상근 증후군’를 알고 난 후, 다시 건강 걱정 없는 치어리더로 돌아갈 수 있을까.

- 죽은엉덩이 진단테스트 & 허리통증원인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를 살려라! "죽은 엉덩이 진단 테스트 &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를 살려라! "죽은 엉덩이 진단 테스트 &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방법 2월 12일 방송 내 엉덩이가 죽어가고 있다? 상체를 지탱하며 몸의 균형을 잡는 엉덩

happyjini.com

- 죽은엉덩리 살히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마사지법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

나는 몸신이다 214회 죽은 엉덩이 살리는 엉덩이 부활점 셀프 마사지법 2월 12일 방송 통증 잡고 혈압 낮추는 '부활 점 마사지' 마사지 전문가 구동명 몸신이 떴다! 약해진 엉덩이 근육 대신 허리

happyjini.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