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몸신이다 어깨허리만성통증해결운동법 만성통증원인 어깨펴고죔죔죔 허리통증탈출넘버원운동 370회 0210방송

방치하면 신경이 망가진다.
악! 소리 나는 만성통증.
우리 몸 여기저기 생기는 통증을 방치하면 인대나 힘줄이 손상돼 관절을 불안정하게 만들어 퇴행성 질환을 악화시키거나 신경까지 손상되는 만성통증으로 이어질 수 있다.
문제는 신경이 한 번 손상되면 작은 자극에도 극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고 통증의 원인을 치료해도 계속 통증을 느끼게 된다는 것이다.

만성통증이란? 3~6개월 이상 지속되는 통증, 신경이 손상되어 통증이 만성적으로 더 심각하게 일어나는 상태를 말한다. 

그리고 통증의 원인 질환을 치료했는데도 이미 손상된 신경이 문제를 일으켜 지속적으로 통증이 생기는 상태.

만성통증에 대해 알아보고 신경 손상으로 인한 만성통증의 고리를 끊고 통증에서 해방시켜줄 운동법에 대해 알아본다.
만성 어깨 통증을 잡아라!

통증완화 운동 - 어깨 펴고 죔죔죔 운동 : 손에 있는 말초신경을 자극해서 어깨 근육의 혈액순환을 도와 만성 통증을 해소시킨다. 

- 어깨 통증 해소를 위한 어깨 펴고 죔죔죔 
1. 두 발을 붙인 상태에서 엄지발가락에 힘을 주고 서서 양팔을 옆으로 어깨높이까지 올린다. 

통증이 있는 분들은 무리하게 올리지 마세요. 

2. 가능한 분들은 어깨높이까지 올렸다가 가슴 앞에서 모아준다.

3. 손바닥 마주 본 상태에서 1번, 3초간 멈춘 다음, 다시 팔을 벌려 어깨를 펴준다.

4. 다시 가슴 앞으로 팔을 모아주어 손바닥이 아래로 향한 상태에서 1번 3초간 유지하고 팔을 다시 펼쳐 3초간 유지한다. 

5. 다시 가슴 앞으로 팔을 모아주어 손바닥이 위를 향한 상태에서 1번해서 3초간 유지 후 팔을 펼쳐 3초간 유지.

이렇게 세 번 반복한다.

이때 각 동작마다 3초간 멈춘다. 

6. 위의 손바닥 마주보기, 손바닥 아래 보기, 손바닥 위로 보기 상태로 죔죔죔(주먹을 쥐었다 폈다 8번) 반복한다.

각 동작을 똑같이 반복. 

죔죔죔 할 때 주먹을 쥐는 것보다 손가락을 끝까지 펴주는 동작이 중요하다. 
7. 팔꿈치를 접어 양손을 들어 올린 상태에서 손바닥을 마주보고 주먹을 쥐었다 폈다 16번 

6번 동작보다 좀 더 빠르게 죔죔죔 

8. 팔꿈치를 접어 양손을 들어 올린 상태에서 손바닥을 앞으로 하고 주먹을 쥐었다 폈다 16번

9. 팔꿈치를 접어 양손을 들어 올린 상태에서 손등을 앞으로 하고 주먹을 쥐었다 폈다 16번 

죔죔죔 동작은 혈액 순환의 펌핑 역할을 해준다. 근육이 오래 수축되어 있으면 혈액이 가지 못해 딱딱한 띠가 생기는데, 딱딱한 띠는 수축 이완을 안 해서 주변 조직들을 잡아당기고 그 밑을 지나는 신경을 누를 수 있기 때문에 근육의 혈액순환을 통해 뭉쳐있는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중요한데, 죔죔죔 동작이 도움이 된다. 

통증 완환 운동 - 허리 통증 탈출 넘버원 : 척취 주의 근육 중 척추의 안정성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다열근.

또한 다른 척취 주의 근육과는 달리 단일 신경 지배를 받고 있는 근육이다. 

다열근 근육을 늘려주고 강화시켜주는 운동이다.

- 허리 통증 해소를 위한 허리통증 탈출 넘버원

1. 지지대에서부터 20cm 뒤에 발을 모은 상태로 선다.

2. 서 있는 상태에서 무릎이 45도 각도로 접히게 앉고 멈춘다.

허리통증 탈출 넘버원 운동 시 지지대 높이는 배꼽에서 가슴에 위치한다면 어디든 가능하다. 

3. 지지대 위에 양손을 팔꿈치까지 올리고 고개를 서서히 뒤로 젖히며 등이 일자가 되도록 정렬을 맞춘다. 

허리가 안 좋으신 분들은 등이 구부러져 있더라도 고개를 뒤로 젖혀 허리에 압력을 주시면 됩니다. 

4. 정렬을 맞춘 상태에서(기본자세), 무릎을 90도까지 굽힌 지점에서 잠시 3초간 멈춘다.

5. 다시 기본 자세로 돌아갔다 멈춘 후 2번 반복한다. 

6. 다시 기본 자세로 돌아가 멈춤없이 연속 4번 반복(기본자세에서 90도 자세를)한다. 

7. 4번째 90도 동작에서는 멈춘 상태에서 고개는 바닥으로 숙이고 엉덩이를 더 깊숙이 내려앉는다.

8. 다시 고개를 들며 무릎을 90도까지 올린다. 8번 반복한다. 

근육을 사용해서 뻐근한 느낌이 아니라, 관절이 찌릿하게 아픈 분은 따라하지 마세요. 

- 만성통증의 원인 & 통증해결방법

 

나는몸신이다 통증의원인,해결방법을찾아라 AK테스트 목어깨허리통증원인을찾는테스트 부위별

나는몸신이다 통증의원인,해결방법을찾아라 AK테스트 목어깨허리통증원인을찾는테스트 부위별통증의원인 304회1103 통증의 원인을 찾아라! 'AK 테스트' 누구나 한 번쯤 겪어봤을 목과 어깨,

jini-u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