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몸신이다 턱관절교정운동법(턱근육풀어주는빨대물고목스트레칭 교근집중스트레칭)턱관절이상증상치료 턱통증문제 예방법 치료법 376회 0324 방송

얼굴이 틀어지고, 먹는 즐거움도 사라진다!
턱관절'. 우리나라 국민을 포함한 전 세계 인구 3명 중 1명은 턱관절 이상 증상을 경험!
흔하다고 생각해서 쉽게 방치해서는 절대 안 된다!
턱의 문제는 단순한 턱 통증, 저작 능력의 상실뿐만 아니라 청각, 시력 저하 및 고혈압, 심장병, 암과 치매의 위험을 높일 수도 있으며, 턱 주변으로 12쌍의 뇌 신경 중 9쌍이 지나가기 때문에 두통, 어지러움은 물론 뇌세포에 혈액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뇌경색, 나아가 마비의 위험도 커진다는 사실!

턱관절 장애란?
저작근 및 턱관절과 관련된 여러 가지 질환을 포함하는 용어입니다. 턱관절에서 잡음이 들리거나 통증이 있고, 입을 열고 닫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 턱관절 장애 원인
턱관절 장애는 단단한 음식을 오래 씹거나 이를 악무는 습관 때문에 발생합니다. 가장 큰 원인은 외상과 스트레스입니다.
- 턱관절 장애 증상
입을 벌릴 때 귀, 뺨, 관자놀이 등에서 통증이 느껴지거나 '딱딱' 소리가 납니다. 심하면 입을 벌릴 수 없거나 갑자기 입을 다물 수 없는 장애가 발생합니다.
턱관절은 머리뼈와 턱뼈가 만나 이루어진 관절로 그 사이에 입을 벌리고 다물 때 함께 움직이는 관절원판(디스크)가 있다.
디스크가 원래 위치에서 벗어나게 되면 턱관절 내에서 걸리는 느낌이나 잡음뿐만 아니라 주변 관절막이 붓거나 턱뼈가 신경과 혈액이 풍부한 디스크 후방조직을 자극해 통증이 생긴다.
또한 사람의 치아 교합의 축이 상부 경추에 있어서 턱관절에 이상이 생기면 경추를 비롯한 척추에 영향을 주어 목이나 어깨의 통증, 두통을 유발할 뿐 아니라 치아 교합의 높이 차이와 같은 머리뼈와 턱관절 관계의 미세한 변화는 뇌를 비롯한 신경계의 문제, 척추의 휘어짐, 스트레스, 내장의 이상, 호르몬 대사, 설명할 수 없는 통증 등 인체의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턱관절 교정 운동법을 소개합니다.

- 턱 근육 풀어주는 빨대 물고 목 스트레칭

1. 위아래 치아 중심선을 맞추고 빨대가 수평이 되게 살짝 물어 좌우 턱 근육의 균형을 맞춘다.

2. 8박자에 맞춰 목을 시계 방향으로 천천히 돌리면서 스트레칭한다.

3. 목을 앞으로 숙이고 5초 정지, 또 뒤로 젖혀 5초 정지해 버틴다.

- 턱 근육 풀어주는 교근 집중 스트레칭

1. ㄴ 발음을 했을 때 혀가 입천장에 닿는 지점에 혀끝을 놓는다.

2. 입천장에 혀끝을 붙이고 턱을 내린 상태에서 5초간 교근을 마사지한다. 

평생동안 조이현 토너 꿀광피부 케어법 더마팩토리 글루코노락톤PHA토너 콤부차80%트리트먼트 제품정보 후기 방짜유기 괄사경락림프마사지기구매방법 11회 0820

 

평생동안 조이현 토너 꿀광피부 케어법 더마팩토리 글루코노락톤PHA토너 콤부차80%트리트먼트 제

평생동안 조이현 토너 꿀광피부 케어법 더마팩토리 글루코노락톤PHA토너 콤부차80%트리트먼트 제품정보 후기 방짜유기 괄사경락림프마사지기구매방법 11회 0820 운린이 이현이의 운동

jini-us.com

목중풍 경추척수증 예방법자가진단법전조증상C자커브건강한 목 만들고 유지하는 생활자세교정법 일자목중풍원인증상예방치료방법어깨베개사용법 나는몸신이다 314회 0112

 

목중풍 경추척수증 예방법자가진단법전조증상C자커브건강한 목 만들고 유지하는 생활자세교정

나는몸신이다 목중풍 경추척수증 전조증상 예방법자가진단법 C자커브건강한 목 만들고 유지하는 생활자세교정법 목중풍예방 어깨베개사용법 314회 0112 목 디스크인 줄 알고 방심했는데 전신 마

jini-us.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