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토란 매실빙수 매실양갱 황윤주 자투리 레시피 386회 0515방송

알토란에 배우 이성경을 똑 닮은 훈녀 셰프가 떴다?!

완벽 비주얼의 미녀셰프가 만든 비주얼 폭발 디저트는?!

이상민, 황윤주 셰프의 디저트 한 입 먹더니... 어머니 생각에 눈가 촉촉해진 사연?!

황윤주는 셰프들의 디저트 선생님이자 홈베이킹부터 레스토랑 디저트까지 섭렵한 디저트 전문 셰프로 집에서도 호텔 디저트를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알려드립니다.

- 황윤주 매실양갱 레시피

재료 : 매실청 8큰술, 매실주스 1컵 반, 사과, 맛밤 70g, 소금 1꼬집, 한천 가루 1큰술, 두부 반 모

<매실양갱 만드는법> 

1. 키친타월로 두부의 물기를 뺀 뒤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리고, 다시 키친타월로 두부의 남은 물기를 빼준다.

2. 믹서에 물기 뺀 두부와 매실주스 반 컵, 매실청, 소금, 한천 가루를 넣고 덩어리가 안 보일 때까지 갈아준다.

3. 두부 반죽에 매실주스 1컵을 더 넣어 냄비에 한 번 끓인 후, 종이 호일 깐 반찬통에 나눠 붓는다.

4. 각각의 통에 작게 썬 사과와 맛밤을 넣고, 냉동실에서 15분간 굳힌 뒤 먹기 좋게 잘라 마무리한다.

- 천상현 매실청 담그기 ▼

 

알토란 매실청 천상현 레시피 386회 0515방송

알토란 매실청 천상현 레시피 386회 0515방송 알토란이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발효 양념을 주제로 안방을 찾는다. 바로 초여름이면 무조건 준비해야 하는 특제 발효 양념 ‘매실청’을 담그

happyjini.com

- 매실 빙수 레시피

재료 : 사과, 깻잎 2, 매실주스 1+1/4, 매실청 4큰술, 설탕 2큰술, 소금 1꼬집, 식초 4방울, 매실절임

<매실빙수 만들기> 

1. 믹서에 설탕, 소금, 매실청, 사과 반쪽, 매실주스, 깻잎을 넣고 갈아준다.

2. 갈린 재료들을 체에 걸러 지퍼백에 담고 식초 4방울을 넣은 뒤 평평하게 편 채로 냉동실에 얼린다.

3. 얼린 빙수를 깨서 그릇에 담고, 잘게 썬 사과와 매실절임을 고명으로 올려 마무리한다.

출연자들은 비주얼과 맛을 모두 잡은 ‘매실양갱’과 제빙기 없이 냉동실에 넣었다 빼면 완성되는 ‘매실빙수’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

매실 간식을 맛본 이상민은 어머니가 특히 좋아하셨다며 어머니 생각에 눈가가 촉촉해져 현장을 훈훈하게 했다.

- 유귀열 매실청 5종반찬 세트 묵은지지짐 레시피 미나리사과겉절이 부추김무침 생표고강정 생양념깻잎무침 만드는법

 

알토란 묵은지지짐 유귀열(매실청5종반찬세트)레시피 미나리사과겉절이 부추김무침 생양념깻

알토란 (매실청5종반찬세트레시피)미나리사과겉절이 유귀열 레시피 묵은지지짐 부추김무침 생양념깻잎 생표고강정 만드는법 386회 0515방송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발효 양념, 매실청 공개하는

wellbeingbeaut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