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이트맵을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려고 합니다. 맞습니다. 티스토리는 사이트맵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이트맵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네이버, 구글 등에 노출이 잘되기 위해 사이트맵을 만들어야 합니다. 기껏 열심히 포스팅을 작성했는데 검색이 되지 않으면... 그 포스팅은 무용지물입니다. 

사이트맵을 만들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구글 웹마스터에 등록하게되면 검색엔진에서 내 사이트의 포스팅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지도같은 역할을 해줍니다. 





#10. 사이트맵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기



1. 웹사이트맵닷컴에서 무료로 사이트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핑크색 글씨를 누르면 이동합니다. 


2. 아래 이미지와 같이 http://에 본인 블로그의 URL을 입력해준 후 Get free XML Sitemap 버튼을 눌러주세요.


#10. 사이트맵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기1 무료 사이트맵 사이트


3. 사이트맵 생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하늘색 박스 안에 표시되어 있는 것처럼 변경해주세요. 1번은 본인의 URL, 2번은 시큐리티 코드니 랜덤으로 우측에 뜨는 영문숫자 혼합을 적어주세요. 나머지는 하늘색 박스 안에 체크되어 있는것과 동일하게 해주세요. 모두 작성 후 Create free XML Sitemap 버튼을 눌러주세요.



#10. 사이트맵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기3


#10. 사이트맵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기4


포스팅의 양에 따라 시간은 비례합니다. 포스팅 양이 많으면 시간이 몇시간 소요되기도 하며, 포스팅이 적을 경우에는 몇 십분만에 되기도 합니다.

4. 사이트맵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Status에 COMPLETED!라고 뜹니다.


#10. 사이트맵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기5






#10. 사이트맵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기7



5. 생성된 사이트맵 sitemap.xml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쓰기로 가서 파일 업로드를 합니다. 좀전에 다운로드 받았던 sitemap.xml을 업로드합니다.



#10. 사이트맵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기8


7. 파일이 업로드되면 아래와 같이(빨간점) sitemap.xml이 보입니다. 포스팅을 비공개로 한 후 발행합니다. 



#10. 사이트맵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기 사이트맵 업로드하기



8. 비공개로 발행한 포싀팅이 아래와 같이 뜹니다. sitemap.xml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하면 아래와 같이 copy link address(링크 주소 복사)가 있습니다. 링크 주사 복사를 클릭합니다. 



#10. 사이트맵 만들어 검색엔진에 노출 잘되는 블로그 만들기 사이트맵 등록하기 100



9. 복사한 사이트맵 파일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새로운 인터넷 창을 띄워서 붙여넣기 해봅니다. 첨부 파일로 다운로드가 이루어지면 제대로 된 것입니다. 없는 페이지로 열리면 링크가 잘못된 것이니, 앞에서 한 과정을 다시 천천히 반복해서 해봅니다. 


10. 원하는 검색엔진에 사이트맵을 등록합니다. 






구글 검색엔진에 사이트 추가와 사이트맵 등록을 원하면 참고하세요.


네이버 검색엔진에 사이트 추가와 사이트맵 등록을 원하면 참고하세요.





눌러주시는 공감은 큰 힘이 됩니다.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