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미네반찬 김수미의 재첩국 &재첩전 & 재첩무침 레시피 만드는 법 - 수미네반찬 48회 5월 1일 방송



우리나라의 5대 강 중 하나인 섬진강

맑은 섬진강에서 얻은 제첩이 오늘의 식재료!

 


수미네반찬 김수미의 재첩국 &재첩전 & 재첩무침 레시피 만드는 법 - 수미네반찬 48회 5월 1일 방송4





재첩의 효능

① 타우린이 풍부해 간에 좋고 해장에 딱! 

② 메싸이오닌, 비타민 B12가 풍부해 빈혈 예방에 효과적이다.


시장이나 마트에서도 구할 수 있는 재첩은 1kg에 약 15,000원


1타 3피! 재첩을 활용한 김수미표 재첩국, 재첩전, 재첩무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수미네반찬 김수미의 재첩국 &재첩전 & 재첩무침 레시피 만드는 법 - 수미네반찬 48회 5월 1일 방송3




차원이 다른 시원함 김수미표 재첩국!


재첩국 레시피


재료 : 재첩 600g, 굵은소금, 부추



1.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굵은 소금 1/3큰술을 넣는다.


2. 재첩 해감법 : 물에 소금을 극소량 넣고 5~6시간 정도 담가두면 불순물이 다 나온다.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3. 냄비에 재첩 600그램을 넣고 뚜껑을 닫고 20분 정도 끓인다. (재첩 입이 벌어지고 국물이 뽀얘지면)

물은 재첩 양을 보고 알아서 추가한다.


4. 거품을 걷어내고 먹기 직전에 그릇에 담아 다진 부추를 올려준다.

수미쌤 팁 : 불순물 제거 및 깔끔한 국물을 위해 거품은 꼭 걷어내야 해요.

짜면 물을 더 추가해주세요. 짜면 안돼요!

먹기 직전에 부추를 올려야 진한 재첩국에 부추의 향만 살짝 더해져 더 맛있어요.



역대급으로 끓이는 것은 제일 쉽지만 그 맛은 시원하고 깊은 맛! 깊은 감탄 연발하는 수미네 재첩국 완성

재첩국 꼭 해 드세요! 



수미네반찬 김수미의 재첩국 &재첩전 & 재첩무침 레시피 만드는 법 - 수미네반찬 48회 5월 1일 방송2





쫄깃쫄깃 재첩전~

부추에는 재첩에 없는 비타민 A가 풍부해 같이 먹으면 영양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재첩전 만드는법


재료 : 재첩, 부침가루, 밀가루, 소금, 부추, 청양고추, 홍고추


1. 부침가루 2큰술, 밀가루 2큰술을 섞고 소금 1작은술을 넣어 간을 한다.


2.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묽게 반죽한다.

다른 전 보다 더 묽고 질퍽하게 반죽한다.


3. 반죽에 재첩 살 200그램, 먹기 좋게 썰은 부추 50그램, 홍고추 청양고추 1/3개를 넣고 잘 섞는다.

재첩의 향을 해칠 수 있으니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1/3개만 넣어요. 생략도 가능합니다.


4. 뜨겁게 달군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불을 아주 약하게 줄이고) 반죽을 가운데 올린 다음 국자로 살살 펴 얇게 부친다.

수미쌤 팁 : 재첩전은 반죽을 묽게 해서 얇게 부쳐야 재첩의 식감을 살릴 수 있고 더 맛있어요.


촉촉하고 고소한 매력의 재첩전 완성!



수미네반찬 김수미의 재첩국 &재첩전 & 재첩무침 레시피 만드는 법 - 수미네반찬 48회 5월 1일 방송



재첩무침 레시피


재료 : 재첩, 오이, 굵은소금, 고추장, 고춧가루, 식초, 다진마늘, 설탕, 소금, 청양고추, 홍고추, 부추, 통깨


1. 오이 1개를 재첩 크기로 깍뚝 썰어 굵은 소금 1작은술을 넣어 절인 다음, 면포로 물기를 꼭 짜준다.

수미쌤 TIP :  오이의 물기를 빼야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어요.


2. 끓는 물에 재첩살을 넣고 삶는다.


3. 재첩무침 양념 만들기 : 볼에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작은술, 식초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설탕 3작은술을 넣고 다진 청양고추, 다진 홍고추, 다진 부추, 물기 뺀 오이를 넣고 버무린다.


4. 버무린 양념을 한쪽으로 몰고 삶은 재첩 살을 조금씩 넣으면서 무쳐준다.


5. 간을 보고 소금 또는 설탕으로 부족한 간을 맞춰주고 마지막으로 통깨를 솔솔 뿌린다. 

수미쌤 팁 : 식초의 시큼한 향은 금방(5분 지나면) 날아가기 때문에 무침할 때는 살짝 시다~하는 정도로 넣어주세요.


새콤달콤쫄깃한 수미네 재첩무침까지 완성!

1타 3피! 재첩밥상 완성



수미네반찬 48회 레시피

김수미 방풍나물튀김 & 씀바귀튀김 레시피 만드는 법 - 수미네반찬 5월 1일 방송

김수미 매운돼지갈비찜 레시피 만드는 법 - 수미네반찬 48회 매운돼지갈비찜 만들기 

여경래 한알탕수육 & 미카엘 셰프의 크레이프 & 최현석의 피자 레시피 만드는 법 





반응형
댓글